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게임위클리] ‘도타2’ 캐릭터, 내가 직접 만든다

2013.08.09

“새로운 캐릭터가 떴는데 나만 몰랐네!”

국내외 최신 게임소식에 어쩐지 뒤처지는 기분이라면, 블로터닷넷이 매주 일요일 전해 드리는 ‘게임 위클리’를 참고하세요. 한 주간 올라온 게임업계 소식을 전달합니다. 굵직한 소식부터 작은 이야기까지, ‘게임 위클리’는 게임 매니아를 위한 주간 게임 뉴스입니다.

game_weekly_ver_5_500

온라인게임 소식

넥슨

도타2 창작마당 공모전: 넥슨이 ‘도타 2’에서 게이머가 게임 속 콘텐츠를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창작마당 공모전’ 행사를 시작한다. 행사는 8월9일부터다. 오는 9월1일까지 참여하면 된다. 접수분야는 ‘영웅 10종의 세트 아이템’과 ‘짐꾼 캐릭터’, ‘와드’ 총 3가지 3D 모델링이다. 한국적인 디자인을 적용하면 더 좋다.

넥슨은 창작마당 커뮤니티에서 게이머의 추천과 내부심사를 거쳐 9월17일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부문별 우수작품은 실제 게임 속 상점에서 판매된다. 디자이너는 최대 400만 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앞으로 게임 아이템 판매 수익 일부를 제작자에게 공유한다고 하니 3D 디자인에 자신 있는 게이머라면 도전해보자. 완성한 작품은 넥슨 ‘도타2’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dota_2_450

넥슨컴퓨터박물관: NXC가 운영하는 넥슨컴퓨터박물관이 캐나다 벤처기업 탈믹렙스와 양해각서를 맺었다. 탈믹랩스는 사람의 손동작과 근육의 전기신호를 판별하는 동작 인식 조작기를 만드는 회사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탈믹랩스와 컴퓨터 역사, 기술을 교류하고 공동 워크샵과 컨퍼런스도 열 계획이다. 탈믹랩스는 ‘마이요’도 넥슨컴퓨터박물관에 기증했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을 방문하면, 마이요를 감상할 수 있다.

nexon_computer_mu_500

네오위즈게임즈

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 에이지오브스톰: 네오위즈게임즈가 ‘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에이지오브스톰(이하 에이지오브스톰)’을 8월8일부터 공개 서비스하기 시작했다. ‘에이지오브스톰’은 통쾌한 타격감과 개성 강한 영웅 캐릭터를 앞세운 AOS 게임이다.

이번 공개 서비스에서는 ‘엘류인’과 ‘유니스’ 등 새 영웅을 포함해 23가지 캐릭터가 등장한다. 초보 게이머를 위한 연습메뉴를 개선했고, 게임 예절을 수치로 정리한 ‘클린지수’를 도입하는 등 게이머를 위한 기능을 추가했다. ‘에이지오브스톰’은 15세 이상 게이머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aos_450

워게이밍

월드오브탱크 종이 탱크 만들기 콘테스트: 워게이밍이 오는 8월30일까지 ‘월드 오브 탱크’에 등장하는 전차의 설계 도안을 소재로 한 ‘종이 전차 만들기 콘테스트’를 실시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월드 오브 탱크’ 회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종이 전차 도안’을 참고해 직접 종이로 전차를 제작하고, 개성 있는 사진을 찍어 응모하면 된다.

대상 1명은 게이머니 1만 골드를 받을 수 있다. 수작은 5명을 뽑는다. 각각 5천 골드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수상작 외에도 이번 이벤트 참가자 모두 2천 골드를 받을 수 있으니 종이 모형 제작을 즐기는 이들이라면 참여해볼 만하다. 수상작은 오는 9월4일 발표될 예정이다.

papertanks_title_500

엑스엘게임즈

문명 온라인 미리 보기: 엑스엘게임즈가 개발 중인 ‘문명 온라인’의 게임 화면과 미리보기 영상이 공개됐다.

‘문명 온라인’은 게임 개발자 시드 마이어가 개발한 패키지게임 ‘문명’을 기반에 둔 온라인 게임이다. 엑스엘게임즈가 MMO 요소를 넣고, ‘크라이엔진3’을 바탕으로 개발 중이다.

게임 화면과 미리보기 영상에는 과거와 현재의 공존, 시대의 흐름, 각 시대를 대표하는 건축물 등을 볼 수 있다. 문명 구성원의 협동과 문명 간의 대립 등 ‘문명 온라인’만의 특징도 확인할 수 있다.

civil_online_500

[youtube k0SnEierxLU 500]

☞ ‘문명 온라인’ 미리 보기 영상 보러가기

간드로메다

웹삼국지2: 간드로메다가 ‘웹삼국지2’를 판올림하고, 새 서버 ‘자룡’을 열었다. 8월의 대규모 판올림 중 1차 분량이 적용됐다. 게임 속에서 산적을 물리치면 주군 경험치를 얻을 수 있고, 동전을 얻을 수 있다. 또, 정보통과 옥로환, 점권 등 게임 아이템을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새 서버 자룡은 9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간드로메다는 자룡 서버 증설을 기념해 기프트카드 100만원과 문화상품권, 게임 캐시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websam_500

모바일게임 소식

온네트

말랑스튜디오와 MOU: 온네트가 말랑스튜디오와 양해각서를 맺고, 모바일게임 사업을 함께 꾸려 나가기로 했다. 온네트가 개발 중인 모바일게임에 말랑스튜디오가 가진 캐릭터와 게임 기획이 적용될 예정이다. 지금 개발 중인 모바일게임은 말랑스튜디오의 모바일 알람 응용프로그램 ‘알람몬’을 통해 출시된다. 말랑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모바일게임 2가지는 온네트가 퍼블리싱할 예정이다.

onnet_500

넷마블

릴리스 두 개의 달 포 카카오: 넷마블이 스마트폰용 게임 ‘릴리스: 두 개의 달’을 카카오 게임하기에 출시했다.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릴리스: 두 개의 달’은 사라진 왕자와 숨겨진 진실을 찾아 공주가 모험을 떠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릴리스: 두 개의 달’은 몬스터와 장애물을 처치하며 달리는 게임이다. 층마다 대장 몬스터를 공략하는 ‘보스모드’도 마련해 기존 달리기 게임과 차별화했다. 모스모드는 ‘일반모드’에서 일정 거리 이상 달려야 입장할 수 있다.

 

lilith_500

팜플

모여라! 소환소녀 포 카카오: 팜플이 카드 게임 ‘모여라! 소환소녀 포 카카오’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 동시 출시했다. ‘모여라! 소환소녀’는 카드를 조합해 캐릭터를 키우는 요소가 추가된 카드 게임이다.

팜플은 게임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27일까지 공식 이벤트 페이지에서 친구 초대와 게임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친구를 초대하면, 초대 횟수에 따라 게임 골드와 쿠폰, 영웅 카드 등을 얻을 수 있다.

 

for_kakao_500

월트디즈니컴패니코리아

미키는 어디에?: 월트디즈니컴패니코리아가 퍼즐 게임 ‘미키는 어디에?‘를 출시했다. ‘미키는 어디에?’는 월트디즈니의 대표 퍼즐 게임으로 인기를 끈 ‘스왐피’ 게임성을 바탕에 두고 ‘미키’ 캐릭터를 접목해 개발한 게임이다.

게이머는 바람과 구름, 비, 눈 등 다양한 날씨 환경을 이용해 난처한 상황에 처한 미키를 도우면 된다. ‘미키는 어디에?’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mickey_500

sideway@bloter.net

기술을 이야기하지만, 사람을 생각합니다. [트위터] @Sideway_s, [페이스북] facebook.com/sideways86, [구글+] gplus.to/sideway [e메일] sideway@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