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구독
뉴스레터 신청
맨위로

[주간SNS동향] 카카오에 투자한 위메이드, 일본선 ‘라인’ 제휴

| 2012.09.21

카카오 투자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일본서 ‘라인’과 제휴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NHN재팬이 서비스하는 ‘라인’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9월19일 밝혔다. 두 회사는 ‘카오스&디펜스’에 대한 합의를 했다.

이와 함께 “라인은 게임 서비스 ‘라인 게임’의 성공과 함께 일본 최대 인프라를 자랑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어, 위메이드가 만든 프리미엄 모바일 게임과의 결합이 일본 시장에 어떤 폭발력을 가져올지 귀추가 주목된다”라고 기대를 드러냈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톡을 서비스하는 카카오에 200억원 투자를 단행한 바 있다. 카카오톡의 게임 채널링 서비스인 ‘게임하기’에 모바일 게임을 출시했는데 일본 모바일 시장은 ‘라인’으로 두드리는 셈이다.

[관련 기사]

라인,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로고

‘카카오스타일’, 카톡에 모바일 쇼핑몰 붙다

카카오가 국내 소호몰과 손잡고 ‘카카오스타일’을 안드로이드 앱에 내놨다. 기프티콘과 기프티쇼, 카카오스토리, 게임하기에 이어 카카오톡의 플랫폼 힘을 보여줄지 주목할 만하다.

이 서비스는 카카오가 ‘스타일난다’, ‘조아맘’, ‘하프클럽’ 등 국내 주요 패션몰 30곳의 상품을 모아서 볼 수 있게 한다. 인기 패션 아이템을 확인하는 ‘핫아이템’, 반짝 특가 상품이 모인 ‘투데이픽’, ‘브랜드몰’ 등으로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볼 수 있다. 카카오는 앞으로 패션 소호몰의 참여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카카오스타일은 카카오 안드로이드 앱 ‘더보기’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고, 아이폰 앱은 아직 이용할 수 없다.

카카오스타일 안드로이드 버전

“서울시, 공유도시로 이렇게 가요”

서울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20개 공유사업을 내용으로 ‘공유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공청회를 연다. 9월24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1동 1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의견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공유도시를 만들기 위한 ‘서울특별시 공유촉진조례’는 9월20일 이미 입법 예고됐다.

서울시가 추진하는 20개 공유사업은 다음과 같다. 스마트 주차장 공유, 아파트 마을 책꽂이, 동네공방 프로젝트, 체험관광 연계 도시민박 활성화, 한지붕 세대공감 프로젝트, 쉽게 빌려쓰는 카 쉐어링 지원, 시립병원 의료장비 공동활용 시스템 구축, S-Job(Seoul, Special, Social) 공동채용 프로젝트, 서울 사진은행 구축, 옷 나누는 학교, 시민이 참여하는 열린공간, 사무기기 나눔 시스템, 서울 메세나 매칭 지원, 함께 만드는 특별한 결혼식, 어린이집 복지시설 차량 공동구매, 공공 와이파이 서울 프로젝트, QR코드 속 서울 이야기, 청년주거 114프로젝트 등이 있다.

서울시는 공유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 시민제안 사이트인 ‘천만상상 오아시스’를 통해 받을 예정이다.

페이스북에서 쿠폰 발행 OK

깜짝 이벤트나 단골 손님 관리를 위해 도장 찍기, 마일리지 카드 만들기를 페이스북으로 할 수 있게 됐다.

페이스북은 온라인 쿠폰 발행 서비스 ‘페이스북 오퍼’를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고 9월21일 밝혔다. 페이스북 오퍼는 올 2월 페이스북 마케팅 콘퍼런스에서 소개됐는데 쿠폰 발행 서비스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해야 발급할 수 있게 돼 있다.

페이스북 오퍼를 쓰려면 페이스북 페이지 팬이 400명 이상이어야 한다. 발행 비용은 무료인데, 자사 서비스나 쿠폰 발행 소식을 알리려면 페이스북 광고를 이용해야 한다. 이 비용은 페이스북 광고로 산정된다. 쿠폰에 바코드와 유니크 코드를 넣을 수 있어, 오프라인 상점뿐 아니라 온라인 사업자도 발행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푸딩.투’에서 인기 있는 K팝 가수는 빅뱅

사진 SNS ‘푸딩.투’에서 K팝을 태그로 공유하는 도시 1위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이고, 인기 있는 K팝 가수는 빅뱅으로 나타났다.

‘푸딩.투’를 서비스하는 KTH는 7개월간 ‘푸딩.투’에서 가장 많이 태깅된 ‘K팝 가수’와 K팝 관련 사진과 음악 태그를 많이 한 도시 순위를 9월19일 발표했다.

그 결과, 빅뱅이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아이유, 소녀시대, 샤이니, 슈퍼주니어, 인피니트, 티아라, 엑소, 씨스타가 2위부터 10위에 올랐다. 기준은 ‘푸딩.투’에 음악 파일을 사진과 함께 올리는 ‘음악 태그’가 얼마나 많이 됐는지다. 음악 태그에 K팝을 많이 쓰는 도시는 전세계 127개에 이르렀다. 쿠알라룸푸르가 K팝 음악 태그를 가장 많이 했고, 싱가포르, 홍콩, 방콕, 뉴욕, 로스앤젤레스, 시카고, 자카르타, 시드니, 런던 순으로 나타났다.

푸딩.투 K팝 음악 태그

페이스북에서 만난 ‘월간 윤종신’, 아이패드 앱 출시

가수 윤종신이 매달 한 곡씩 발매하는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을 아이패드 앱으로 만날 수 있게 됐다.

‘월간 윤종신’은 2010년 4월, 가수 윤종신이 작곡한 곡을 달마다 음원으로 발매한 데서 시작했다. 음악 포털을 통해 음원을 내놓다 2011년 5월 페이스북을 시작으로 트위터, 미투데이, 유튜브로 채널을 늘렸다. 그리고 9월19일 아이패드 앱 서비스를 시작했다.

‘월간 윤종신’ 아이패드 앱은 애플 앱스토어 뉴스스탠드 카테고리에서 찾을 수 있으며,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이 앱을 깔면 윤종신이 발매한 신곡을 무료로 듣고, 뮤직비디오와 고화질 화보를 감상할 수 있으며, 음악이 만들어지기까지 과정과 월간 윤종신에 참여한 아티스트의 이야기 등을 엿볼 수 있다.

월간 윤종신 아이패드 앱

트랙백 http://www.bloter.net/archives/128206/trackback
정보라 사진
정보라
인터넷, SNS, 전자책, 디지털 문화, 소셜게임, 개인용 SW를 담당합니다. e메일: borashow@bloter.net. 트위터: @borashow
1 Responses to "[주간SNS동향] 카카오에 투자한 위메이드, 일본선 ‘라인’ 제휴"

[...] [주간SNS동향] 카카오에 투자한 위메이드 일본선 ‘라인’ 제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