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6호선3번칸TV] “갤탭7.7 만족…주머니엔 안들어가요”

2012.04.02

붐비는 출근길, 지하철 옆자리에 앉은 사람이 스마트폰으로 무언가를 신나게 즐기고 있습니다. 내 폰과 다르게 생겼는데 무슨 폰일까요? 재미있는 것 같은데 대체 무슨 게임일까요? 궁금하긴 하지만 직접 물어보기는 쑥스럽습니다.

블로터TV가 대신 물어드립니다. ‘6호선3번칸TV’는 독자 여러분이 출근길에 스마트기기로 어떤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지, 어떤 점이 만족스럽거나 혹은 불만족스러운 지 즉석에서 들어보는 ‘고품격 출근길 방송’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출근길에 기사 하나 때울 수 없을까’하는 게으른 기자의 꼼수, 맞습니다, 맞고요.

오늘은 출시한 지 채 한 달도 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제품, 삼성전자 갤럭시탭 7.7을 이용하는 시민을 만났습니다.

[youtube ysWVA_5-E6I 500]

6호선3번칸TV 보러가기~!

오늘 만난 시민은 비싼 LTE 요금제 대신 3G 요금제에 가입하기 위해 구매대행을 통해서 해외판 갤럭시탭 7.7을 구입했습니다. 해외판은 LTE 대신 3G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국내 출시 제품이 퀄컴 스냅드래곤 프로세서를 탑재한 것과 달리 삼성전자의 독자 AP인 엑시노스 프로세서를 채택한 것이 차이점입니다.

그 동안 원조 갤럭시탭 7인치 제품부터 갤럭시탭 10.1까지 여러 갤럭시탭 시리즈를 사용해봤는데, 갤럭시탭 7.7이 가장 만족스럽다고 전했습니다. 불편한 점은 없냐고 물으니 “(갤럭시탭 7인치와 달리) 안주머니에 들어가지 않아 휴대가 불편하다”고 말했습니다. 휴대폰으로서는 크기가 커서 불편한 점도 있지만, 이동 중에 업무용으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 점이 더 많다고 합니다.

‘고품격 출근길 방송’, 블로터TV ‘6호선3번칸’은 독자 여러분들의 참여로 만들어집니다. 매일 아침 서울 지하철 6호선 3번칸 약수-합정 구간으로 오시면 출연하실 수 있습니다. 왜 6호선 3번칸이냐고요? 제 출근길입니다.

아무도 인터뷰 안해주시면 결방될 수 있습니다. 오전 취재가 있으면 노선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내가 쓰는 휴대폰이나 태블릿, 통신사에 대해 할 말 있다 하시는 분들은 트위터 @ezoomin과 e메일 ezoomin@bloter.net으로 연락 주시면 찾아가겠습니다.

온 국민이 휴대폰을 불편 없이 사용하는 그 날까지! 6호선3번칸TV,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120402 63tv_13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zoomin@bloter.net

블로터닷넷 기자. 모바일의 시대에 모두 다 함께 행복해지는 세상을 꿈꿉니다. / 모바일, 스마트폰, 통신, 소통 / 따뜻한 시선으로 IT 세상의 곳곳을 '줌~인'하겠습니다. ezoomin@bloter.net / 트위터 @ezoo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