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2009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아레나 토너먼트’ 온라인 본선 시작

2009.03.13

wow_arena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가입자 기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 게임 안에서 펼쳐지는 ‘2009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아레나 토너먼트’ 온라인 본선이 시작됐다.

블리자드는 온라인 본선 시작과 함께 이 기간 동안 200회 이상 대전을 치른 모든 참가자에게 주어지는 게임 내 애완 동물인 한정판 멀록 펫을 공개했다. ‘검투사 멀키무스’라는 이름을 가진 이 무장한 멀록 펫은 2009 아레나 토너먼트에서만 획득 가능한 아이템이다. 토너먼트 예선전이 끝난 뒤 상위 50개팀 구성원들의 계정 캐릭터명에는 ‘승리자’ 칭호가 부여된다.

한정판 무장한 멀록 펫 검투사 멀키무스는 2005년 블리즈컨 참가자들에게 배포됐던 게임 내 애완동물 ‘머키’의 리메이크 버전으로, 머키는 한국 이용자들이 가장 선호했던 게임 내 애완동물 중 하나이다. WoW 팬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는 게임 내 몬스터인 멀록을 디자인 컨셉트로 하고 있으며, 이번 멀록 펫의 이름도 고대 로마 시대를 배경으로 한 영화의 검투사 영웅을 연상케 한다.

‘2009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아레나 토너먼트’ 한국지역 참가신청 접수는 3월26일까지 진행하며, 4월8일까지 온라인 본선 경기를 치른 뒤 오프라인에서 토너먼트 결선 경기를 진행한다. 오프라인 지역 결선에서는 아레나 토너먼트 지역 예선에서 진출한 8개팀이 최종 세계 결승대회 진출권과 상금을 놓고 경합을 벌이게 되며, 지역 결선 입상팀에게는 총 상금 미화 1만달러가 1위부터 8위까지 차등 지급된다.

세계 결승 대회에서는 한국·북미·유럽·대만 지역에서 선발된 아레나 대표팀들이 각 지역 명예를 걸고 경합을 벌인다. 최종 우승팀은 미화 7만5천달러의 상금을 받게 된다.

asadal@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