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아이온’ 게임 속에서 아이유가 콘서트를

2012.12.04

가수 ‘아이유’와 엔씨소프트 MMORPG ‘아이온’에 공통점이 있다면? 가만보니 우선 이름이 비슷하다.

아이유는 “MMORPG ‘아이온’과 제가 이름이 비슷하다는 점뿐만 아니라 2008년 데뷔했다는 점 등 공통점을 많다”라며 입을 열었다.

엔씨소프트의 MMORPG 대표작 ‘아이온’이 국내 서비스 4주년을 맞았다. 엔씨소프트는 가수 아이유와 함께 ‘아이온’ 4.0 판올림을 준비 중이다. 엔씨소프트가 12월4일, 삼성동 엔씨소프트 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아이유를 초청해 앞으로 게이머와 아이온 팬들에게 소개될 ‘아이온’ 4.0 판올림 계획을 발표했다.

‘아이온’ 4.0 판올림의 핵심은 크게 세 가지다. 아이유 구출 작전을 벌일 수 있는 던전과 아이유가 직접 부른 ‘아이온’ 공식 OST, 아이유가 직접 라이브로 펼치는 게임 속 콘서트 등이다. 엔씨소프트는 이전에도 걸그룹 ‘미스에이’나 ‘원더걸스’ 등과 손잡고 ‘아이온’을 홍보하기도 했었다. 하지만 이번 아이유와 ‘아이온’ 콜라보레이션은 단순한 홍보를 넘어 가수와 게임이 서로 융합할 수 있는 깊이감 있는 콘텐츠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아이유 캐릭터는 물론, 아이유와 관련된 무기와 아이템, 게이머 커뮤니티 기능, 동작, 음향효과가 등이 ‘아이온’ 4.0 판올림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우선 아이유와 엔씨소프트가 함께 작업한 ‘아이온’ 테마곡이 게이머의 귀를 즐겁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2008년, ‘아이온’ 첫 번째 버전이 데뷔할 때 양방언과 음악 작업을 한 이후 두 번째로 공개되는 ‘아이온’ OST다. 아이유의 평소 음악과 어울리는 경쾌하고 밝은 분위기의 노래가 삽입될 것이라는 게 엔씨소프트의 설명이다.

아이유가 게임 속 콘텐츠로 직접 들어오는 아이유 구출 인스턴트 던전도 눈길을 끈다. 아이유 구출 인스턴트 던전은 게이머가 적 몬스터에 붙잡힌 아이유 캐릭터를 구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콘텐츠다. ‘아이온’ 게이머뿐만 아니라 아이유 팬들도 몰입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평소 ‘아이온’을 즐기던 아이유 팬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없이 좋은 콘텐츠다.

아이유 라이브 콘서트는 뭘까. 그동안 인기 가수의 동작이나 외형을 본 따 게임 속에 구현한 경우는 종종 있었다. 엔씨소프트는 여기서 한 걸음 더 내디뎠다. ‘아이온’ 4.0 판올림에서는 아이유가 직접 자신의 게임 속 캐릭터를 조작해 콘서트를 열 계획이란다. 게이머는 실제 대형 콘서트장을 게임 속으로 옮긴 아레나에서 아이유의 콘서트를 감상할 수 있다는 얘기다. 이미 게임 프로그래밍으로 입력된 아이유의 노래와 동작이 아니라 아이유가 직접 게임 캐릭터를 조작한다는 점에서 실제 콘서트를 방불케 할 것으로 기대된다. 게이머의 반응도 아이유가 게임 속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진짜 콘서트와 다름없는 셈이다.

이성구 엔씨소프트 아이온 개발 실장은 “단순한 인기 연예인 콜라보레이션이 아니라 아이유와 함께 몬스터를 물리치고, 아이유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했다”라며 “‘아이온’만의 재미를 다시 살려주길 바란다는 게이머의 요청에 대한 엔씨소프트의 대답”이라고 설명했다.

4번째 생일을 맞은 ‘아이온’은 오는 12월20일, ‘아이온’ 4.0의 첫 번째 판올림이 진행된다. 엔씨소프트는 ‘아이온’을 처음 접하는 게이머도 45레벨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첫 번째 판올림 직전 12월14일부터는 엔씨소프트 ‘아이온’ 홈페이지에서 아이유가 함께 녹음한 ‘아이온’ 4.0 OST를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2013년 3월 중순에는 몬스터가 게이머들을 공격하는 방어형 레이드 전투 콘텐츠 등도 판올림 될 예정이고, 아이유의 게임 속 콘서트도 2013년 1월 예정됐다. ‘아이온’의 새 캐릭터 ‘기갑성’도 2013년 상반기 모습을 드러낼 참이다. 4.0 버전에서 달라질 ‘아이온’의 표정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아이온’ 4.0 판올림에 등장할 예정인 새 캐릭터 ‘기갑성’

sideway@bloter.net

기술을 이야기하지만, 사람을 생각합니다. [트위터] @Sideway_s, [페이스북] facebook.com/sideways86, [구글+] gplus.to/sideway [e메일] sideway@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