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몰, 공정무역 커피 무료 체험단 모집

가 +
가 -

사회적 e쇼핑몰 이로운몰이 7월 중순 출시되는 공정무역 커피 ‘멕시코 치아파스 커피’ 무료 체험단 40명을 모집한다.

멕시코 치아파스 커피는 세계공정무역인증기구(FLO) 인증을 받은 커피 생두를 가공한 커피다. 사회적기업인 행복한나눔에서 내놓았다. ‘공정무역’은 판매자가 생산자에게 정당한 대가를 돌려주고 이익을 고루 나눠가져 빈곤의 악순환에서 벗어나도록 돕는 무역 형태다.

멕시코 치아파스 커피는 공정무역 상품인데다 맛도 뛰어나다. 세계 5위 커피생산국인 멕시코 지역에서도 치아파스주는 특히 커피애호가와 전문가 사이에서 호평받는 커피 생산지다. 지대가 높고 화산이 수십 개 있는 덕분에 토양에 미네랄이 풍부하다. 아라비카 커피가 자라는 최적의 환경을 갖췄다.

박찬욱 행복한나눔 팀장은 “멕시코에서는 온 가족이 땀 흘려서 수확한 커피 70kg이 10달러도 채 안 되는 가격으로 중간상인에게 넘어가는 등 노동 강도에 비해 헐값에 커피를 넘겨줄 수 밖에 없어 아이들도 학교에 가지 못하고 생계를 위해 커피 채집에 나서게 된다”며 “치아파스 야할론 마을 아이들은 공정무역이 시작된 덕분에 학교에 다닐 수 있게 됐다”고 치아파스 커피의 의미를 강조했다.

치아파스 무료 체험단을 기획한 강혜용 이로운몰 매니저는 “소비자의 기호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원두 홀빈, 원두 분쇄, 원두 티백 등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체험단 행사를 통해 소비자가 소비하는 기호품 하나만 공정무역 상품으로 선택해도  손쉽게 생활 속 기부를 실천할 수 있다는 걸 알리고 싶었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멕시코 치아파스 커피 무료 체험단은 7월13일까지 모집하며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이로운몰에 로그인해 체험단으로 신청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40명. 제품도, 배송비도 무료다.

chiapas_postcard1

child1

child2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