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아이폰용 앱 활용법, ‘동영상’으로 배운다

2009.06.18

애플 아이폰(Apple iPhone) 국내 출시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아이폰과 애플의 MP3 플레이어인 아이팟 터치(iPod Touch)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어떻게 설치, 사용할 수 있는지 소개해주는 사이트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주인공은 앱톡(www.apptalk.tv)으로 앱톡은 애플의 앱스토어에 소개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을 영상으로 소개하는 사용자 영상 리뷰 커뮤니티이다.앱톡은 애플리케이션의 소개를 HD급 고화질 영상 콘텐츠로 제작, 사용자가 아이팟터치의 애플리케이션을 구매하기 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미국과 한국 앱스토어의 상위 랭킹 애플리케이션 가운데 활용도 높은 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영상 리뷰’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apptalktv

이와 함께 한국 개발자가 만든 애플리케이션을 공개적으로 소개하고 홍보할 수 있는 ‘앱코리아’와 아이팟터치 애플리케이션을 자유자재로 활용하는 ‘앱의 달인’ 코너를 별도로 마련해 한국의 앱 개발자와 앱 마니아를 발굴하는데도 힘을 쏟고 있다.

박지훈 앱톡 부장은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들이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고 전하고 “이러한 트랜드에 맞춰 앱톡은 고화질 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며 앱을 통해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더욱 즐겁고 스마트해질 수 있도록 서비스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앱톡은 우선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용 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후 향후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 소개도 계획하고 있다. 또 국내 스마트폰용 시장이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모바일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어 이와 관련한 애플리케이션 소개도 검토하고 있다.

한편, 앱톡에서는 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오는 7월 17일(금)까지 앱 전문가를 선발하는 ‘앱의 달인을 찾아라’와 자신이 평소 즐겨 사용하는 앱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앱 리뷰’ 이벤트를 진행, 290명에게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eyeball@bloter.net

오랫동안 현장 소식을 전하고 싶은 소박한 꿈을 꿉니다. 현장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