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엔 정말 ‘트위터‘를 빼면 웹 세상을 아는 체하기 어려울 정도다. 블로그는 내팽개쳐둬도 트위터엔 업무 시간까지 쪼개가며 부지런히 드나드는 사람들을 심심찮게 본다. e누리가 유쾌한 재잘거림에 푹 빠져든 모양새다. 바야흐로 트위터 시대라 할 만 하다.

트위터가 제공하는 API 덕분에 다양한 ‘변종’들도 쏟아진다. 이에 관해선 Channy님의 ‘트위터(Twitter)의 모든 것‘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다.

TwittMyPC‘는 이 가운데서도 꽤나 독특한 아이디어를 보여준다. 요컨대 트위터로 PC를 원격 제어하자는 발상이다.

‘TwittMyPC’를 설치한 뒤 트위터 계정을 설정해주면 준비는 끝난다. 이제 트위터에 접속해 명령어만 입력하면 된다. 아직은 끄기(Shutdown), 다시 시작(Restart), 로그아웃(Logoff) 등 3가지 기본 명령만 동작한다. 스크린샷, 메모리 사용량 보기, IP 주소 보기, 명령어 직접 설정 등 몇 가지 기능을 추가한 새 버전도 곧 나온다.

‘TwittMyPC’는 마이크로소프트 퍼블릭 라이선스(MS-PL) 조건에 따라 오픈소스로 제공된다. 재기발랄한 개발자들이 소스코드를 만지고 다듬으면 트위터와 PC를 관통하는 기상천외한 아이디어들이 줄줄이 덧붙을 지도 모를 일이다. MS 닷넷 프레임워크 3.5 이상에서 정상 동작한다.

tmp01

tmp02

asadal@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