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 활용한 기업 PR, 이렇게!”

가 +
가 -

“블로그 하기에도 벅찬데, 트위터와 페이스북까지?”

자고나면 쏟아지는 소셜 미디어들을 기업 PR에 어떻게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까.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이에 대한 해답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6월23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하는 ‘비즈니스 블로그 서밋 2009’ 얘기다.

이번 서밋은 ‘불황기 소셜 미디어를 통한 효과적인 PR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삼았다. 기업과 정부기관, 각종 단체들이 홍보·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소셜 미디어 활용 전략과 성공 사례들을 제시하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블로그’에 집중했던 지난 행사들과 달리, 급속히 떠오르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새로운 소셜 미디어들과 위젯, 동영상 UCC 활용 사례, 바이럴 마케팅 효과 측정 방안 등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정재승 KAIST 교수가 키노트 연사로 나서며, 신종섭 다음커뮤니케이션 커뮤니티 동영상 S/U장이 ‘포털의 소셜 미디어 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이중대 에델만코리아 이사가 발표하는 ‘소셜 미디어 운영정책 및 가이드라인’은 국내외 소셜 미디어 마케팅 사례를 한데 모아 소개하는 시간으로 꾸렸다.

오후 행사에선 보다 구체적인 소셜 미디어 마케팅 사례들을 소개한다. 위젯 마케팅 전략과 성공 사례, LG전자자·국방부 블로그 운영 사례, 온라인 동영상 유통 관리 플랫폼을 통한 UCC 바이럴 마케팅 효과 측정 방법 등이 제시될 예정이다.

이 밖에 ▲돼지 한 마리를 직접 잡아 원하는 부위별로 판매한다는 아이디어로 성공한 ‘도토리 속 참나무 시골돼지’의 김태진씨 ▲블로그를 통해 토털 디자이너로 거듭난 김하영씨 ▲1인 출판 기획자로 활동중인 강영미씨 등 불황기를 맞아 떠오르는 1인 지식기업 사례도 곁들인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언론재단이 후원한다.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 행사 공식 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전화 02-522-0514로도 문의 가능하다. 참가비는 12만원.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