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0724] 인텔, 태블릿용 저전력 프로세서 준비중

가 +
가 -

인텔 4.5W 쓰는 태블릿용 CPU 발표할 것

인텔이 올해 하반기 쿨링팬도 필요 없고, 노트북 전력을 더 낮출 수 있는 하스웰 기반 Y시리즈 저전력 프로세서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태블릿이나 컨버터블 노트북에 탑재될 제품입니다. 일반적인 컴퓨터 이용 환경에서 측정하는 시나리오 디자인 파워(SDP) 기준으로 전력 소비는 4.5W에 불과합니다. 6W 제품에는 냉각팬이 필요했는데 4.5W 제품에서는 팬 없이도 충분히 냉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성능은 공개되지 않았는데 적어도 현재보다는 더 작고 오래가는 컨버터블 노트북이 나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intel_kirk_500

[관련기사 : PCWorld]

애플 2분기 실적 발표

애플이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 353억, 순이익은 69억 달러로 주식 1주당 7.47달러씩 벌어들인 셈입니다. 지난해 2분기 350억 매출에 순이익 88억 달러를 기록했던 것과 비교하면 뒷걸음질친 셈입니다. 대신 주식 시장의 반응은 좋은 편이어서 실적 발표 이후 5%가량 올라 439달러까지 기록했다고 합니다. 기대보다 잘 했다는 겁니다.

애플 2분기 실적의 이유는 단순합니다. 아이패드 때문입니다. 애플은 최근 몇년간 아이패드 신제품으로 2분기 실적을 이끌어왔는데 지난해 말 4세대 아이패드와 미니를 앞당겨 내놓는 바람에 올해는 신제품 없는 2분기를 보냈습니다. 이번 분기에 아이폰은 3120만 대의 아이폰을 팔았습니다. 지난해보다 20% 늘어났습니다. 여전히 아이폰은 애플 전체 매출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대신 아이패드가 14%가량 줄었습니다. 아이패드를 앞당겨 발표한 이유는 아직도 아리송합니다.
[관련기사 : Business insider]

iOS 모바일 광고 플랫폼 선두

iOS가 2분기 모바일 광고 플랫폼 트래픽과 매출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iOS는 전체 모바일 OS 트래픽의 43.75%를 기록했고 매출은 49.36%를 차지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31.24의 트래픽, 28.08%의 매출을 가져갔습니다. 자료를 발표한 오페라미디어웍스는 아이패드 때문에 생기는 차이라고 짚었습니다. 안드로이드가 판매는 많이 일어나고 있지만 수익과 관련된 지표에서는 아직 고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가폰 위주의 성장을 하고 있어서 그런 걸까요?

mobile_ad

[관련정보 : Opera media works]

플립보드, 모바일서 웹으로 영역 넓혀

스마트폰과 태블릿 같은 모바일 기기용 온라인 매거진 앱으로 시작한 플립보드가 웹으로 영역을 넓혔습니다. 플립보드 서비스 전체가 웹으로 넘어가는 것은 아니고 콘텐츠를 모아서 만든 매거진을 웹으로 발행할 수 있도록 만든 것입니다. 웹용 플립보드도 모바일용 플립보드와 같은 한 장씩 넘기는 형태의 사용자경험(UX)을 선보입니다.

flipboard

[관련기사 : Techcrunch]

구글리더 사라진 진짜 이유는

버즈피아라는 미국의 한 매체가 구글리더가 폐지된 진짜 이유라며 구글 내부 관계자의 말을 인용했습니다. 진실은 구글 내부에서 아무도 구글리더를 운영하고 싶지 않았다는데 있었다고 합니다. 구글리더를 사용하는 고정 독자층은 많지만 이용자가 새로 늘어나지도 않았기 때문에 운영에 매력을 느끼지 못했다고 합니다.
[관련기사 : Buzzfeed]

폴리콤, 부정지출로 CEO 퇴출

영상회의 솔루션 업체 폴리콤이 최고경영자(CEO) 앤드류 밀러를 해임했습니다. 대신 케빈 파커를 새로운 폴리콤 수장으로 임명했습니다. 앤듀르 전 폴리콤 CEO가 해임된 이유는 그가 제출한 회계보고서에서 부정 지출이 발견됐기 때문입니다. 회사 감사 결과 지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사실이 밝혀지자 폴리콤 이사회는 즉시 엔드류를 해임했습니다.
[관련기사 : Venturebeat]

MIT, “손쉽게 뽑아내는 3D프린터 기술 발표할 것”

MIT에서 3D 프린터와 관련된 논문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지금 나오는 3D 프린터는 비싸고 복잡한 설계 프로그램과 적잖은 컴퓨팅 자원이 있어야 설계하고 뽑아낼 수 있습니다. MIT는 막대한 컴퓨팅 자원 없이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로 간단히 사물을 인쇄하는 기술을 발표합니다. MIT 연구팀은 이 기술이 앞으로 3D프린터 대중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관련기사 : Computer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