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울트라터치’ 공개

가 +
가 -

삼성전자가 2009년 전략폰을 공개했다.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휴대폰 라인업인 ‘울트라 에디션(Ultra Edition)’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풀터치스크린폰이 나온 것.

ultratouch1삼성전자는 세련된 디자인과 첨단 기능이 어우러진 프리미엄 풀터치스크린폰인 올해 글로벌 전략폰 ‘울트라터치(Ultra TOUCH)’를 16~19일 스페인에서 열리는 ‘MWC 2009’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울트라터치(Ultra TOUCH)’는 세련된 디자인과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첨단 기능이 조화를 추구해 삼성 휴대폰의 혼이 담겨 있다는 평가를 받았던 삼성 울트라에디션 시리즈의 첫 프리미엄 풀터치스크린폰이다.

우선, 단순한 바 타입이 대부분이었던 기존 풀터치스크린폰 디자인의 한계를 뛰어넘어 슬라이드 타입에 세련된 선의 흐름이 어우러져 정제된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주는 디자인이 돋보인다. 특히, 곡선을 살린 라운딩 처리와 후면의 힌지 부분까지 깔끔하게 마감된 실키백(Silky-Back) 마감으로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꿈의 디스플레인 2.8인치 AMOLED를 탑재해 자연색에 가까운 그래픽 환경을 제공하고 DSLR급 화질의 800만 화소 카메라, 사진촬영장소의 GPS 정보가 자동 기록되는 Geo-tagging 등 첨단 기능을 두루 갖췄다.

12.7mm 초슬림 두께에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재질을 채택하고 풀터치스크린폰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를 위해 별도의 키패드를 장착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것도 주목할 점이다.

특히, UI도 풀터치스크린폰에 최적화된 UI인 ‘TouchWiz(국내 햅틱 UI)’에 3D 효과가 업그레이드 된 ‘TouchWiz’ 신규 버전이 탑재돼 주목을 끌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 DMC부문 무선사업부장인 신종균 부사장은 “울트라 터치는 기능, 디자인, 사용자 편의성(UI)에서 삼성 DNA를 집약한 폰”이라며 “울트라 터치를 앞세워 세계 터치스크린폰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Ultra TOUCH’는 2월 중순부터 유럽 시장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차례로 출시될 예정이다.

※ 지오 태깅(Geo tagging) : 내장된 GPS 수신기를 통해 촬영한 위치를 자동적으로 표시해주는 기능으로 사진촬영장소의 GPS 정보가 자동 기록됨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