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게임위클리] 게임협, ‘K-IDEA’로 이름 변경

2013.07.15

“새로운 캐릭터가 떴는데 나만 몰랐네!”

국내외 최신 게임소식에 어쩐지 뒤처지는 기분이라면, 블로터닷넷이 매주 일요일 전해 드리는 ‘게임 위클리’를 참고하세요. 한 주간 올라온 게임업계 소식을 전달합니다. 굵직한 소식부터 작은 이야기까지, ‘게임 위클리’는 게임 매니아를 위한 주간 게임 뉴스입니다.

game_weekly_ver_5_500

온라인게임 소식

K-IDEA

한국게임산업협회 이름 변경: 한국게임산업협회가 7월15일 오전 임시 총회를 열고 협회 이름을 사단법인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Korea Internet & Digital Entertainment Association)로 확정했다. 영문 줄임말은 ‘K-IEAD’다. 증·가상 현실과 디지털 융합 추세를 반영해 게임에만 한정된 소극적 산업의 이미지를 벗기 위한 새 이름이라는 게 협회 쪽 설명이다.

네오위즈게임즈

김종찬 부사장 선임: 네오위즈게임즈가 국내외 게임 사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김종창 게임온스튜디오 대표를 부사장으로 선임했다. 김종창 신임 부사장은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사업 부문을 총괄하게 된다. 해외 사업 부문도 함께 맡아 이끌 예정이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이번 인사로 모바일 게임 사업의 역량을 한층 강화시킬 예정이다. 온라인 게임 분야에서도 내실 있는 성장을 이뤄 제2의 도약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neowiz_450

넥슨

바람의 나라 복원: NXC가 제주에서 개최한 넥슨 컴퓨터박물관 기자 행사에서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를 복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996년 4월 천리안에서 처음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바람의 나라’는 지금까지 누적 회원 수 1천8백만명, 최고 동시접속자 수 13만명을 기록했다. 지난 2011년에는 최장수 온라인 게임으로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했다.

올해로 서비스 17주년을 맞은 ‘바람의 나라’는 꾸준한 판올림을 지속해 최초 버전과 비교해 많은 변화가 있었다. 넥슨의 ‘바람의 나라’ 복원 계획은 17년 전 처음 세상에 등장한 ‘바람의 나라’를 다시 복원하는 계획이라는 데 의미가 깊다.

‘바람의 나라’ 초기 개발자 김정주 NXC 대표와 서민 넥슨 대표, 송재경 XL게임즈 대표, 정상원 띵소프트 대표를 비롯해 현재 ‘바람의 나라’를 서비스하고 있는 넥스토릭의 김영구 대표 등이 지원과 자문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복원된 ‘바람의 나라’ 초기 버전은 오는 2014년 넥슨 컴퓨터박물관에서 관람할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

문화재청에 기부금 전달: 라이엇 게임즈가 문화재청과 후원 약정식을 진행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한국형 스킨 ‘신바람 탈 샤코’의 초기 6개월 동안 판매금 모두를 문화재청에 전달했다. 라이엇 게임즈 기부금도 포함해 총 6억원 규모다.

라이엇 게임즈와 문화재청은 후원금을 ‘서울 문묘와 성균관’ 안내판 개선 사업과 ‘서울 문묘와 성균관’에 대한 3D 정밀측량 사업, 청소년 문화유산 예절교육, 해외 반출 우리 문화재의 반환 사업 등에 쓰기로 했다.

lol_culture_500

모바일게임 소식

컴투스

타이니팜 해피빈 기부: 컴투스가 개발한 스마트폰용 게임 ‘타이니팜’이 기부 포털 사이트 ‘해피빈’과 함께 ‘마음까지 힐링되는 착한 나눔’ 캠페인을 벌인다. 유기동물 보호를 위해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오는 8월7일까지 ‘해피빈 콩 스토어‘를 통해 실시된다.

참여방법은 ‘타이니팜’ 나눔티켓을 1천원에 구매한 후, SMS 쿠폰 번호를 게임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된다.

happy_bean_500

팜플

텐센트게임즈 파트너십: 팜플의 카드 배틀 게임 ‘데빌메이커’가 중국 최대 게임업체 텐센트게임즈와 파트너십 계약을 맺었다. ‘데빌메이커’ 중국 진출로 팜플은 게임 운영 노하우와 게임의 우수한 콘텐츠를 중국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

팜플은 이번 계약으로 중국 게임 시장 특성에 맞춰 게임을 보강할 계획이다. 지속적인 판올림과 콘텐츠 제공, 커뮤니티 강화 등 중국 게이머를 위한 마케팅 활동 등을 적극적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devil_500

픽토소프트

파이팅히어로 포 카카오: 픽토소프트가 MORPG ‘파이팅히어로 포 카카오’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 동시 출시했다. ‘파이팅히어로 포 카카오’는 EPP소프트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온라인 게임처럼 여러 명이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화려한 전투와 효과, 카카오 친구들과 협력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파이팅히어로 포 카카오’는 출시를 기념해 50레벨 달성 이벤트와 댓글 이벤트 등 게이머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파이팅히어로 포 카카오’ 이벤트는 페이스북 팬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앱스토어 내려받기

구글플레이 내려받기

fighting_hero_500

바른손 게임즈

바둑 포 카카오: 바른손게임즈가 ‘바둑 포 카카오’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 동시 출시했다. ‘바둑 포 카카오’는 스튜디오 모노몹이 개발한 소셜 바둑 게임이다. 실제 바둑을 그대로 스마트폰으로 옮겨 온 게임이다. 전화 통화로 대국이 멈춰도 통화를 끝낸 후 그대로 이어 할 수 있으며, 친구의 개국을 관전하는 기능도 갖췄다. 대국 중이 상대와 대화를 할 수 있도록 했고, ‘담벼락’을 통해 대국 결과와 기보까지 공유할 수 있다.

바둑을 배우고 싶은 게이머는 ‘지도 대국’을 요청할 수 있다. ‘바둑 포 카카오’ 운영자가 직접 참여하는 지도 대국을 즐길 수 있다. 지도 대국은 추첨으로 뽑는다. 또, 바른손게임즈 페이스북에서 이벤트에 참여하면, 윤태호 작가의 사인이 담긴 ‘미생’ 단행본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앱스토어 내려받기

구글플레이 내려받기

baduk_500

팜플

모아모아용 포 카카오: 팜플이 새 SNG ‘모아모아용 포 카카오’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 ‘모아모아용 포 카카오’는 용을 소재로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집형 SNG다. 아기용을 수집하고, 키우는 재미가 쏠쏠하다.

친구와 함께 용을 만들고, 교배하는 ‘소셜 교배’ 방식으로 수천억 가지의 새로운 용을 얻을 수 있다. 쌍둥이 시스템도 도입해 교배 결과에 호기심을 자극하는 요소다. 친구의 용을 대신 돌볼 수 있는 등 SNG 요소를 곳곳에 배치했다.

앱스토어 내려받기

구글플레이 내려받기

meet_my_dra_500

넷마블

몬스터팡팡 포 카카오: 넷마블이 ‘몬스터팡팡 포 카카오’를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 동시 출시했다. ‘몬스터팡팡 포 카카오’는 다양한 무기로 몬스터 구슬을 터뜨리는 액션형 퍼즐 게임이다.

개성 있는 4가지 캐릭터와 구슬을 터뜨리는 차별화된 기술을 갖고 있어 전략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캐릭터 레벨 시스템을 도입해 게임을 오래 하면, 더 쉽고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몬스터팡팡 포 카카오’ 출시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준비됐다. 넷마블 모바일 게임 페이스북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S4’나 게임머니를 받을 수 있다.

앱스토어 내려받기

구글플레이 내려받기

monster_500

엔브릭스

바오밥타워: 엔브릭스가 새 퍼즐 게임 ‘바오밥타워’를 구글플레이에 출시했다. ‘바오밥타워’는 ‘마다가스카’ 섬을 배경으로 ‘다가스카’에 사는 동물을 소재로 개발된 동물 캐릭터 게임이다. 탑이 무너지지 않도록 좌우로 먹이를 주는 식으로 게임을 즐기면 된다. SNS를 통해 친구와 순위 대결을 펼칠 수도 있다. 애플 iOS 버전은 오는 9월 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구글플레이 내려받기

baobab_450

쿤룬코리아

다크헌터: 쿤룬코리아가 액션 MORPG ‘다크헌터’를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 출시했다. ‘다크헌터’는 화려한 액션과 효과, 캐릭터를 바탕으로 통쾌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실시간으로 게이머끼리 대결을 펼칠 수 있는 등 온라인 게임 성격이 버무려졌다는 게 특징이다.

쿤룬코리아는 게임 출시를 기념해 전투력 순위 50위권 순위를 달성한 게이머에게 수정을 지급하는 ‘전투력 랭킹’ 이벤트와 ‘헌터 보물찾기’, ‘레벨업’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준비했다.

앱스토어 내려받기

구글플레이 내려받기

dark_hunter_450

sideway@bloter.net

기술을 이야기하지만, 사람을 생각합니다. [트위터] @Sideway_s, [페이스북] facebook.com/sideways86, [구글+] gplus.to/sideway [e메일] sideway@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