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게임위클리] 넥슨, ‘도타2’ 리그 활성화 박차

2013.08.25

“새로운 캐릭터가 떴는데 나만 몰랐네!”

국내외 최신 게임소식에 어쩐지 뒤처지는 기분이라면, 블로터닷넷이 매주 일요일 전해 드리는 ‘게임 위클리’를 참고하세요. 한 주간 올라온 게임업계 소식을 전달합니다. 굵직한 소식부터 작은 이야기까지, ‘게임 위클리’는 게임 매니아를 위한 주간 게임 뉴스입니다.

game_weekly_ver_6_500

콘솔게임 소식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커리아

PS 비타 할인: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가 휴대용 게임 콘솔 플레이스테이션(PS) 비타 가격을 낮췄다. 기존 36만8천원에서 24만8천원으로 낮췄다. 이와 함께 PS 비타의 메모리카드 가격도 내렸다. PS 비타 전용 32GB 메모리 카드는 앞으로 8만9800원(기존 13만48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ps_vita_price_down_500

온라인게임 소식

넥슨

도타2: 넥슨이 지난 22일 ‘도타2’의 게임 리그 ‘넥슨 스폰서십 리그(이하 스폰서십 리그)’ 세부내용을 공개했다. 스폰서십 리그는 국내에서 ‘도타2’ 게임단을 발굴해 장기적으로 선수로 활동할 수 있도록 넥슨이 돕는 프로그램이다.

넥슨은 오는 9월부터 약 6개월 동안 3개 시즌으로 나뉘어 진행할 예정인 스폰서십 리그에 총 3억원의 ‘팀 후원금’을 걸었다. 각 시즌 우승팀에게 숙소와 선수 장비, 해외 대회 출전 경비 등을 후원할 예정이다.

스폰서십 리그의 첫 시즌 우승팀은 3개 시즌 중 가장 높은 후원금액인 1억원을 받을 수 있다. 두 번째, 세 번째 시즌 우승팀도 각각 8천만원과 6천만원을 후원받는다. 우승팀은 다음 시즌에는 다시 참여할 수 없다. 매 시즌에서 우승팀을 제외한 2~8위 팀은 수백만원의 상금과 다음 시즌 16강 본선 출전 시드를 받는다.

넥슨은 오는 28일부터 9월3일(화)까지 ‘도타2’ 공식 홈페이지에서 넥슨 포털 회원을 대상으로 ‘넥슨 스폰서십 리그 시즌1’의 참가 신청을 받는다.

dota_2_le_500

프로야구2K 아마추어 홈런더비: 넥슨이 사회인 야구단을 대상으로 홈런더비 행사를 연다. 행사 이름은 ‘거버너스 사회인 야구 홈런더비’다. 넥슨의 행사는 홈런왕을 가리는 오프라인 대회다. 양평야구장에서 홈런을 가장 많이 치는 선수를 뽑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전 신청한 사회인 야구단 선수는 8월24일과 31일 예선전을 치른다. 오는 9월7일 32명의 결선진출자 중 우승자를 가린다.

이번 사회인 야구단 홈런더비에서 1위부터 3위를 차지한 아마추어 선수는 상금과 고급 야구 장비 세트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예선과 결선에 오른 선수도 모두 야구용품 등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사회인 야구 홈런더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프로야구2K’ 공식 웹사이트와 사회인 야구 커뮤니티 ‘게임원’‘샘베이스볼배츠랩’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me_run_500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디아블로3 확장팩 영혼을 거두는 자: 독일 현지시각으로 8월21일 쾰른에서 열린 게임 축제 ‘게임스컴 2013’에서 ‘디아블로3′ 확장팩 정보가 공개됐다. 제목은 ‘디아블로3: 영혼을 거두는 자’다. ‘디아블로3′ 본편에 등장했던 도시 외에 5개 도시가 더 추가될 예정이고, ‘성전사’ 직업도 새로 생긴다. 캐릭터 최고 레벨도 기존 60에서 70으로 조정될 예정이다.

diablo3_reaper_of_souls

NHN엔터테인먼트

아스타 CBT 모집: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할 예정인 MMORPG ‘아스타’가 마지막 비공개 시범서비스(CBT) 참가자를 모집한다. ‘아스타’ 최종 CBT에 참여하고 싶은 게이머는 오는 9월1일까지 ‘아스타’ 공식 홈페이지에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참가 자격 제한은 없다. 신청만 하면 누구나 최종 CBT에 참여할 수 있다.

‘아스타’는 한국과 중국,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의 다양한 문화와 전설을 게임으로 풀어냈다. ‘아수’와 ‘황천’이라는 두 세력 사이의 전쟁을 중심 이야기로 두고, 다양한 임무와 대규모 공성전 등 MMORPG 콘텐츠를 담았다.

‘아스타’ 최종 CBT에서는 새 지역인 ‘낙천’과 ‘상경’을 경험할 수 있다. 최고 레벨도 35까지 올라간다. 인스턴스 전장 ‘격전’의 새 지형인 ‘몽중’도 공개될 예정이다.

‘아스타’ 최종 CBT는 오는 8월30일부터 오는 9월2일까지 진행된다.

asta_500

엔씨소프트

아이온 4.5: 엔씨소프트가 MMORPG ‘아이온’ 버전 4.5 ‘주신의 열쇠’를 오는 8월28일 공개할 예정이다. 아이온 4.5에서는 새 직업 ‘기갑성’을 만날 수 있다. 24대 24 전투를 벌일 수 있는 ‘철벽의 결전장’과 랭커 게이머만을 위한 새 아이템 등 새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최근 3년 동안 ‘아이온’에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게이머는 4.5 판올림에서 주의해야 한다. 엔씨소프트는 판올림을 기점으로 3년 동안 접속하지 않는 게이머의 캐릭터 이름을 초기화할 예정이다. 캐릭터 이름을 지키고 싶은 게이머는 28일 전에 접속하면 된다.

aion_45_500

에스지인터넷

가덴히어로: 에스지인터넷이 올해 하반기 서비스할 예정인 새 웹게임 ‘가덴히어로’를 공개했다. ‘가덴히어로’는 북유럽 신화에 등장하는 신들의 전쟁 이야기를 담고 있는 3D 판타지 웹 게임이다. ‘오딘’이나 ‘토르’, ‘로키’ 등 북유럽 신화에 등장하는 익숙한 신을 게임 속에서 만날 수 있다. 일반적인 턴 방식 웹 게임에서 벗어나 실시간으로 전투를 벌일 수 있는 MMORPG 요소를 담았다. 게이머는 ‘가덴히어로’ 속에서 다른 게이머와 대결을 펼칠 수도 있다.

g_and_h_450

간드로메다

웹삼국지2: 간드로메다가 서비스 중인 웹 게임 ‘웹삼국지2’가 8월23일부터 ‘국가패권전’ 시범경기를 시작했다. ‘국가패권전’은 ‘웹삽국지2’를 이용할 수 있는 여러 나라의 게이머가 동시에 참여해 전투를 벌이는 콘텐츠다.

이번 시범경기에서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 대만 3개 나라의 게이머가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예선전을 거친 게이머는 32강 본선 토너먼트 게임에 진출할 수 있다. 토너먼트 경기를 통해 1위 결정전까지 올라간 게이머는 3판 2선승제로 결승 경기를 치르게 된다. 간드로메다는 이번 이벤트 전투에 약 2천 명의 게이머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websam2_450

하이원엔터테인먼트

진격삼국: 하이원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웹게임 ‘진격삼국’이 2번째 서버 ‘수춘’을 추가로 열었다. ‘진격삼국’은 정예와 일상, 군단, 호송, 수호던전, 병사대전, 일일 임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웹게임이다. 게이머는 육성과 전략, 액션을 모두 즐길 수 있다. 이번에 문을 연 새 서버는 23일 오후 2시부터 이용할 수 있다. ‘진격삼국’ 새 서버의 자세한 내용은 ‘진격삼국’ 공식 홈페이지네이버게임 ‘진격삼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igh_1_500

모바일게임 소식

다음-모바게

트랜스포머 레전드: 다음커뮤니케이션과 DeNA가 모바일 카드 게임 ‘트랜스포머 레전드’를 구글플레이에 출시했다. ‘트랜스포머 레전드’는 블록버스터 영화 ‘트랜스포머’를 모바일 게임으로 옮겨놓은 게임이다. ‘트랜스포머 레전드’는 시각차 효과가 게임 화면에 적용됐다. 스마트폰을 움직이면, 마치 화면 속 캐릭터가 움직이는 듯한 효과를 볼 수 있다. ‘트랜스포머 레전드’는 다음 아이디로 즐길 수 있다.

tf_l_450

월트디즈니컴패니코리아

디즈니 사천성 포 카카오: 월트디즈니컴패니코리아가 비알게임즈와 함께 실시간 대전 게임 ‘디즈니 사천성 포 카카오’ 출시했다. ‘디즈니 사천성 포 카카오’는 같은 그림 블록을 없애는 ‘사천성’ 방식에 디즈니의 캐릭터와 맵을 추가한 게임이다. ‘미키마우스’와 ‘푸’, ‘디즈니 프린세스’ 등 디즈니 대표 캐릭터를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디즈니 사천성 포 카카오는 최대 4명이 실시간으로 대결할 수 있다. 카카오 친구와 점수 경쟁을 할 수 있고, 50개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는 ‘도전모드’도 마련돼 있다. ‘디즈니 사천성 포 카카오’는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disney_500

코로프라

마법사와 검은 고양이 위즈: 코로프라가 퀴즈 게임 ‘마법사와 검은 고양이 위즈’ 한글화 버전을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 동시에 출시했다. ‘마법사와 검은 고양이 위즈’는 올 3월 일본에서 처음 출시된 게임으로 퀴즈를 풀고 다른 게이머와 전투도 벌이는 이색적인 게임이다.

네트워크 연결을 지원해 여러 게이머가 모여 지식 대결을 펼치는 콘텐츠도 추가됐다. 토너먼트 방식으로 서로의 퀴즈 실력을 가리면 긴장감도 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로프라는 우리말 버전 출시를 기념해 로그인만 해도 게임 속 게이머니 크리스탈과 출석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벌일 참이다.

quiz_500

에드티브이노베이션

미스터브레이커: 에드티브이노베이션이 스마트폰 전용 달리기 게임 ‘미스터브레이커’를 출시했다. 달리기만 하는 기존 게임 방식과 달리 ‘미스터브레이터’는 좀비를 처치하면서 달려야 한다. 단순한 게임에 질린 게이머가 즐기기 알맞다. 특히, 게임 분위기에 맞게 헤비메탈 밴드 ‘디아블로’가 배경음악과 게임 성우를 맡았다. 에드티브이노베익션은 성우와 게임 음악 외에 록음악과 게임을 접목할 다양한 시도를 할 계획이다.

mr_br_500

sideway@bloter.net

기술을 이야기하지만, 사람을 생각합니다. [트위터] @Sideway_s, [페이스북] facebook.com/sideways86, [구글+] gplus.to/sideway [e메일] sideway@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