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에 다음 위젯 단다

가 +
가 -

naver_blog_widget

네이버가 블로그 담장을 허물고 문호를 더욱 열었다. 외부 위젯을 가져다 달게 하고, 네이버 외부 블로그도 이웃으로 추가하도록 했다.

네이버는 다음커뮤니케이션·위자드웍스와 손잡고 6월4일부터 다음 위젯뱅크와 위자드웍스 위자드팩토리에서 제공하는 위젯을 네이버 블로그에 담아 쓸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블로그 이용자는 위젯뱅크나 위자드팩토리의 ‘네이버 블로그로 퍼가기’ 기능을 이용해 해당 서비스 가입 없이도 네이버 로그인만으로 간편하게 위젯을 달 수 있으며, 기타 위젯 전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위젯과 배지도 위젯 코드를 삽입해 쓸 수 있게 됐다. HTML 태그를 활용해 배너나 공지사항도 직접 만들어 달 수 있다.

‘열린이웃’ 기능도 추가했다. 티스토리·이글루스·설치형 블로그 등 외부 블로그도 RSS 주소를 등록해 최신 정보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대 5천명까지 이웃으로 등록할 수 있으며 500명까지 ‘새글 알림’을 제공한다.

이 밖에 우수 블로거를 대상으로 블로그 안에 문맥광고를 도입하기로 하고, 네이버 파워블로거와 베타 테스터 등 2천명을 대상으로 6월말부터 시범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최인혁 NHN 유저서비스본부장은 “블로그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 외부 사이트의 위젯을 가져다 쓸 수 있게 하고, 외부 블로그 이웃 기능과 광고까지 지원하는 등 서비스 개방성을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며 “이번 개방형 서비스 도입으로 네이버와 외부 사이트간 소통이 더욱 활발해져 건전한 컨텐트 유통과 웹 생태계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