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BB-0610] 블루스택 게임 콘솔, iOS 게임도 띄운다

2013.06.10

블루스택 ‘게임팝’, iOS 게임도 구동

AMD 투자를 받아 윈도우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쓰도록 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 중인 업체가 블루스택입니다. 블루스택이 ‘오우야’처럼 안드로이드 게임 콘솔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름은 ‘게임팝’입니다. 헌데, 게임팝에 애플 iOS 게임도 가상머신으로 구현할 수 있게 하겠다고 합니다. 가상화에 특화된 업체 다운 면모입니다. iOS에는 있고 안드로이드에는 없는 게임이나 앱도 게임팝 안드로이드 콘솔로 할 수 있을 듯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안드로이드, iOS 게임이 크게 갈리는 것은 아닌지라 게임 분야에서 어떤 이득이 있을 지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gamepop

[관련기사 : AllthingsD]

타이젠 UI 공개

아스테크니카에서 단독으로 인텔·삼성의 타이젠 UI를 공개했습니다. 동영상도 몇 개 올리는 등 꽤 소상히 다뤘습니다. 이름은 ‘옵시디안’입니다. 저작권이 걸린 만큼, 실제 영상과 사진은 아스테크니카에서 감상해보시죠.

[관련기사 : Ars Technica]

게임쇼 ‘E3’ 개막, 게임콘솔 대결 주목

우리시간으로 내일 새벽, 새소식이 쏟아질 전망입니다. 애플 개발자 회의 ‘WWDC’ 개막 소식이 우선 눈에 띄지만,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MS)도 게임쇼 ‘E3’에서 사전 간담회를 갖습니다. 소니는 ‘PS4’, MS는 ‘X박스 원’에서 실제로 구동되는 게임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랜만에 게임 콘솔 시장에서 거인들의 정면대결이 펼쳐질 모양입니다. 자세한 소식은 개막 뒤 전해드리겠습니다.

e3

[관련기사 : Ars Technica]

KT ‘지니’, FLAC 서비스 시작

KT의 음악 서비스 ‘지니’도 FLAC(무손실음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6월10일 밝혔습니다. 지니는 KT뮤직과는 별개의 서비스입니다. 무손실음원 서비스는 음악 서비스간 차별화를 꾀할 도구였는데 무손실음원 전문 사이트 그루버스를 비롯해 벅스, 네이버뮤직, 지니까지 점차 적용 서비스가 느는 모습입니다.

[관련사이트 : 지니]

사진 공유 앱 ‘스냅챗’, 비즈니스 본격화

미국 10대들의 사진 공유 앱 ‘스냅챗’이 장난스러운 시도에만 그치진 않을 모양입니다. 창업자를 배출한 스탠포드대학과 서던캘리포니아대학 학생을 상대로 영업사원 채용에 나섰다고 합니다. 지난주에는 기업가치 10억달러에 1억달러 투자 유치에 나섰다는 소식도 들렸지요. 스냅챗은 사진을 특정인에게 보내면 받은 사람이 열고 10초후에 자동 삭제되는 서비스입니다.

‘잊혀질권리’를 다룬 블로터 포럼에서 시간이 지나면 자동 삭제하는 서비스에 대한 얘기가 나왔는데요. 스냅챗이 바로 그런 서비스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관련기사 : Techcrunch / GigaOM]

다음 ‘마이피플’, 짤방 스티커 제작 앱 선보여

다음의 모바일 메신저 ‘마이피플’ 스티커를 이용자가 만들 방법이 생겼습니다. 다음이 ‘마이스티커 마이피플’을 아이폰용과 안드로이드용 앱으로 만들었습니다. 인물사진에 효과를 입혀 ‘표정스티커’를 만들고 동영상을 찍어 만드는 ‘움직이는 스티커’, 사진 최대 30장을 이어 붙인 ‘짤방 스티커’를 만들 수 있는데요. 표정 스티커를 빼곤 스티커라기보단 동영상 공유 서비스로 볼 수 있겠습니다.

마이스티커 마이피플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mipeople_sticker

[마이스티커 마이피플 앱 내려받기 : 아이폰 / 안드로이드폰]

bloter@bloter.net

블로터는 블로거(BLOGGER)와 리포터(REPORTER)가 결합된 말입니다. 블로거의 전문적 분석능력과 리포터의 현장취재력이 결합된 소셜시대의 새로운 저널리스트를 꿈꿉니다. # Twitter : @bloter_news # Facebook : facebook.com/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