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ATI 모빌리티 라데온, 2분기 GPU 점유율 1위 올라

가 +
가 -

amd_ati_mobility_radeon

AMD가 올해 2분기 노트북 제조사들이 노트북용 그래픽카드의 절반 이상에 ‘ATI 모빌리티 라데온 프리미엄 그래픽 프로세서’를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존 페디 리서치 최근 조사에 따르면 2009년 1·2 분기 AMD 노트북용 그래픽카드 시장점유율은 36.5%, 판매량은 82.27% 증가했다.

이에 대해 AMD쪽은 “홈씨어터급 고화질 멀티미디어 경험을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다이렉트X 10.1 지원 기능, 긴 배터리 수명을 위한 고효율 설계가 적용된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4530, ATI 모빌리티 4670 등을 포함한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4000시리즈가 제공하는 뛰어난 성능, 선도적 기능 및 혁신적인 기술에 따른 것”이라고 성공 배경을 분석했다.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4000 시리즈는 HP 파빌리온 dv6T, 에일리언웨어 M17, 에이서 어스파이어 5739G, 도시바 새틀라이트 M500, 소니 바이오 FW 시리즈, 삼성 R522, 아수스 W90Vp-X1, MSI GX623, 델 스튜디오 15 등에 채택되고 있다.

AMD 튜리온 울트라 X2 듀얼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와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4650 그래픽카드를 탑재한 HP 파빌리온 dv6 아티스트 에디션 엔터테인먼트 노트북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 베스트바이 캐나다, 퓨처샵 같은 대형 소매점이 확대된 것도 AMD ATI 라데온 시장 입지를 강화하는데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존 페디 박사는 “2분기 수량 증가와 AMD의 노트북용 모바일 그래픽카드 시장 점유율 증대는 비주얼 컴퓨팅에 대한 소비자의 취향 및 전통적인 수요 시즌에 돌입함에 따라 소비자 취향을 만족시키려는 노트북 제조사들의 준비를 입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매트 스카이너 AMD GPU사업부 부사장은 “최근 시장 데이터가 보여주고 있는 ATI 모빌리티 라데온 기반 노트북들의 경이적인 채택률은 우리 제품과 그 제품에서 나오는 경험의 품질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AMD는 노트북용 그래픽카드와 ATI 모빌리티 라데온 기반 노트북에 지속적으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