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 0521/애플스토어에서 1인당 57달러 쓴다

가 +
가 -

애플스토어, 방문객당 57달러 쓴다
2013년 1분기 애플스토어의 방문객당 매출이 57.6달러를 기록해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애플스토어에는 평균 25만명이 방문했고 1300만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초기 아이폰3GS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을 때만큼은 아니어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애플은 애플스토어를 미국 뿐 아니라 세계 시장으로 넓혀가고 있는데, 올해에도 30여개 애플스토어를 새로 열 계획입니다. 한국도 가능성을 무시할 수 없겠지요.
asymco_applestore <관련기사 : Asymco>

애플 ‘탈세냐, 절세냐’
애플은 세금 문제로도 꾸준히 입에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미국 상원 조사위원회에서 애플이 해외에 세운 자회사들을 통해 세금을 내지 않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특히 아일랜드에 역외 자회사를 세우고 자금을 빼돌려 미국과 아일랜드 양쪽 모두에 세금을 내지 않았다는 주장입니다. 애플은 아일랜드의 자회사가 세금을 회피하려는 것이 아니라고 반박했습니다.

탈세와 절세의 경계는 애매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논란도 사실상 불법이나 탈세는 아니고 글로벌 기업들이 세금을 줄이는데 흔히 쓰이는 방법이라고 하지만, 이에 대한 윤리적인 부분이 지적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 The Verge>

‘식물과 좀비 어드벤처’ 페이스북 오픈
‘식물과 좀비 어드벤처’가 페이스북에서 베타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내용은 마을을 새로운 건물들과 식물들로 채우고 돈을 모으는 등 여느 소셜 게임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식물과 좀비의 캐릭터들과 디펜스 게임의 요소가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지도의 3D 배치와 애니메이션 효과가 더 좋아진 것이 곧 나온다는 식물과 좀비 2편을 기다리게 합니다.

pvz
<관련페이지 : 페이스북 식물과 좀비>

야후, 플리커 1TB 용량 제공
야후가 사진 공유 서비스 플리커 이용자에게 사진과 동영상 파일 저장공간 1TB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플리커 공식 블로그로 밝혔습니다. 이 정도면 사진 약 54만장을 저장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플리커 페이지도 개편하고 iOS용 앱도 새로 나왔습니다. 텀블러에 가려졌지만 야후가 플리커에 계속 신경을 쓰고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아쉽게도 야후는 한국에서 철수했지요.
<관련페이지 : 플리커 블로그>

예스24, 전자책 연재 서비스 ‘e연재’ 출시
예스24는 인기 장르문학 작가의 신작을 연재하는 ‘e연재’를 출시합니다. 곧 영화로 개봉할 ‘은밀하게 위대하게’, 웹툰 원작인 ‘창백한 말’을 비롯하여 류승현, 이상혁, 김재한, 정연주, 양효진, 설봉, 백승재, 반지혜 등 인기작가의 신작, 듀나의 절판도서 ‘면세구역’도 연재됩니다.

가격은 편당 50원부터 시작하며, 모든 작품은 5화 이상 무료로 제공됩니다. 당일 등록된 연재물은 밤 12시까지 무료로 읽을 수 있습니다. 별도의 뷰어나 프로그램 없이 예스24 홈페이지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페이지 : e연재>

노키아지멘스네트웍스 ‘매크로 기지국 장비 평가 1위’
노키아지멘스네트웍스가 시장조사기관인 ABI리서치의 ‘매크로 기지국 장비 경쟁력 평가(Basestation Competitive Assessment)’에서 종합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매크로 기지국은 지역을 큼직하게 커버하는 대형 기지국입니다. LTE에 접어들며 음영 지역을 채우는 팸토나 피코셀 기반의 기지국이 자주 입에 오르내리지만, 결국 품질을 결정하는 핵심은 매크로 기지국입니다.

노키아지멘스네트웍스는 에센셜 IP, 어드밴스드 기술 로드맵, 멀티 프로토콜 서포트로 ‘혁신’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고, LTE RAN(Radio Access Network: 무선 접속망 솔루션)으로 ‘구현’ 부문에서 좋은 점수를 얻었습니다.

구글 체크아웃 종료, 구글 지갑으로 통합
구글 체크아웃이 11월20일부로 종료됩니다. 모든 결제 관련 기능들을 구글 지갑에 통합하면서 체크아웃도 흡수됩니다. 이용자가 특별히 뭘 할 필요는 없고 기존에 구글 체크아웃과 똑같은 방법으로 이용하면 그대로 구글 지갑으로 결제가 이뤄집니다.
<관련기사 : Engadget>

갤럭시S3 펌웨어 유출
갤럭시S3의 안드로이드4.2.2 펌웨어가 유출됐습니다. 샘모바일이 이를 입수해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잠금 화면을 푸는 데 효과가 더해졌고 안드로이드4.2의 특징인 잠금장치 위젯도 더해집니다. 알림창의 디자인도 달라졌고 운전자 모드도 알림창에서 직접 바꿀 수 있습니다. 현재 4.2.1 버전의 안드로이드가 깔려 있는 갤럭시S4와 다른 부분들도 눈에 띕니다. 새 펌웨어는 6월중에 등장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youtube 8K02KtMA-ik 500]
☞유튜브에서 영상보기

<관련기사 : Sammobile>

차세대 X박스 공개 눈 앞
MS 차세대 X박스 공개가 눈 앞에 다가왔습니다. 미국 기준으로 5월21일, 우리시으로 22일 새벽 2시입니다.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벌써 어떤 점을 기대하고 있는지에 대한 분석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AMD의 8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이라는 이야기는 이미 기정사실화된 분위기입니다. 키넥트2에 관한 기대감도 있습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새 X박스에 대한 11가지 루머에 관해 정리했습니다. 차세대 X박스에 관한 기대감이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4보다 좀 더 뜨거운 것 같습니다. 아마존에는 벌써 사전예약 페이지도 떴습니다. EA는 새 X박스 발표와 동시에 ‘FIFA14’를 발표할 것이라고 합니다.
<관련기사 : Arstechnica, Venturebeat, Business insider>

e메일로 송금, ‘스퀘어 캐시’ 등장
미국에서는 e메일로 돈을 보내는 게 중요한가 봅니다. 지난 ‘구글I/O 2013’에서 구글 지갑이 G메일로 송금하는 기능을 선보인데 이어 스퀘어도 e메일로 송금하는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일명 ‘스퀘어 캐시‘입니다.

돈을 받는 사람이 스퀘어 사용자가 아니어도 그 사람의 체크카드로 돈을 보낼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아직은 스퀘어 캐시로 초대받은 사용자만 쓸 수 있는 시범서비스로, 자세한 내용이 알려지진 않았습니다.
<관련기사 : Techcrunch>

트위터, 오픈소스로 ‘보안’ 관리하기
트위터가 자사 서비스 보안을 위해 적극적으로 오픈소스를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보안 개발자 컨퍼런스 2013’에서 알렉스 스몰렉 트위터 제품 보호 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애플리케이션 보안과 자동화 관리를 위해 오픈소스 SADB(새드비)를 활용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새드비는 일종의 보안 모니터링 도구로, 문제가 있는 지점을 대시보드 환경에서 보여주는 게 특징입니다. 여기에는 루비온레일즈 같은 오픈소스 웹 프레임워크가 사용됐습니다.

트위터 2012년 새 로고 <관련기사 : Computerweekly>

델, 오픈스택 기반 클라우드 계획 무산
델이 자사 클라우드 컴퓨팅 전략을 수정했습니다. 기존 오픈스택 오픈소스 플랫폼 기반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와 VM웨어 기반의 퍼블릭 클라우드를 선보이겠다는 계획에서 한발짝 물러선 대신,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더 집중하겠다고 합니다.

남디 오락위 델 클라우드 수석부사장은 “자사 사업 전략을 좀 더 신중하게 검토하기로 마음먹었다”라며 “퍼블릭 보다는 프라이빗에 집중하는 게 좋을 것 같다고 판단한 결과이다”라고 계획 무산을 인정하기도 했습니다. 대신 델은 프라이빗 관리 솔루션,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 도움 등 프라이빗 클라우드 관련 전략을 새로 내놓습니다. 어제 발표한 실적과 연관이 있는 걸까요.
<관련기사 : Networkworld>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