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우절엔 구글서 ‘끝말잇기’ 즐겨볼까

가 +
가 -

google_cadie

구글코리아가 4월1일, 한국 이용자들을 위해 ‘구글 끝말잇기’ 베타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오늘 하루동안만 한국 이용자들에게 제공된다.

구글 끝말잇기 게임은 이용자가 검색창에 검색어를 넣으면 구글이 해당 검색어의 끝 음절로 시작하는 단어를 제시하고, 이용자가 다시 제시어의 끝 음절로 시작하는 단어를 검색창에 입력하며 이어가는 방식이다. 누구나 구글 검색창에서 검색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게임이 시작된다.

끝말잇기 게임에는 구글 검색 알고리즘에 사용되는 200여개 시그널이 적용된다. 지난해 1조개를 넘어선 방대한 규모의 URL 검색인덱스를 기반으로, 이용자가 원하는 검색결과를 정확하게 찾아주는 구글 검색기술이 복합 활용됐다.

이번 끝말잇기 게임에는 구글의 새로운 기술이 숨어 있다. 구글쪽은 “그간 핵심 역량으로 개발해 온 CADIE 기술이 적용됐다”고 밝히면서도 구체적인 기술 내용이나 개발인력, 개발기간 등은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글로벌 차원에서 곧 이 기술의 공식 발표를 앞두고 있으며, CADIE는 구글코리아의 끝말잇기 제품을 필두로 향후 구글의 각종 서비스에 핵심 알고리즘으로 활용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이해민 구글 프로덕트 매니저는 “구글의 새로운 기술인 CADIE를 적용한 첫 작품이 한국에 나왔다는 것에 의미가 크다”면서, “이 서비스가 국내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면, 한국형 유니버설 검색처럼 해외의 구글 사이트로도 퍼져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