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SNS동향] 영상 공유 SNS ‘리쿠드’

가 +
가 -

아이폰으로 찍은 영상 공유는 ‘리쿠드’로

올레온에어를 서비스하는 아이쿠가 동영상 SNS ‘리쿠드’의 초대장을 국내 이용자에게 내밀었다. ‘리쿠드’는 3.99달러짜리 아이폰앱으로 트위터로 글을 공유하듯이 동영상을 올리는 서비스다. 6개월간 미국 이용자를 대상으로 시범서비스를 하다 이번달부터 우리말 서비스를 시작했다.

‘리쿠드’로 공유할 수 있는 영상은 최대 10초 분량이다. 좀 더 긴 영상을 보이고 싶은 이용자는 추가 아이템을 사면 1분짜리 영상도 공유할 수 있다. 아이쿠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면 무제한으로 올릴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리쿠드는 아이폰앱으로만 이용할 수 있지만, 구글 플레이를 비롯한 다양한 플랫폼을 위한 앱이 등장할 예정이다.

리쿠드

위메프, 네이버 지식쇼핑에 입점

판매 채널을 넓히려는 소셜쇼핑의 욕구는 어디까지일까. 위메이크프라이스네이버 지식쇼핑에 입점한다고 8월8일 밝혔다.

위메프는 업계 최초로 네이버 지식쇼핑에 입점한다며 “쇼핑 채널을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로 확장할 수 있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네이버와 네이버 지식쇼핑에서 상품을 검색할 때, 위메프의 상품이 보여 더 많은 소비자에게 반값 상품을 선보이게 됐단 이야기다.

위메프는 네이버 지식쇼핑에 입점하고선 ‘네이버 마일리지’ 서비스도 도입할 계획이다. 네이버 이용자는 그동안 쌓은 네이버 마일리지를 위메프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박유진 위메프 마케팅실장은 “위메프 홈페이지나 앱을 통한 구매가 집중됐던 과거와 달리 네이버 지식쇼핑을 통해 비회원의 구매력까지 끌어들일 수 있는 좋은 계기”라고 평가했다.

네이버 지식쇼핑은 NHN의 자회사인 NBP가 운영하는 광고 상품으로, 클릭당 과금하는 CPC패키지와 매달 일정 비용을 내고 매출을 나누는 CPS패키지, 샵N으로 구성됐다.

인디음악 후원 플랫폼 ‘보나스테이지’ 출시

소셜음악 업체 보나셀은 인디음악을 후원하는 ‘보나스테이지’를 8월6일 열었다. ‘보나스테이지’는 이용자들이 십시일반 돈을 모아 프로젝트 성공을 돕는 소셜펀딩 방식을 인디음악에 들여온 서비스다.

보나셀 쪽은 “아이돌 중심의 음악 시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인디 음악 시장에 대한 관심과 지원은 다소 미흡한 상황”이라며 “대다수 인디 뮤지션은 부업을 통해 음악 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마련한다”라고 ‘보나스테이지’ 문을 연 배경을 설명했다.

‘보나스테이지’는 인디 뮤지션이 음악을 만들고 알리는 데 필요한 자금을 팬들의 후원으로 마련하게 돕고, 팬과 소통하는 방법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금은 9월8일 여의도에서 열리는 락 페스티벌 ‘Rock도 2012’ 후원이 진행된다.

보나셀 보나스테이지

[youtube NbGL3NsTFcI 500]

▲보나스테이지의 ‘Rock도’ 2012 인터뷰 동영상 ☞보러가기

우리끼리만 하는 모바일앱 ‘밴드’

NHN은 모바일 커뮤니티 ‘밴드’애플 앱스토어구글 플레이에 8월8일 출시했다. 이름과 생일, 전화번호를 등록해 가입하면 휴대폰 주소록과 카카오톡, 페이스북 친구와 ‘밴드’에서 모임을 만들 수 있다.

전 회원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공간 없이, 우리끼리만 이야기를 나누는 서비스인데 연인끼리의 SNS로 알려진 ‘비트윈’의 확장 버전으로 볼 수 있겠다. ‘밴드’는 게시판, 사진첩, 채팅방, 일정, 주소록 등의 기능이 있다.

이람 NHN 네이버서비스2본부장은 “모바일 기기의 확산으로 주변인들과의 밀접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졌지만, 동시에 원하지 않는 커뮤니케이션에 노출될 가능성 또한 높아졌다”라며 “새롭게 출시하는 ‘밴드’는 실제 오프라인의 모임별 커뮤니케이션을 편리하게 하는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라고 말했다.

네이버 밴드

싸이월드 선물가게, 미니홈피 속으로

이제 선물 사려고 미니홈피와 선물가게를 오갈 필요가 없게 됐다. 방에서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시대이니 어찌보면 당연한 이야기 같다.

SK컴즈는 미니홈피마다 선물가게의 지점을 8월8일 차렸다. ‘미니 선물가게’는 미니홈피 오른쪽에 마련됐다. 이용자는 미니홈피를 벗어나지 않고도 지금 쓰는 아이템을 확인하고 ‘+’ 단추를 눌러 스킨, 메뉴효과, 글꼴, 기본배경 바꾸기 등 다양한 아이템을 고를 수 있다. ‘미니 선물가게’에서 이용자는 자기가 쓸 것은 물론, 친구에게 선물하는 것도 가능하다.

싸이월드 미니 선물가게

런던 올림픽 주인공 미니홈피 구경가자

싸이월드에 가면 2012 런던 올림픽에 출전한 우리 선수의 미니홈피를 한데 모아서 볼 수 있다. 싸이월드를 서비스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스타의 미니홈피를 모은 ‘피플’ 서비스에 2012 런던 올림픽 탭을 마련했다.

싸이월드 ‘피플’에 방문하면 축구, 양궁, 수영, 다이빙, 배드민턴, 레슬링, 역도, 체조 등 12종목에 출전한 선수들의 미니홈피를 쉽게 찾을 수 있다.

2012 런던 올림픽은 우리 시각으로 8월13일 폐막하지만, SK컴즈는 8월13일 선수 60명을 추가해 당분간 서비스를 유지할 계획이다.

2012 런던올림픽 선수 싸이월드 미니홈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