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BB] 0429/리빙소셜 해킹, 한국은 예외

2013.04.29

리빙소셜 5천만 사용자 e메일 해킹

티켓몬스터의 모회사인 리빙소셜이 해킹당해 5천만 회원정보가 빠져나갔다고 합니다. 신용카드 정보는 유출되지 않았으며, e메일만 도둑맞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행히도 이 사건에서 한국,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은 제외됐습니다.

<관련 기사 : AllThinsD>

LS_Logo

 인텔, 4세대 코어 프로세서 6월 출시

인텔의 4세대 코어 프로세서 ‘하스웰’이 오는 6월4일(현지기준) 대만의 컴퓨터 전시회인 컴퓨텍스에서 그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라고 합니다. 인텔은 이례적으로 새 프로세서 발표 날짜를 자사 웹사이트에 공개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대략 ‘3337조2천억 나노초’ 이후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스웰은 출시 이전부터 3세대 코어 프로세서 ‘아이비브릿지’보다 전원관리 능력과 그래픽 성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관련 자료 : Intel Newsroom>

intel-haswell-intro-small

로버트 스코블 “구글 글래스 없이 못 살아”

유명한 테크 블로거 로버트 스코블이 “구글 글래스 없이는 하루도 살 수 없을 것 같다”라며 구글 안경을 극찬했습니다. 총 6가지 정도 이유를 들어 구글 글래스가 끝내주는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이보다 하루 전에는 에릭 슈미트 구글 회장이 구글 안경에 관해 ‘이상하고’, ‘부당할’ 가능성이 있는 기기라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구글 안경이 금지돼야 하는 장소나 상황이 분명 존재한다는 입장인데, 모든 새로운 기기가 탄생하면 사생활 침해 문제나 에티켓이 발빠르게 논의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관련 자료와 기사 : 로버트 스코블 구글+ & Computerworld>

북한 휴대폰 가입자 수 200만명

북한에서 3G 휴대폰 가입자 수가 200만명을 넘었다고 합니다. 북한에는 이집트 오라스컴 투자를 받아 설립된 고려링크라는 통신 회사가 있습니다. 이 회사가 2008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지요. 고려링크가 등장하기 전만 해도 평양에서는 휴대폰 사용자를 보기 어려웠다고 합니다.

그나저나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3천만명 시대를 열었는데, 비교되네요.

<관련 기사 : PCworld>

스캔서치 서비스 종료

인텔에 인수된 올라웍스가 운영하는 스캔서치가 5월10일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신규 회원가입도 중단됩니다. 스캔서치 이용자는 5월10일 이후 스캔서치를 이용할 수 없으며, 개인 정보와 스캔서치에 남긴 정보는 삭제됩니다.

<관련 자료 : Scansearch>

MS, 새로운 브랜드 로고 발표 앞둬

마이크로소프트(MS)가 빙, 스카이프, 야머, X박스 브랜드 로고를 새롭게 바꿀 계획을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사 서비스를 보다 더 잘 표현할 수 있는 로고로 바꿀 계획이라고 하더군요. 토드 시몬스 울프 올린스 크레에이티브 디렉터는 “이미 핵심 제품에 대한 디자인 콘셉트를 정했다”라며 “주요 제품 먼저 로고를 바꿀 계획이다”라고 전했습니다.

지난해 8월 MS는 윈도우와 오피스, MS의 브랜드 로고를 25년만에 바꾼 바 있습니다. 이 연장선에서 드러날 MS의 새로운 로고는 또 어떤 모습일지 기대되는군요.

<관련 기사 : The Verge>

[youtube id=”sMQIY43ccYA” mode=”normal” maxw=”500″ align=”center”]

MS 새로운 로고 영상 바로보기

구글 검색어로 주식 시장 예측한다

구글 검색 결과를 통해 주식시장 예측이 가능하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사이언티픽 리포트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구글 검색어 중 ‘부채’, ‘포트폴리오’, 주식’ 등의 사용 빈도가 낮으면 다우존스 지수가 상승하고, 그 반대면 다우존스 지수가 하락한다”라고 합니다. 2004년부터 2011년까지 구글 트렌드 서비스를 이용해 주식 관련 98개 용어의 검색 빈도와 다우존스지수간 상관관계 조사했다고 합니다. 빅데이터 분석인 셈이지요. 이 조사를 진행한 연구원은 실제로 2004년부터 2011년 사이 326%에 이르는 수익을 올렸다고 합니다.

<관련 기사 : BBC>

 iOS와 맥용 RSS 앱 리더의 생존 방식

구글리더와 연동 또는 이용자가 RSS 피드를 직접 입력해 쓰는 RSS 앱 리더의 생존 계획이 공개됐습니다. 3.1 버전으로 판올림하며, 또다른 RSS 서비스인 ‘피드빈‘이라는 유료 서비스와 연동하는 방식입니다. 이번 판올림으로 리더를 쓸 때 구글리더 계정이 없어도 RSS 목록을 불러올 수 있게 됐습니다. 그대신 피드빈 계정과 연동하면 됩니다. 리더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용 앱으로 쓸 수 있는데 작동 방식이 단순하고 디자인이 깔끔한 편입니다.

<관련 기사 : The Verge>

SK 플래닛, 푸시 메시징 플랫폼 공개

SK플래닛이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 푸시 메시징 서비스 플랫폼 ‘푸시 플래닛’을 소개했습니다. 애플 푸시 알림 서비스(APNS)나 구글 클라우드 메시징(GCM) 시스템과 연동하거나 푸시 플래닛 자체 시스템을 통해서 모바일 기기에 푸시 메시지 전달이 가능하답니다.

개발사가 모바일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푸시 메시지 기반 응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고, 개발자들은 푸시 플래닛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개발도구(SDK) 및 API를 이용해서 위치기반 서비스, 데이터 동기화, 메시지 알림, 실시간 협업 등 다양한 서비스 시나리오에 적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푸시 플래닛은 티스토어 서비스를 시작으로 SK플래닛 서비스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관련 자료 : SK플래닛 기술 블로그>

izziene@bloter.net

뭐 화끈하고, 신나고, 재미난 일 없을까요? 할 일이 쌓여도 사람은 만나고, 기사는 씁니다. 관심있는 #핀테크 #클라우드 #그외 모든 것을 다룹니다. @izzie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