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서 고품질 이미지 떳떳이 쓴다

가 +
가 -

flickr_logo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온라인 사진공유 사이트 ‘플리커‘와 뉴스·스포츠·패션 등 사진 이미지 저작권을 보유한 ‘픽앱‘의 이미지들을 API 제휴를 통해 티스토리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제휴로 다음은 티스토리 이용자들에게 저작권이 해결된 수천만장의 이미지 DB를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이 블로그 글에 포함될 고품질 이미지를 합법적으로 가져다 쓰도록 했으며 이미지 저작권 보호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티스토리 이용자들은 픽앱에서 보유한 2천만장 이상의 사진들을 검색만으로 블로그 포스트에 삽입할 수 있다. 이용자가 이미지를 사용하면 이미지 하단에 광고가 노출되거나 연관 이미지 미리보기 목록을 제공해 픽앱 사이트로 바로 이동하도록 했다.

플리커가 제공하는 이미지도 티스토리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연동했으며, 플리커에 자신이 업로드한 사진들도 티스토리로 편리하게 불러와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다음은 텍스트 중심의 블로그 글에 다양한 이미지를 덧붙여 글 이해도와 완성도를 높이고픈 이용자 요구를 받아들여 이번 제휴를 추진했다. 이번 제휴는 최근 강화된 저작권 침해 단속 움직임과도 맞물려 있다. 합법적인 고품질 이미지를 쉽게 가져다쓰도록 함으로써 티스토리 이용자들이 자신도 모르게 저작권을 침해해 피해를 받는 일을 막겠다는 뜻이다.

김유진 다음 커뮤니티/동영상본부 전략서비스기획팀장은 “이번 API 제휴를 통해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자들이 쉽고 편하게 다양한 국내외 이미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티스토리 뿐만 아니라 다음 내 다양한 게시판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다음 이용자들이 합법적인 범위 안에 이미지들을 사용하고 창작하는 활동들로 저작권 및 CCL에 대한 올바른 사용과 참여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