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애플 모바일미 6월 종료…무료 20GB는 9월까지

2012.05.07

애플이 자사 원조 클라우드 서비스인 모바일미 사용자를 조용히 챙기기에 나섰다. 애플인사이더를 비롯한 애플 관련 소식지에 따르면, 애플이 모바일미 사용자들에게 지급한 20GB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한을 연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지난해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인 아이클라우드를 발표하면서 자사 모바일미 서비스와 통합하겠다고 발표했다. 당시 애플은 모바일미 서비스 종료 계획을 발표하면서 기존 모바일미 서비스 사용자에 한해  5GB에 이르는 무료 아이클라우드 저장용량 외 추가로 20GB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미 서비스는 오는 6월30일이면 종료된다. 모바일미 사용자는 오는 6월30일까지 25GB에 이르는 아이클라우드를 무료로 쓰게 했다.

그러나 모바일미 사용자의 아이클라우드 전환율이 낮기라고 한 것일까, 아니면 예전부터 자사 서비스를 활용해준 고객에게 좀 더 보답하고 싶어서일까. 모바일미 서비스 종료를 앞두고 애플은 아이클라우드로 계정을 전환한 모바일미 사용자에 한해 아이클라우드 20GB를 9얼30일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기한을 추가로 연장하겠다고 발표했다. 모바일미 사용자는 9월30일까지 20GB 아이클라우드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아이클라우드에서 20GB 용량을 추가하려면 매년 40달러를 내야 한다.

izziene@bloter.net

뭐 화끈하고, 신나고, 재미난 일 없을까요? 할 일이 쌓여도 사람은 만나고, 기사는 씁니다. 관심있는 #핀테크 #클라우드 #그외 모든 것을 다룹니다. @izzie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