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KB국민카드, 모바일 전자지갑 출시

2013.07.16

KB국민카드가 모바일 전자지갑을 내놓았다. 국내 카드사 가운데 4번째다. 이름은 ‘KB와이즈월렛‘.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멤버십카드, 각종 쿠폰을 통합 관리하는 e지갑이다. 앞서 신한카드가 ‘신한 스마트월렛’, 삼성카드가 ‘m포켓’, 하나SK카드는 ‘하나SK 겟모어’를 내놓은 바 있다.

김치영 KB국민카드 컨버전스추진부 차장은 “KB와이즈월렛은 실시간·위치기반 기능을 활용해 다양한 모바일 전자지갑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특징” 이라며 “KB국민카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KB와이즈월렛을 사용해 모바일 금융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라고 말했다.

kb wise wallet

KB와이즈월렛은 카드, 멤버십, 쿠폰 관련 서비스를 한 화면에 담은 ‘마이월렛’, 사용자 주변 가맹점 정보를 제공하는 ‘KB샵’, 쿠폰을 구입할 수 있는 모바일 쇼핑몰 ‘라이프#’ 메뉴로 이뤄져 있다.

이 중 마이월렛과 라이프# 메뉴를 이용하려면 반드시 로그인 절차를 거쳐야 한다. 사용자 카드 사용 내역과 위치 정보를 바탕으로 KB국민카드가 가맹점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멤버십 카드를 등록한 고객은 전월 결제 실적 조건에 따른 할인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측은 “예를 들어 KB와이즈 월렛에 ‘KB국민 굿데이 카드’와 ‘GS칼텍스 멤버십 카드’를 담았다면, ‘맞춤혜택가맹점 찾기’를 통해 주유할인이 적용되는 인근 GS칼텍스 주요소를 검색할 수 있다”라며 “전자지갑으로 GS칼텍스 멤버십 포인트 적립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KB와이즈월렛엔 KB국민카드가 발급한 모든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이 중 100여종에 이르는 KB국민 유심 모바일카드는 앱에서 모바일 결제까지 지원한다. GS25, CU, 이마트, 스타벅스 가맹점에서 ‘모바일카드로 결제하겠다’라고 밝힌 뒤, 결제 동글에 스마트폰을 대면 된다.

KB국민카드는 신한카드처럼 향후 앱형 모바일 카드도 출시해 바코드로 결제하는 환경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앱카드를 내려받은 다음 자신의 플라스틱 카드 번호를 앱에 저장해 이용할 수 있게 돕는다는 방침이다.

KB와이즈월렛은 현재 구글플레이에서 바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용 앱은 준비중이다. KB국민카드 측은 “7월말부터 iOS용 앱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밝혔다.

izziene@bloter.net

뭐 화끈하고, 신나고, 재미난 일 없을까요? 할 일이 쌓여도 사람은 만나고, 기사는 씁니다. 관심있는 #핀테크 #클라우드 #그외 모든 것을 다룹니다. @izzie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