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SKT “장기 가입자, 음성·데이터 무료 리필”

2013.05.12

SK텔레콤이 장기가입 고객 우대 정책을 내놓았다. 이번 카드는 ‘데이터 무료 충전’이다. LTE 무제한 데이터, 음성통화 무료 서비스 등으로 시작된 이동통신사 간 가입자 유치 경쟁에서 자사 고객을 방어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박인식 SK텔레콤 사업총괄은 “국내 무제한 음성통화 시대를 개막한 SK텔레콤이 기존 고객 우대 정책의 획기적인 혁신을 통해 1200만 규모의 장기 이용 고객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기존의 보조금 위주의 타사 가입자 유치 경쟁에서 벗어나 상품과 서비스 혁신을 통한 고객 중심의 마케팅 경쟁 가속화에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SKT long

SK텔레콤은 오는 5월13일부터 ‘평생고객・무한혜택 장기고객 우대 정책’을 실시할 예정이다. 데이터 또는 음성통화 무료 충전, 멤버십 포인트 추가 충전 등 다양한 ‘무료 충전’ 서비스를 통해 그동안 각종 혜택에서 밀려났던 장기가입 고객들의 설움을 달래줄 심산이다. 우선 2년 이상 장기이용 고객 대상 ‘기본 제공 데이터량 100% 또는 음성 20% 무료 리필’, 기기변경시 혜택을 강화한 ‘뉴 착한기변’, 2년 이상 장기 이용 고객 대상 ‘멤버십 할인한도 2~4만점 무료 리필 정책’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혜택은 ‘기본 제공 데이터량 100% 또는 음성 20% 무료 리필’ 서비스다. SK텔레콤은 가입기간이 2년 이상인 고객이라면 최소 4장에서 최대 6장까지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충전 쿠폰을 발급할 예정이다.

이 무료 충전 쿠폰으로는 기본 데이터량을 100% 재충전하거나 음성통화 시간을 추가로 20% 무료로 더 제공받을 수 있다. 2년 이상인 고객은 4장, 3년 이상인 고객은 5장, 4년 이상인 고객은 총 6장의 무료 쿠폰을 제공받으며, 매월 1장씩만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쿠폰의 유효기간은 1년이다.

가입기간

2년이상~3년미만

3년이상~4년미만

4년 이상

혜택

4개월 (리필쿠폰 4)

5개월 (리필쿠폰 5)

6개월 (리필쿠폰 6)

요금

무료 (※ 무료 제공 서비스로 별도의 서비스 이용 요금 없음)

제공량

데이터 리필 100% 또는 음성 20% 중 택일

개시일

5/13

비고

(1)‘데이터 리필하기’ 서비스의 쿠폰 제공시점은 이동전화 서비스회선 최초 가입일 기준으로 서비스 가입 기간이 2/3/4/이후 매1년 도래 시점 익월 지급됨. , 가입 기간 산정 시 ‘정지’ 기간은 제외됨

(예시 : 2010715일 최초 가입 → 20135월 상품 출시 시점에 2년 경과로 리필쿠폰 4장이 제공 됨. , 2013716일 이후 3년 경과 시점에는 기존에 제공받은 리필쿠폰은 자동 소멸되고, 3년 경과 기준으로 리필쿠폰 5장이 발급되어 사용가능함)

(2)쿠폰 유효기간은 쿠폰 수령 후 12개월간, 리필서비스는 1달에 1회 이용 가능,

(리필된 데이터는 기본 데이터와 동일하게 해당월에 사용 가능)

(3)리필쿠폰 이용 방법 : 온라인T월드, 모바일T, 지점/대리점 내방, 고객센터(114)를 통해 이용 가능

(4)데이터/음성 기본 제공량이 없는 비대상 요금제 가입자는 대상 요금제로 변경시 리필하기 서비스 이용 가능 (비대상 요금제 이용기간 100% 인정)

(5)착한 기변시 데이터 리필 2개월 추가 제공

(6)리필한 데이터로 7월 이후부터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LTE 데이터 함께쓰기’ 이용 가능

예를 들어 가입기간이 2년 된 LTE62 요금제 사용자는 현재 월5GB를 기본으로 제공받는다. 여기에 ‘데이터 리필하기’ 쿠폰을 사용해 매달 5GB 데이터를 추가로 충전할 수 있다. 매월 최대 10GB(기존 5GB+충전5GB)에서 연 최대 20GB(5GB×4장)까지 충전할 수 있는 셈이다. 남아있는 데이터 양에 상관없이 충전할 수 있다. 가입 기간이 4년이 경과한 LTE62 요금제 사용자라면 매년 요금 부담 없이 월 5GB 씩 6개월간 무료로 총 데이터 30GB를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추가로 충전한 데이터는 이월이 되지 않는다.

데이터 리필을 사용하려면 온라인 T월드나 모바일 T월드를 방문해 리필 쿠폰을 받으면 된다. SK텔레콤 지점이나 대리점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리필 쿠폰을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멤버십 할인한도 리필’은 가입기간이 2년 이상 된 고객이 매월 첫쨋주 금요일에 최소 2만점에서 최대 4만점까지 멤버십 포인트를 무료로 충전할 수 있는 서비스다. 2년 이상 고객은 2만점, 3년 이상 고객은 3만점, 4년 이상 고객은 4만점까지 충전할 수 있다. 충전한 멤버십 포인트는 기존과 동일하게 해당년도 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장기고객 우대 정책 중 하나로 기존 ‘착한기변’ 서비스를 개선한 ‘뉴착한기변’ 서비스도 선보였다. SK텔레콤은 지난 1월31일 18개월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스마트 기기 할인 혜택을 제공한 바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뉴 착한기변’은 기존 4종의 스마트 기기 지원에서 10종으로 확대됐다. 갤럭시S4, 갤럭시노트2, 갤럭시S3, 갤럭시팝, 베가 아이언, 베가No6, 옵티버스지프로, 아이폰5, 옵티머스LTE2, 베가S5스페셜 등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기기 종류가 다양해졌다. 여기에 공식인증 대리점을 통해 서비스 이용하면 7만원 상당의 액세서리 선물 세트가 추가된다.

SK텔레콤은 “이번에 선보인 장기고객 우대 정책이 대다수의 고객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izziene@bloter.net

뭐 화끈하고, 신나고, 재미난 일 없을까요? 할 일이 쌓여도 사람은 만나고, 기사는 씁니다. 관심있는 #핀테크 #클라우드 #그외 모든 것을 다룹니다. @izzie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