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BB/0807] iOS7 베타, 일주일만에 업데이트

2013.08.07

애플, iOS7 베타5 일주일만에 공개

iOS7 베타5가 나왔습니다. 지난주에 4번째 베타 버전이 나왔는데 일주일만에 다시 새 베타 버전을 내놓은 것입니다. 지난 베타4는 앱스토어 해킹으로 한 주 늦게 공개됐는데 베타5는 한 주 앞당겨 일정을 맞춰가려는 모양입니다. 크게 달라지거나 새로 추가된 기능은 없고 설정 메뉴의 아이콘이 약간 변했습니다. 안정성에 대한 개선도 계속해서 이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 1~2번 정도 베타 버전을 더 거친 뒤에 정식 버전이 선보이겠군요.

iOS7_b5

LG G2 사진 유출

이제 제품 출시 전에 보도용 사진이 공개되는 건 당연한 일이 됐나봅니다. evleaks는 미국 시간으로 7일 뉴욕에서 공개될 G2의 사진을 미리 공개했습니다. 대강의 실루엣은 먼저 발표된 퀵윈도우 커버를 통해 알려졌는데 뒷면이 공개된 건 처음입니다. 화면 크기를 키우면서 뒷판에 버튼을 둔 것이 눈에 띕니다.

[관련정보 : evleaks twitter]

중국, 스마트폰 집어삼키는 시장으로 성장

시장조사기관인 카날리스는 2분기 스마트폰 점유율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중국 시장의 성장이 놀랍습니다. 한 분기에 4천만 대를 팔았고 판매량도 작년에 비해 2배 이상 늘어났습니다. 전체 스마트폰 시장의 30% 가량을 차지하며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는 시장입니다. 중국 시장의 성장세로 레노버가 LG전자 수준으로 많이 팔리는 것도 지켜볼 일입니다.

벤처비트는 애플이 중국 시장에서 잘 못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새 제품 등장이 늦어졌고 값이 비싼 탓이라는 군요.

smartphone_ms_2013_q2

[관련기사 : Phonearena]

윈도우앱 누구나 개발

MS가 누구나 쉽게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웹 기반 앱 개발 도구를 내놨습니다. 이름은 ‘윈도우폰 앱 스튜디오’로 아직은 베타서비스입니다. 무료로 쓸 수 있고, 앱을 개발한 뒤 윈도우 스토어에 퍼블리싱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관련페이지 : Windows Blog]

ITC 애플 수입금지 거부권, 삼성에 득?

블룸버그는 삼성이 오바마의 애플 제품수입금지 거부권 행사에 대한 실질적인 수혜자가 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삼성도 표준특허 문제로 에릭슨과 인터디지털로부터 제소당했기 때문입니다. 대통령의 거부권으로 표준특허에 대한 특허 강제성이 희석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해석입니다. 9일 판결될 삼성의 애플 특허 침해여부에도 영향을 끼칠지는 두고 볼 일입니다.

[관련기사 : Bloomberg]

IT 여성인력 감소세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은 한국의 인터넷 통신 기술 분야에서 일하는 여성 인력의 현황을 조사해 8월6일 발표했습니다. 출판, 영상, 방송통신과 정보 서비스업 쪽의 여성 인력 임금, 근무 시간 등을 살폈는데요, 2004년 이후 여성 인력이 줄어드는 추세라고 합니다.

전체 노동자 대비 여성 노동자 비중이 높은 곳은 정보 서비스업인데요. 비율로 따지면 자료 처리 41.5%, 포털과 인터넷 정보 매개 서비스업 39.2%, 데이터베이스와 온라인 정보 제공업 38.4%을 차지했습니다. 시스템과 응용소프트웨어 개발과 공급업 쪽에선 전체 노동자 10명 중 여성 노동자는 2명에 불과했습니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은 인터넷 통신 기술 분야의 여성 인력은 남성과 비교하면 정규직 비중이 낮고, 평균 연령이 낮으며, 평균 임금이 적고, 근속 년수가 짧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경력이 쌓일수록 남성과 임금 격차가 더 벌어진다고 짚었습니다.

kisdi

[관련페이지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KBS, 오디션 열풍 창업 시장으로

오디션 열풍이 창업 시장에도 불까요. KBS는 창업 오디션 프로그램 ‘황금의 펜타곤’을 준비하며 8월2일부터 8월21일까지 신청을 받습니다.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있는 개인, 단체(팀)을 뽑는데요. 개인 사업자, 법인 사업자, 창업하려는 사람, 팀 모두에게 신청을 받습니다. KBS는 이 프로그램에서 1위에 오른 참가자에겐 상금 1억원을 주고 2~3위에 오른 2개 팀에는 기업은행의 창업지원 프로그램, 4~8위 5개 팀에는 기업은행 대출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kbs

[관련페이지 : KBS]

닐슨 “트위터가 방송 시청률 높여”

시장조사기관 닐슨은 트위터가 시청률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8월6일 보도자료로 밝혔습니다. 트윗 량이 많으면 시청률에 조금이라도 영향을 준다는 건데요. 한국에선 포털 서비스의 실시간급상승검과 실시간 기사와 블로그가 비슷한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요?

[관련페이지 : Nielsen]

넥서스, 최신 안드로이드 보급에 도움

온라인 광고업체 치티카가 구글 넥서스 태블릿 PC 시리즈가 안드로이드가 가진 큰 고민 중 하나를 해결해주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최신 버전이 나와도 사용자 사이에서 퍼져나가는 속도가 매우 느린 편입니다. 반면 넥서스 시리즈는 구글이 새 운영체제를 발표하는 것과 동시에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전반적인 보급률을 높여준다는 얘기입니다. 생각해보면 당연한 건데 말이지요.

[관련페이지 : Chitika]

allove@bloter.net

프리랜서 IT 컬럼니스트, 기술과 사람이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이야기를 담고 싶습니다. e메일 work.hs.choi@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