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구독
뉴스레터 신청
맨위로

다음 ‘키즈짱’, 어린이 포털로 확대 개편

| 2009.07.24

daum_kidszzang_renewal

다음 ‘키즈짱’이 유아부터 10대 청소년까지 아우르는 어린이 학습 놀이 포털로 확대 개편했다.

이번 개편에서 다음은 기존 10대를 대상으로 한 다음 ‘톡틴’과 브랜드를 통합하고 ‘학습’, ‘게임’, ‘재미’, ‘유아’ 등 전문 카테고리를 신설해 이용자 접근이 편리하도록 했다.

먼저 키즈짱 안에 초등학교 고학년생들을 위한 ‘학습’ 코너를 신설했다. 멀티미디어 학습 전문업체 시공미디어와 손잡고 교육용 동영상 3천여개와 멀티미디어 학습사진 30만장으로 구성된 ‘동영상학습’과 ‘숙제백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주·곤충·인체·고대문명 등 다양한 주제별 동영상과 사진자료를 제공해 학습 효과를 높였으며, 교과 과정마다 과목별 전문 학습단어 검색이 가능한 ‘학습사전’ 기능도 추가했다.

가상 세계 게임인 ‘몽슈슈’도 새로 선보였다. ‘몽슈슈’는 고양이나 강아지 등 동물 친구들을 키우고 함께 가상 세계로 모험을 떠나는 어린이 대상 동물 육성 게임이다. 여럿이 한 공간에서 활동하는 다중이용자접속(MMO) 방식으로 즐기면 된다.

이 밖에 유아들을 위한 놀이나 학습 컨텐트를 성장 및 학습 단계에 맞춰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2~3세, 4~5세, 6~7세 등 이용 연령층을 세분화했다. ‘깔깔유머’, ‘별별고민’, ‘스타인기투표’ 등 엔터테인먼트 요소와 로맨틱, 시대극, 판타지 등 다양한 장르의 소설과 애니메이션을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톡틴’ 채널의 특성을 반영한 코너도 마련했다.

허주환 다음 에듀엔터 본부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유아부터 10대 청소년까지 한번에 아우르는 대표적인 전문 학습놀이 포털로 자리매김해 나가는 한편, 폭넓어진 이용자 층의 요구에 부합하는 더욱 세분화된 맞춤 학습 및 놀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전문 컨텐트 확보에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키즈짱 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7월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09′에 참가한다. 키즈짱 인기 캐릭터 ‘팡이’와 ‘돌돌이’를 배경으로 함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을 운영하고, 부스 방문 고객에게는 선착순 하루 200명에게 키즈짱 문구세트를 증정한다.

트랙백 http://www.bloter.net/archives/15391/trackback
이희욱 사진
이희욱
블로터닷넷 편집장 @asadal. 정리강박증. '우공이산'(http://asadal.bloter.net) 블로그. asadal@bloter.net
0 Responses to "다음 ‘키즈짱’, 어린이 포털로 확대 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