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SNS동향] 헤어플래인 공개 서비스

가 +
가 -

카카오톡 4시간 서비스 중단 사태, ‘조사중’

카카오톡을 서비스하는 카카오는 4월28일 토요일 약 4시간 동안 서비스를 중단한 사태에 대해 4월30일 입을 열었다. 블로그와 서비스 공지사항으로만 설명하다 이날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한 것인데, 그간 언론에서 나온 해석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카카오는 “트래픽 과부화로 인한 전령공급 문제나 서버군에 장애가 있었던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서버 과부화로 서버에 장애가 생기면, 장애가 생긴 랙(rack, 서버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사각형의 박스 장치)만 전원이 자동 차단됩니다. 그러면 해당 서버가 있는 서비스에만 일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서비스 전면 장애가 일어나지는 않습니다.”

카카오는 LG CNS와 진단작업을 벌이고 있으며, 현재까지 밝힐 수 있는 바로는 ▲카카오가 입주한 층 분전반이 차단됐고 ▲29일 새벽 분전반을 교체하고 ▲문제가 있는 분전반을 정밀 분석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트윗애드온즈, ‘무비온즈’ 오픈

국내 트위터 이용자 커뮤니티 중 터줏대감 격인 트윗애드온즈가 영화와 TV프로그램 정보를 나누는 ‘무비온즈’를 5월2일 열었다무비온즈는 트위터뿐 아니라 페이스북, 미투데이, 다음 요즘 아이디를 연동해 쓸 수 있다. 트윗애드온즈가 서비스 초기 진행하던 시사회와 경품, 예매권 이벤트가 독립한 셈이다.

당장은 무비온즈에서 영화나 TV프로그램 정보를 얻거나 리뷰, 별점 등을 공유할 수 있는데 앞으로 영화 예매와 다운로드, TV프로그램 다운로드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트윗애드온즈 무비온즈

온라인 헤어스타일북 ‘헤어플래인’ 공개 시범서비스 시작

‘헤어스타일 싸이월드’, ‘헤어스타일 페이스북’이 있다면 어떤 모습일까. 온라인 헤어스타일북 ‘헤어플래인’이 5월3일부터 공개 시범서비스를 하기 시작했다.

헤어플래인은 이용자가 공개한 머리 모양 사진을 인기, 성별, 길이, 종류에 따라 분류해 공유하도록 만들어진 SNS이다. 자기의 헤어스타일 이력을 관리하거나 나만의 스타일북을 만들어 공유하기에 좋다. 지금은 웹사이트로 이용 가능하며, 5월 중으로 아이폰 앱이 출시될 예정이다.

태그스토리, 팟캐스트 콘퍼런스 개최

팟캐스트는 애플이 2005년 아이튠스에 ‘팟캐스트’ 서비스를 시작하기 전부터 사용되던 단어이다. MP3와 같은 오디오 파일을 RSS로 구독해 듣는 방식을 일컫는 단어로 사용됐다. RSS로 구독하는 텍스트가 블로그라면, 음성은 팟캐스트인 셈이었다. 기성 미디어와 달리 누구나 시도할 수 있지만, 노하우를 알면 팟캐스트 만들기가 더 수월하지 않을까.

팟캐스트 포털 서비스 ‘팟빵’을 서비스하는 ‘태그스토리’는 오는 5월18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팟캐스트를 통해 바라본 미디어 혁명’을 주제로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김용민 교수가 ‘나는꼼수다’의 제작 이야기를 들려주고, ‘책 읽어주는 사서’와 ‘1318 감성통신문’을 서비스하는 김효숙 박사와 안태일 교사 등 인기 팟캐스트 주인공이 제작 과정과 활용법을 발표한다.

참가신청은 팟빵 홈페이지와 당일 현장에서 가능하며, 팟캐스트 운영자는 전화(02-2627-6600)로 신청하면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태그스토리 팟캐스트 콘퍼런스

위치기반SNS가 가게 홍보에 힘을 실어준다면

위치기반SNS ‘씨온’은 부산의 소점포에 유료 홍보 플랫폼인 ‘씨온샵’을 제공할 예정이다. 씨온샵은 씨온 내에 만든 가상의 상점으로, 상점 주인이 직접 체크인을 한 이용자와 소통하고 실시간 할인쿠폰을 발행하거나 이벤트를 열 수 있는 서비스이다. 스마트폰 앱으로 씨온이 서비스되니, 스마트폰 이용자에게 위치기반 타깃 마케팅이 가능하다고 씨온은 설명한다.

씨온이 부산 상점에만 씨온샵을 무료로 여는 까닭은 한국소점포경영관리지원협회와 부산시 ‘새가게운동 경영봉사단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기 때문이다. 새가게운동은 부산시가 주최하고 한국소점포경영관리지원협회, 부산경제진흥원이 공동으로 진행하는데 대학생이 경영개선이 필요한 소점포에 무료로 컨설팅을 지원하는 행사이다. 새가게운동은 5월12일부터 8월19일 사이에 진행된다.

모바일 소셜게임과 모바일 오픈마켓 제휴 이벤트

농장류 소셜게임에서 중요한 건 아이템이다. 회원 등급을 올리기 위해서도 필요하지만, 내 만족을 높이기 위해 이런저런 아이템을 모으기 마련이다. 소셜게임 이용자의 이러한 특성을 활용한 제휴 판촉활동이 등장했다. 컴투스는 SK플래닛의 오픈마켓 ’11번가’와 손잡고 자사의 모바일 소셜게임 ‘타이니팜’에 11번가와 공동으로 판촉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방법은 이렇다. 타이니팜 안에 11번가 전용아이템을 추가해 팻말, 선물상자, 사랑나무, 작물 등을 만들었고, 모바일 11번가 할인쿠폰과 타이니팜의 게임머니인 벨, 골드 등을 선물받을 수 있는 이벤트 응모권을 1일 1회 제공키로 했다.

모바일 11번가도 이벤트를 같이 진행한다. 11번가 모바일웹과 앱에 타이니팜과 진행하는 이벤트 페이지를 보여주고, 11번가를 통해 타이니팜에 새롭게 가입하는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11번가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그리고 게임머니 별을 10개씩 선물로 지급한다. 이 이벤트는 5월1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다같이 놀자~마이피플’ 스티커 공모전

모바일 메신저에 다양한 스티커가 등장하는 가운데 마이피플이 스티커 공모전을 5월20일까지 연다. 아마추어 웹툰 작가나 일반인 등 모두가 참가대상이며,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5월25일 선정작이 발표된다. 선정자 6명은 닥터 드레 헤드폰을 제공하고, 마이피플에서 서비스될 예정이며, 서비스 시작 첫 한 달간 가장 많이 사용된 작품을 만든 출품자에게는 상금 100만원을 추가로 지급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참가하려면 마이피플 스티커 2개를 95×60 픽셀로 만들어 AI, PSD, PNG, 플래시 파일로 제작해 실명과 마이피플 아이디, 연락처와 함께 my.people@daum.net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 기준은 마이피플로 대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재미있는 스티커 대사와 이에 맞는 적절한 그림인지 판단해 각각 50% 비중으로 평가한다.

다음 마이피플 스티커 공모전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