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 kt MS

[BB-0717] 안드로이드폰 웹 트래픽 절반은 삼성폰

가 +
가 -

안드로이드폰 웹 트래픽 절반은 삼성폰

삼성전자 스마트폰이 전세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웹 트레픽의 절반인 47.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기별로는 갤럭시S3가 32%로 가장 높았고, 갤럭시S2도 14%, 갤럭시 노트가 9%, 갤럭시S4 7% 등 입니다. 웹 광고업체 치티카 조사 결과입니다.

GalaxyS4_05

[관련기사 : Venturebeat]

MS, “PRISM 암호 해독 돕지 않았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에드워트 스노우든 전 NSA 요원의 폭로를 전면 부정하고 나섰습니다. PRISM 프로그램이 자사 서버에 접속할 수 있는 통로를 만들어주지도 않았고, NSA가 자사 아웃룩 메일에 접속할 수 있는 별도의 경로도 개설하지 않았다는 얘기지요. 마이크로소프트 측은 “수사를 위한 목적일 경우 영장이 있는 상황에서만 협조했다”라며 프리즘 프로그램이 처음 공개됐을 당시 밝혔던 입장을 고수했습니다.

[관련기사 : The Register]

KT, ‘올레마켓웹툰’ 오픈

KT도 웹툰을 서비스합니다. 오늘 자정, 어제 자정이라고 해야 하나요. ‘올레마켓웹툰’이 문을 열었습니다. 네이버 웹툰처럼 요일마다 연재하는 작품이 있고, 장르도 나뉘어 있습니다. 에피소드, 개그, 판타지, 감성, 일상, 드라마, 액션이 있고요. 강풀, 이말년, 하마 등 9명 작가 작품이 첫날 공개됐습니다. 트위터 보니 주호민 작가도 올레마켓웹툰에 연재합니다. 이 서비스는 ‘웹’툰이지만, 모바일에서만 작동하고 PC에서 접속하면 ‘준비중’이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관련정보 : 올레마켓웹툰]

새 ‘구글 지도’ 공개

새 구글 지도를 초대장 없이도 쓸 수 있게 됐습니다. 저는 구글 지도 웹사이트 접속하면 ‘새 구글 지도 다운로드, 사용해보기’ 배너가 뜨는데요. 그냥 바로 쓰면 됩니다. 새 구글 지도 쓰다가 기본 지도로 돌아갈 수 있고, 기본 지도를 쓰다가 새 구글 지도를 쓸 수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디자인 책임자, 드롭박스로

인스타그램 디자인 수장 팀 반 댐(Tim Van Damme)이 드롭박스로 이직합니다. 페이스북에서 삶보다 드롭박스 삶이 더 재미나 보이는 걸까요. 팀 반 댐은 고왈라에 있다가 인스타그램, 이번엔 인스타그램에서 드롭박스로 옮깁니다. 모두 화제를 끌었던 서비스네요.

[관련정보 : 팀 반 댐 블로그]

로켓인터넷, 5억달러 투자 유치

독일의 로켓인터넷이 5억달러를 투자 받았습니다. 로켓인터넷은 아주 공격적인 방법으로 인기를 끄는 IT 서비스와 비슷한 회사를 만들어 시장을 빠른 시간에 장악한 뒤 매각하는 기업으로 알려졌는데요. 그루폰과 비슷한 ‘시티딜’이란 서비스를 유럽에 출시하고 그루폰에 판 사례가 가장 유명합니다. 로켓인터넷은 국내에도 들어왔습니다. 글로시박스가 바로 로켓인터넷이 육성하는 서비스입니다. 로켓인터넷에 투자한 회사는 키네빅과 액세스라는 두 곳인데 로켓인터넷은 앞으로 전자상거래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 Techcrunch]

“인스타그램 약관 변경, 문제 없다”

인스타그램 이용자가 인스타그램을 상대로 2012년 12월 제기한 집단소송이 기각됐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이용자가 올린 사진을 상업적으로 팔 수 있도록 약관을 변경하고, 약관이 바뀌고 나서 이용자가 약관 바뀌기 전에 올린 사진을 삭제하면 이 사진에 대한 권리는 잃는다고 주장했습니다. 문제가 있어보이는데요. 법원은 약관을 변경했다고 집단소송을 제기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 Gigaom]

세상을 바꾸는 36시간…’소셜이노베이션캠프’ 시작

‘소셜이노베이션캠프’가 시작했습니다. 홈페이지 가니 7월15일부터 아이디어와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습니다. 참가 신청은 8월4일 마감하고 8월14일 참가자를 확정합니다. 본 캠프는 9월27일부터 29일 열립니다.

다음세대재단, ‘유스보이스 미디어 컨퍼런스’ 개최

다음세대재단이 7월31일부터 8월2일 ‘2013 유스보이스 미디어 컨퍼런스’를 엽니다. 이번 주제는 ‘미디어로 만드는 방학과 방황사이’인데요. 이 주제로 다큐멘터리, 페이퍼 애니메이션, 랩, 만화, 사진, 잡지, 그림, 곡 만들기 등 8가지 활동을 합니다.

youthvoice_media_con_2013

[관련정보 : 유스보이스 미디어 컨퍼런스 홈페이지]

왓츠앱, “아이폰 앱도 한국선 무료 다운로드”

왓츠앱이 한국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무료 앱 다운로드 이벤트가 아이폰으로도 확대됐습니다. 블로그에는 안드로이드, 블랙베리, 심비안 및 윈도우폰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무료 이벤트 공지 글이 있는데요. 여기에는 이벤트 기간이 2013년 12월까지로 나와 있습니다. 왓츠앱 트위터가 이 블로그를 링크하며 아이폰에도 곧 적용한다고 했으니, 아이폰 무료 이벤트도 올 연말까지 계속하는 걸까요?

[아이폰용 왓츠앱 내려받기]

포스퀘어, 체크인 이용자에게 광고 노출

포스퀘어가 체크인하는 이용자에게 광고를 보여줍니다. 체크인하면 곧바로 광고가 화면 가득 뜬다는데요. 효과를 발휘할지는 두과봐야겠지요.

[관련기사 : AdAge]

NEC, 휴대폰 사업 정리

NEC가 결국 휴대폰 사업을 정리합니다. 그간 NEC는 스마트폰 사업부를 레노버에 매각하는 건을 놓고 협상해 왔지만 결국 결렬되면서 사업 자체를 정리하는 수순을 밟고 있습니다. 국내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가 유통하는 카시오 스마트폰이 NEC의 제품입니다.

[관련기사 : Reuters]

MS, iOS용 ‘아웃룩’ 공개

마이크로소프트가 iOS용 아웃룩을 내놨습니다. 그런데 안드로이드나 윈도우에서 선보인것처럼 완전한 앱이 아닌 웹앱입니다. 쉽게 말하면 아웃룩닷컴에 바로 갈 수 있는 앱을 선보인 셈이지요. 아웃룩 웹앱을 사용하려면 ‘오피스365’ 또는 익스체인지 온라인 가입자여야 합니다. 단순히 아웃룩 사용자여서는 아웃룩 웹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디자인은 윈도우폰과 매우 닮아 있습니다. 다만 일정과 연결되는 지도 서비스가 애플 지도 대신 빙 지도를 쓴다고 합니다.

ios_outlook

[관련기사 : Techcrunch]

애플, ‘로직 프로X’ 출시

애플이 ‘로직 프로X’를 내놓았습니다. 기본적인 작곡 기능은 그대로 품고 있고, 자동으로 드럼 비트를 만들어주는 기능이나 음의 높낮이를 조절해주는 플렉스 피치 등의 기능이 덧붙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더 간소화됐고, 자동으로 혹은 더 간단하게 채워주는 부분이 늘었습니다. 자동화된 드럼 연주는 롤링스톤즈, 부르스스프링스턴 등의 프로듀서가 직접 참여했고 수많은 전문 드러머들의 연주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문가들로서는 자동화가 마냥 반갑지만은 않을 텐데 마치 ‘파이널컷 프로X’이 나왔을 때처럼 엇갈리는 반응이 나오지 않을까요? 반면 아이디어와 영감이 있다면 쉽게 음악을 만들고 즐길 수 있도록 재능을 뽑아준다는 점은 반길 일입니다. 가격은 199.99달러입니다. 아이패드를 콘트롤러로 쓸 수 있는 리모트 앱도 함께 나왔는데 이는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apple_logicx_pro

구글 ‘크롬29 베타’ 공개

구글 크롬29 베타가 나왔네요. 구글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진 않고 속도가 빨라졌다 정도군요. 웹 오디오 API가 더해져서 미디를 직접 연주하거나 저장할 수도 있게 됐습니다. 구글 크롬 안드로이드용 웹브라우저엔 영상회의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앞서 데스크톱용 크롬 브라우저엔 이 기술이 탑재됐는데, 안드로이드용 크롭에까지 이 기능이 추가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구글 크롬29 베타버전에서 웹RTC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웹RTC는 웹브라우저 상에서 별도의 플러그인 없이 영상채팅과 같은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도와주는 기술입니다.

[관련기사 : TheNextWeb]

구글, 유료 TV 서비스 준비 중

구글도 유료 TV 사업을 시작하려는 모양입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이 전하길 구글이 최근 TV 채널 사업자와 만나 협상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구글파이버와 구글 셋톱, 구글TV 플랫폼까지 갖추고 있어 다음 단계인 TV 스트리밍 제공도 자연스러운 행보라는 분석도 뒤따릅니다.

[관련기사 : The Wall Street Journal]

인텔, 제스처 기술 업체 ‘오메크’ 인수

인텔이 이스라엘 업체 오메크(omek)를 인수했다고 합니다. 오메크는 제스처 조작 기술을 가진 업체입니다. 노트북 화면 앞에서 터치하지 않고 손짓으로 컴퓨터를 조작할 수 있는 기술이 대표적입니다. 인텔이 최근 퍼셉츄얼 컴퓨팅을 앞세워 알리고 있는데, 퍼셉츄얼 컴퓨팅 전략을 더 강화하려는 움직임으로 풀이됩니다. 터치 이후 조작 페러다임은 퍼셉츄얼 컴퓨팅이 될른지도 모르겠습니다.

[관련기사 : Geek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