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게임위클리] ‘지스타’ 준비 착착

2012.10.26

“새로운 캐릭터가 떴는데 나만 몰랐네!”

국내외 최신 게임소식에 어쩐지 뒤처지는 기분이라면, 블로터닷넷이 매주 일요일 전해 드리는 ‘게임 위클리’를 참고하세요. 한 주간 올라온 게임업계 소식을 전달합니다. 굵직한 소식부터 작은 이야기까지, ‘게임 위클리’는 게임 매니아를 위한 주간 게임 뉴스입니다.

온라인게임 소식

넥슨

삼국지를 품다: 모바일과 PC 플랫폼 간의 벽을 허문 ‘삼국지를 품다’가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개발을 시작한 지 3년여 만이다. ‘삼국지를 품다’는 김태곤 엔도어즈 총괄 프로듀서의 최신 작품으로, 삼국지 원작 이야기는 물론, 온라인 MMORPG 콘텐츠를 3D 그래픽으로 구현한 게임이다. 특히 웹게임으로 제작돼 클라이언트를 내려받는 과정이 필요 없고, 스마트폰을 이용해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엔도어즈 김태곤 총괄PD는 “모바일 기기와 PC 플랫폼 연동을 목표로 많은 연구와 시행착오를 겪어 3년 만에 드디어 게임을 오픈하게 됐다”며 “본격적인 오픈을 통해 이제는 게임의 완성도와 재미요소 등을 높이는 데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넥슨과 엔도어즈는 ‘삼국지를 품다’ 본격 서비스를 맞아 게이머를 대상으로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11월27일까지 게임을 즐기고, 3레벨을 달성한 회원 중 3333명을 추첨해 ‘뉴 아이패드’와 10만원 상당의 외식 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넥슨캐시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11월13일까지 모바일 기기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에게는 매일 낮 12시30분 ‘삼국지를 품다’ 모바일 기기용 앱을 흔들면, 추첨을 통해 1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과 장비 강화, 행동력 상승 등 효과를 지닌 ‘용옥’ 아이템 20개를 지급한다.

‘삼국지를 품다’는 브랜드 웹사이트에서 웹브라우저를 통해 바로 즐길 수 있으며, 모바일 기기의 경우 ‘구글 플레이’에서 ‘삼국지를 품다’ 게임 응용프로그램(앱)을 내려받아 즐기면 된다. 애플 iOS용 ‘삼국지를 품다’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NHN 한게임

지스타 2012 출사표: NHN 한게임이 2013년 상반기 RPG 새 게임과 스마트폰용 게임을 들고 이번 ‘2012 지스타’에 출전한다. 두 차례 시범서비스를 진행한 바 있는 ‘던전스트라이커’와 판타지 게임 ‘아스타’가 2013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이번 지스타에서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던전스트라이커’는 아이덴티티게임즈가 개발한 액션 MORPG다. 빠른 전투에 최적화된 SD 캐릭터가 선보이는 액션과 개성 있는 기술을 원하는 대로 조합할 수 있는 자유로운 직업 선택 시스템과 직관적이면서도 쉬운 조작 시스템을 적용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폴리곤게임즈가 개발한 MMORPG ‘아스타’는 모험과 전투를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켜 열반의 경지에 이른다는 이야기를 가진 게임이다. 전통적인 요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새로운 모습의 아시아 판타지 그래픽을 만들어냈다는 점도 특징이다. 12지와 24절기, 5행과 8괘 등 숫자와 관련한 아시아권의 다양한 문화요소도 게임 속에서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NHN 한게임은 리듬액션 스타일 낚시게임 ‘피쉬 아일랜드’와 실시간 대전 야구 게임 ‘골든글러브’ 시연존도 이번 지스타에 마련할 계획이다.

넷마블

마구더리얼: ‘마구더리얼’이 첫 번째 비공개 시범서비스(CBT)를 시작했다. ‘마구더리얼’은 CJ E&M 넷마블의 실사형 야구게임이다. ‘마구마구’를 개발해 온라인 야구게임시장에 도전했던 애니파크가 애니파크의 기술력을 집중해 개발한 게임으로 CBT 참가자 모집에만 10만여명의 게이머가 몰리는 등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마구더리얼’은 온라인 야구게임 최초로 게임 엔진 ‘언리얼 엔진3’을 탑재했다. 250여명의 선수 얼굴은 물론, 40여명의 특이 타격과 투구 동작을 구현했다. 특히, 실사형 야구게임 최초로 다대다 대결 모드를 구현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이번 1차 CBT에서 게이머들은 2007년부터 2011년까지의 KBO 소속 선수들의 모습을 게임 속에서 만날 수 있다.

네오위즈게임즈

지스타 전시관 공개: 네오위즈게임즈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2’ 전시관을 공개했다. 네오위즈게임즈 전시관은 MMORPG ‘블레스’와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야구의 신’ 두 가지 게임을 게이머에게 알리기 위해 디자인됐다.

먼저, 네오위즈게임즈관의 메인 부스는 ‘블레스’ 중심으로 꾸며진다. 80부스 규모로 구성했다. 시연존을 비롯해 46인치 LED TV 3대를 서라운드 환경으로 연결한 ‘프리미엄 시연존’도 마련해 관람객의 발길을 붙들 예정이다. 이외에도 부스 전면에 400인치 크기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고화질의 ‘블레스’ 스페셜 영상을 공개한다. 언리얼 엔진3을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 영상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벡스코 야외 행사장에 별도 마련된 ‘야구의 신’ 부스는 입체감 있는 디자인으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시연존을 중심으로 이벤트 존과 포토존 등을 구성했고, 실시간 대전 이벤트와 각종 야구 관련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부스 중앙 위치한 200인치 대형 모니터로 대전을 중계하고, 게임 영상을 제공한다는 게 네오위즈게임즈의 설명이다.

워게이밍

지스타 참가: 전략 게임 개발과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워게이밍이 지스타 2012 참가계획을 발표했다. 워게이밍은 지난 ‘지스타 2011’에서 관람객의 호기심을 자극했던 실제 전차는 물론, 2층으로 구성된 입체부스를 통해 출시를 앞둔 ‘월드 오브 탱크’와 ‘월드 오브 워플레인’ 게임 시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워게이밍 부스는 총 60부스 규모로 구성됐다. 복층으로 구성됐고, 1층에는 ‘월드 오브 탱크’ 시연 부스 30석과 ‘월드 오브 워플레인’ 시연 부스 10석이 설치된다. 2층은 VIP와 커뮤니티를 위한 라운지로 꾸며져 커뮤니티를 위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장 밖에도 ‘월드 오브 탱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벡스코에서 가장 가까운 PC방을 ‘월드 오브 탱크 벙커’로 꾸밀 예정인데, 지스타 부스에서 한정된 체험존 때문에 발길을 돌려야 하는 게이머라면 방문해봐도 좋다.

워게이밍은 지스타 전시장 뿐만이 아니라 지스타 스마트게임 세미나에도 참가해 알 킹 워게이밍 글로벌 브랜드 디렉터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브랜드 구축 및 타겟 고객층 설정’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LG 유플러스 클라우드 게임

캡콤 게임 4종 추가 출시: LG유플러스가 서비스하고 있는 클라우드 기반 게임 서비스 ‘C-게임즈’에 캡콤 게임 4종이 정식으로 출시됐다. 전세계 5천만장 이상 판매된 ‘바이오하자드’ 시리즈 최신 작품 ‘바이오하자드 5’를 비롯해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과 ‘로스트플래닛 2’, ‘데빌메이크라이 4’ 등 캡콤의 대표 게임 타이틀을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로 즐길 수 있게 됐다.

게임 이용 가격은 1일 이용권부터 30일 이용권까지 다양하게 구성됐으며, 구매 전 10분 동안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다.

‘C-게임즈’를 통해 제공되는 클라우드 게임은 PC와 U플러스 TV, 유플러스 LTE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한 번 구매한 콘텐츠는 다른 기기에서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모바일게임 소식

컴투스

지스타 2012 참가: 컴투스가 ‘지스타2012’에서 2012년 하반기 새 모바일게임 ‘리틀 레전드’와 ‘히어로즈 워’, ‘골프스타’ 등 10종의 출시 예정작을 미리 공개한다. 컴투스는 ‘타이니팜’으로 대표되는 컴투스의 주요 인기 게임 7종도 함께 소개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부스로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컴투스의 부스는 벡스코에 60부스 규모로 차려질 예정이다.

컴투스는 ‘타이니팜’과 ‘리틀 레전드’ 등 주요 게임들을 중심으로 단독 코너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클래식 존’과 ‘캐주얼 존’ 등 게임 테마에 맞춰 구성한 코너로 나뉘어 선보일 예정이고, 100여대 규모의 태블릿 PC를 통해 현장에서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꾸민다.

특히, 컴투스는 이번 지스타 2012를 통해 게이머에게 최초로 공개할 게임을 10종이나 마련했다. 컴투스가 지스타 2012를 신작 발표의 장으로 준비하겠다는 의지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sideway@bloter.net

기술을 이야기하지만, 사람을 생각합니다. [트위터] @Sideway_s, [페이스북] facebook.com/sideways86, [구글+] gplus.to/sideway [e메일] sideway@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