close

광고 문의

블로터에 광고를 해야 하는 이유

블로터는 IT 기술은 물론, 첨단 비즈니스 현장, 소셜미디어 기반의 인터넷 생태계, 스마트폰의 열풍과 소셜미디어의 만남 등에 주목해왔습니다. 그 치열한 변화의 소용돌이 한 가운데를 관통해오면서 어느새 IT의 변화와 소셜미디어 시대를 대변하는 언론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디지털 저널리즘, 에듀테크, 메이커 문화 등에도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현재 월간 페이지뷰 3백만의 블로터는 얼리어답터, 기업가, 언론인, 마케터 등 오피니언리더그룹을 독자로 아우르고 있고, 특히 웹생태계에서 영향력이 있는 블로거, 페이스북 인플루언셜, 트위터 사용자 등 1인 미디어 저널리스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블로터의 독자는 젊습니다

bloter_audience

블로터는 때론 실용적이고 때론 거시적인 IT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콘텐츠 성격으로 인해 젊은 독자들을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2015년 1년 기준으로 18~34세 독자 비중은 49%를 차지합니다. 전체 독자의 80%가 44세 이하입니다. 다루는 카테고리의 특성상 남성 독자 비중이 높은 점도 특징입니다.

블로터, 광고는 적지만 알차게 운영됩니다

블로터는 독자들의 구독을 방해하지 않고, 광고 혼잡으로 인해 광고 주목도가 떨어지지 않도록 광고 지면을 많이 할애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광고도 정보로서의 가치를 지녀야 한다고 판단하여 IT와 관련성이 낮은 광고는 지양하고 있습니다.

  • 대부업, 결혼정보, 병원 광고는 하실 수 없습니다.
  • 간혹 이러한 광고가 보이는 경우가 있으나, 그것은 구글 애드센스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집행되는 광고입니다.

블로터에는 소셜네트워크 채널과 결합된 상품도 있습니다

블로터는 새로운 광고 상품을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소셜 채널은 기존 광고 채널과 결합시키는 시도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블로터는 현재 3개의 페이스북 채널(블로터앤미디어, 블로터아카데미, 블로터메이크)을 운영 중입니다. 구독자는 약 5만명(2016년 4월 기준) 가량이지만 포스트 당 평균 도달은 1만명~1만5천명에 달합니다. eDM과 같은 기존 상품과 소셜 채널 상품이 결합된 세련된 디지털 광고 상품을 블로터는 보유하고 있습니다.

블로터에는 채용, 행사 안내 등에 적합한 1Day 광고 상품이 있습니다

블로터는 채용 공고, 콘퍼런스·세미나 등 행사 안내 등에 적합한 단기 광고 상품을 제공합니다.

* 문의 : 성은혜 매니저 02-3143-6401(내선 207) eunice@bloter.net

블로터 매체제안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