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0628] 구글, 안드로이드 게임 콘솔 개발 중

가 +
가 -

구글, 안드로이드 게임 콘솔 개발 중

구글이 안드로이드 기반 게임 콘솔, 안드로이드 손목시게, 넥서스Q 차기작 등을 개발 중이라고 월드스리트저널이 전했습니다. 확인된 사실은 아니지만, 게임 콘솔과 손목시계 얘기는 신빙성이 높습니다. 안드로이드 게임 콘솔 ‘오우야’도 있으니, 구글이 직접 하지 않으리란 법은 없습니다. 구글 스스로도 안드로이드 적용 범위를 넓히는 모양입니다.

google_office

[관련기사 : Wall Street Journal]

구글, 성인 콘텐츠 담은 블로그 차단 경고

구글이 성인 콘텐츠를 담은 블로거들에게 블로그를 닫겠다고 경고했다고 합니다. 콘텐츠 규정을 강화하는 움직임 같은데, 오는 6월30일까지 블로거들은 성인 광고를 어떻게 할지 결정해야 할 듯합니다. 그런데, 언론매체의 성인 광고는 어떻게 되는 걸까요?

google_notice

[관련기사 : Ars Technica]

유페이퍼, EPUB→앱 변환 서비스 출시

전자책 오픈마켓 유페이퍼가 EPUB 파일을 앱으로 만들어주는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어제 오픈했는데요. 서비스 이름은 ‘앱메이커’입니다. 앱메이커를 쓰려면 먼저 유페이퍼 회원이어야 하고, 앱으로 만들 전자책을 EPUB 형태로 유페이퍼에 등록해 둬야 합니다. 기본적으론 유페이퍼 판매 책을 앱으로 만드는 게 콘셉트입니다. 이 EPUB 파일을 앱으로 만들 때 필요한 아이콘 이미지도 올려야 합니다. 그러고 나면 안드로이드마켓인 구글플레이에 등록할 수 있는 APK 설치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유페이퍼 회원은 이 설치파일을 구글 플레이에 등록해 판매 혹은 무료 배포 할 수 있지요. 이용자가 직접 T스토어나 올레마켓에 등록해도 되고요. APK 파일을 만드는 비용은 9900원입니다.

[관련정보 : 유페이퍼]

RSS 구독기 ‘리더’ 앱, 무료로 전환

구글 리더와 연동해 쓰는 RSS 구독기 ‘리더'(Reeder)가 무료로 전환됐습니다. 아이폰·아이패드·맥용으로 제작돼 각 버전별로 유료로 판매되던 제품입니다. 반가운 소식이긴 한데, 문제는 저 같은 기존 사용자입니다. 구글 리더가 7월1일이면 문을 닫는데, ‘리더’는 그때까지 서비스 업데이터를 못할 것 같다고 공식 블로그에 남겼습니다.

[관련정보 : Reeder]
[Reeder 내려받기 : 아이폰 / 아이패드 / ]

‘딕’, RSS 구독 기능 추가

딕(Digg)이 예고한 대로 RSS 구독 기능을 내놓았습니다. 딕 앱이 업데이트하며 구글 리더를 제대로 지원하게 됐습니다. 딕 앱은 사람들이 딕에서 공유하는 뉴스 보기 용도로 쓸 수 있고요. RSS 앱으로, 이용자가 직접 등록하거나 딕이 분류해 추천하는 RSS 피드를 등록해 구독할 수도 있고, 구글 리더를 연동해 쓸 수도 있습니다. 한국어도 지원합니다.

digg_rss_201306

[Digg 앱 내려받기(아이폰)]

페이스북, “안드로이드 앱 개편 의견 주세요”

페이스북이 안드로이드 앱을 개편하는 데에 이용자 의견을 적극 청취하기로 했습니다. 일명 ‘더 페이스북 포 안드로이드 베타 테스팅 프로그램’입니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이용자가 써보고 평가할 페이스북 서비스는 페북 안드로이드 앱입니다. 메신저나 홈은 아닙니다. 참여자는 페이스북이 안드로이드 앱을 글로벌 론칭 혹은 발표하기 전에 미리 써보면서 피드백하고, 페이스북은 미리 사용자 의견을 들어본다는 이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관련정보 : Facebook]

미래부, 주파수 할당안 최종 확정

미래부가 추가 주파수 할당안 5가지 중 4안으로 최종 확정했습니다. 4안은 1안과 3안을 복합적으로 섞은 것입니다. KT의 1.8GHz와 인접한 D블록 외 A,B,C블록만 경매하는 1안과 D블록을 포함하는 3안 중 전체 경매 입찰 가격이 높은 쪽을 정하는 것입니다. 결국 미래부는 D블록 할당의 책임을 통신사들에게 넘기고 통신사들은 엄청난 가격의 경매로 내몰리는 구도가 됐습니다.

안랩, 악성코드 전용 백신 제공

안랩에서 이번에 정부통합전산센터와 국정원, 청와대, 새누리당 웹사이트를 공격한 악성코드 방지를 위한 전용 백신을 내놨습니다. 개인 사용자가 같은 DDoS 공격에 노출되지 않도록 해당 악성코드를 진단하고 치료하는 전용백신을 개발해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번 전용백신은 개인은 물론 기업이나 기관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V3 Lite, V3 365 클리닉, V3 Internet Security 8.0 등 V3 제품군 사용자는 제품의 최신 버전으로 악성코드를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MS 애저, 모바일 서비스 선보여

마이크로소프트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BaaS(Bankend As A Service)를 선보였습니다. 모바일 앱 개발에 자주 사용되는 사용자 인증, 푸시 알람, 서버와 데이터베이스 간 오고가는 트래픽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합니다. 애저의 모바일 서비스는 오늘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무료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서비스를 위해서는 스탠더드 또는 프리미엄 요금제를 선택해야 합니다.

[관련 정보 : MS Azure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