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게임위클리] ‘넥슨플레이’ 앱 받고, ‘도타2’ 하자

2013.07.19

“새로운 캐릭터가 떴는데 나만 몰랐네!”

국내외 최신 게임소식에 어쩐지 뒤처지는 기분이라면, 블로터닷넷이 매주 일요일 전해 드리는 ‘게임 위클리’를 참고하세요. 한 주간 올라온 게임업계 소식을 전달합니다. 굵직한 소식부터 작은 이야기까지, ‘게임 위클리’는 게임 매니아를 위한 주간 게임 뉴스입니다.

game_weekly_ver_5_500

온라인게임 소식

넥슨

도타2 베타키 받기: 7월19일부터 넥슨이 ‘도타2(Dota2)’의 한국 베타키(Beta key)를 모바일 플랫폼 ‘넥슨플레이’를 통해 지급하는 행사를 시작했다. ‘도타2’를 미리 즐기고 싶은 게이머는 넥슨플레이 응용프로그램을 내려받으면 된다. 선착순 1만명만 베타키를 받을 수 있다. 단,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쓰는 사용자만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은 게이머는 ‘넥슨플레이’를 내려받은 후 친구메뉴에서 ‘도타2’를 공식친구로 추가하면 된다. 대화창에 ‘베타키’라는 문구를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베타키’를 받을 수 있다.

● 넥슨플레이 안드로이드 앱 내려받기

beta_500

2013 불법 프로그램 클린 캠페인: 넥슨과 넥슨네트웍스가 8월12일까지 ‘2013 불법 프로그램 클린 캠페인’을 실시한다. ▲게임 모니터링 강화 ▲비정상적인 사용자 행동 패턴 분석 ▲불법 프로그램 유포 사이트의 지속적인 확인 및 제작/유포자 제재 강화 ▲프리 서버와 작업장 등 불법 행위 차단이 주요 내용이다.

넥슨과 넥슨네트웍스는 넥슨 게임 불법 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있는 카페나 블로그 사이트 주소를 게임 이름과 함께 신고하면, 추첨으로 총 121명에게 넥슨캐시(10만원, 5만원, 1만원, 5천원)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펼친다.

‘2013 불법 프로그램 클린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 또는 넥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던전앤파이터 채널링: 넥슨이 NHN과 채널링 서비스 계약을 맺었다.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가 NHN의 ‘네이버게임’에서 선보인다. 네이버 아이디를 가진 모든 게이머는 별도의 가입 없이 간단한 동의절차를 거쳐 게임에 접속해 ‘던전앤파이터’를 즐길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에서는 이번 채널링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8월29일까지 ‘네이버게임’으로 게임에 접속한 모든 게이머에게 ‘네이버 모자 아바타’, ‘성장의 계약’, ‘클론 레어 아바타’ 등 특별 아이템을 무료로 지급한다.

이번 채널링 서비스 및 기념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넥슨 ‘던전앤파이터’ 공식 홈페이지네이버게임 ‘던전앤파이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df_500

시크릿뉴코 투자: 넥슨 일본법인이 미국 소셜 게임 개발 업체 시크릿뉴코(SecretNewCo)에 지분 투자를 했다. 두 업체는 전략적 제휴도 맺었다.

시크릿뉴코는 징가 수석 디자이너 출신 브라이언 레이놀즈가 2013년 2월 미국 메릴랜드에 설립한 게임 개발업체다.

이 계약을 통해 넥슨은 시크릿뉴코 주식을 갖게 됐다. 현재 개발 중인 모바일 소셜 게임 ‘시크릿뉴게임’의 글로벌 판권도 확보했다. ‘시크릿뉴게임’은 석기 시대를 배경으로 게이머가 만든 문명을 발전시켜 적을 공격하거나 방어하는 게임이다.

블리자드

사칭 피싱 사이트 주의: 블리자드를 사칭한 피싱 웹사이트가 기승이다. 블리자드가 주의해야 할 점을 알렸다. 블리자드 공식 웹사이트는 다음과 같다.

• 배틀넷 공식 홈페이지: http://kr.battle.net/

• 배틀넷 계정 관리 페이지: https://kr.battle.net/account/management/

• 배틀넷 비밀번호 찾기 페이지: https://kr.battle.net/account/support/login-support.html

이 외에 블리자드 사칭 웹사이트는 배틀넷 로고를 이용해 공식 웹사이트인 것처럼 위장한다. 게이머의 계정 이름과 비밀번호, 본인 확인 질문, 답변 등을 훔치기 위함이다. 블리자드는 가짜 웹사이트를 발견하는 즉시 e메일(hacks@blizzard.com)로 제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넷마블

엘로아 퍼블리싱: 넷마블이 엔픽소프트에서 개발한 액션 MMORPG ‘엘로아(ELOA)’의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다. ‘엘로아’는 쉽게 조작할 수 있고, 캐릭터를 빨리 키울 수 있는 게임이다.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만하다. 길드나 던전, 레이드, 마을 쟁탈전, 격전지, 메신저 등 커뮤니티 시스템도 강조된 게임이다.

‘엘로아’는 2013년 하반기 비공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2014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이 한창이다.

eloa_500

네오위즈게임즈

위닝일레븐 채널링: 네오위즈게임즈가 게임포털 피망을 통해 NHN이 서비스 중인 온라인 축구게임 ‘위닝일레븐 온라인’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했다. 피망 회원이면 누구나 별도의 회원 가입 절차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오는 8월22일까지 새 감독을 만든 모든 게이머에게는 패키지 아이템을 선물로 증정한다. ‘위닝일레븐 온라인’ 채널링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게이머는 네오위즈게임즈의 ‘위닝일레븐’ 채널링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에이지오브스톰 유리아 출시: ‘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 에이지오브스톰’(이하 에이지오브스톰)에서 새 영웅 캐릭터 ‘유리아‘의 일러스트가 공개됐다. 유리아 캐릭터는 ‘에이지오브스톰’ 공식 홍보 모델 서유리 성우를 모티프로 만든 캐릭터다. 유리아의 영상 2탄과 새 캐릭터 정보는 공식 티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we_500

아프리카

게임 콘텐츠 시청자 2배 증가: 아프리카TV에서 게임 콘텐츠 시청자, 방송자 수가 지난 2012년 같은 분기와 비교해 평균 82%, 86% 증가했다. 1년 동안 2배 가까이 증가한 숫자다.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 섬머’와 ‘LOL 월드챔피언십’ 등 e스포츠 대표 종목으로 자리 잡은 대회와 ‘스타크래프트2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WCS)’, ‘서든어택 챔피언스 리그’, ‘도타2(DOTA2) 스타터리그’ 등 국내외 주요 e스포츠 대회 공식 판권을 확보한 점이 성장을 이끌었다.

afreeca_500

곰TV

넥슨 스타터 리그 첫 번째 우승팀: 지난 7월14일 ‘도타2’ 국내 첫 번째 리그 ‘넥슨 스타터 리그’ 결승전에서 ‘에프엑스오픈(FXOpen)’이 첫 번째 우승팀으로 등극했다. 에프엑스오픈 팀은 지난 14일 ‘이오티’ 팀과 만나 대결을 펼쳤다. 에프엑스오픈 팀은 시즌 무패 우승이라는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도타2’ NSL의 자세한 내용은 ‘도타2’ 홈페이지곰TV 공식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리그의 경기 영상은 은 곰TV 공식 홈페이지와 곰TV 채널에서 볼 수 있다.

dota_500

에스지인터넷

이지투온: 리듬게임 ‘이지투온’이 지난 7월16일부터 공개서비스를 시작했다. 에스지인터넷은 ‘이지투온’ 서비스 기념으로 오는 23일 이전까지 프리미엄 회원에 가입하는 이들에게 아바타와 DJ포인트, 해금열쇠, 경험치 100% 혜택 등 매월 한 번 게임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ez2on_500

블루홀 스튜디오

테라 중국진출: ‘테라’가 중국 퍼블리셔 쿤룬과 손잡고, 중국 시장에 진출한다. ‘테라’의 첫 번째 중국 시범 서비스는 2013년 10월로 예정돼 있다. 정식 서비스는 내년 상반기가 목표다. ‘테라’는 이번 중국 서비스로 일본과 북미, 유럽, 대만에 이어 다섯 번째 해외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

tera_500

간드로메다

웹삼국지2: ‘웹삼국지2’가 7월19일 오후 4시 17번째 서버 ‘원양’을 새로 연다. 이번 서버 이름은 하후돈의 자에서 따왔다. 여포와 전투에서 왼쪽 눈에 화살을 맞은 하후돈은 ‘”부모님께 받은 신체를 잃을 수 없다”라며 화살을 뽑아 눈알을 삼킨 일화로 유명한 조조의 장군이다.

새 서버 문을 열면서 총 700만원 현금과 게임머니를 지급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기프트카드와 다음캐시, 엠게임캐시 등 상품과 최근 유행하는 캠핑족을 위한 그늘막 텐트, 캠핑의자, 고급자전거, 선풍기 등이다.

websam_event

모바일게임 소식

넷마블

말달리자: 넷마블이 모바일 액션게임 ‘말달리자’를 지난 16일 카카오 게임하기에 출시했다.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동시에 내놨으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아이폰 사용자 모두 즐길 수 있다. ‘말달리자’는 악당들을 잡기 위해 말과 타조, 사슴 등 탈 것을 타고 추격전을 벌이는 게임이다.

‘말달리자’는 순위 시스템 외에 게이머의 탈것을 친구가 빌려 타거나 친구의 펫을 빌려 타면, 양쪽 모두 점수를 주는 ‘보물점수’ 기능을 추가해 소셜게임 특징을 강화했다.

넷마블은 ‘말달리자’ 출시를 기념해 행사를 벌이고 있다.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행사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앱스토어 ‘말달리자’ 내려받기

● 구글플레이 ‘말달리자’ 내려받기

netmarble_500

위메이드

히어로스퀘어 포 카카오: ‘히어로스퀘어 포 카카오’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됐다. ‘히어로스퀘어 포 카카오’는 게이머가 자신만의 부유섬을 꾸미고, 귀엽고 개성 있는 영웅을 키우며 전투를 즐기는 게임이다. 3D 그래픽과 생산, 조합 등 콘텐츠도 특징이다.

위메이드는 ‘히어로스퀘어 포 카카오’ 출시를 기념해 영화예매권을 선물하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위미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행사 내용을 볼 수 있다.

● 앱스토어 ‘히어로스퀘어 포 카카오’ 내려받기

● 구글플레이 ‘히어로스퀘어 포 카카오’ 내려받기

사전 예약 행사: 위메이드가 2013년 하반기 모바일 게임 시장에 출시할 게임에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달을삼킨늑대’와 ‘아틀란스토리’, ‘히어로스리그’ 세 가지 게임이다. 사전등록 행사는 위미 이벤트 웹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9일까지 참여하면 된다. 이번 사전등록 행사에 참여한 모든 게이머는 3가지 게임이 서비스될 때 특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추첨으로 문화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wemade_500

조이시티

모바일 퍼블리싱 센터 개설: 조이시티가 7월19일 ‘모바일 퍼블리싱 센터’를 개설했다.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모바일 퍼블리싱 센터는 게임 소싱과 개발, 서비스 자원 지원, 마케팅, 운영 등 새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통합해 관리하는 조직이다. 센터장은 조한서 조이시티 상무이사가 맡는다. 조이시티의 모바일 퍼블리싱 사업에 궁금한 점이 있는 이들은 모바일 퍼블리싱 센터 대표 e메일(publishing@joycity.com)로 문의하면 된다.

sideway@bloter.net

기술을 이야기하지만, 사람을 생각합니다. [트위터] @Sideway_s, [페이스북] facebook.com/sideways86, [구글+] gplus.to/sideway [e메일] sideway@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