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게임위클리] 콘솔판 ‘디아블로3’, 9월3일 출시

2013.09.01

“새로운 캐릭터가 떴는데 나만 몰랐네!”

국내외 최신 게임소식에 어쩐지 뒤처지는 기분이라면, 블로터닷넷이 매주 일요일 전해 드리는 ‘게임 위클리’를 참고하세요. 한 주간 올라온 게임업계 소식을 전달합니다. 굵직한 소식부터 작은 이야기까지, ‘게임 위클리’는 게임 매니아를 위한 주간 게임 뉴스입니다.

game_weekly_ver_6_500

콘솔 게임 소식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코리아

디아블로3 9월3일 출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게임 콘솔 전용 ‘디아블로3’을 오는 9월3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디아블로3’은 마이크로소프트(MS)의 X박스 360과 소니 플레이스테이션(PS)3에서 즐길 수 있다.

예약 판매는 이미 8월29일부터 시작됐다. 게임 콘솔로 ‘디아블로3’을 즐기고 싶은 게이머는 옥션이나 지마켓, 인터파크, 11번가, 롯데닷컴, 신세계몰, CJ몰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예약구매를 신청하면 된다. 가격은 5만9800원이다. 예약 구매자는 ‘디아블로3’ 공식 티셔츠를 받을 수 있다. 또, 게임 속에서는 ‘지옥불 투구’도 챙길 수 있다. 캐릭터 경험치를 더 빠르게 올려주는 아이템이다.

dia_3_console_450

온라인게임 소식

넥슨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영화 ‘잡스’ 받자: 넥슨컴퓨터박물관이 영화 ‘잡스’ 개봉을 기념해 넥슨컴퓨터박물관을 방문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오는 9월1일까지 넥슨컴퓨터박물관을 방문해 1층에 전시된 ‘애플 1’을 촬영하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려 넥슨컴퓨터박물관 페이스북 페이지를 태그 하면 된다.

애플 1 컴퓨터는 애플이 만든 최초의 애플컴퓨터다. 넥슨이 넥슨컴퓨터박물관에 소장하기 위해 소더비 경매를 통해 직접 구입했다. 영화 ‘잡스’에서도 애플 1 컴퓨터를 개발하는 장면을 볼 수 있다. 넥슨은 이벤트에 선착순으로 참여한 100명에게 2명이 관람할 수 있는 티켓을 증정할 계획이다.

apple_1_500

NHN

데빌리언: NHN엔터테인먼트가 ‘데빌리언’의 2차 비공개 시범서비스(CBT) 참가자를 모집한다. ‘데빌리언’은 호쾌한 타격감이 특징인 게임으로 지난 2009년 개발을 시작해 총 4년여 동안 개발한 MMORPG다.

넥슨은 ‘데빌리언’ 2차 CBT를 오는 9월6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매일 오후 2시부터 자정까지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참가 신청 기간은 CBT가 끝나는 9월15일 까지다. CBT가 진행되는 중간에도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데빌리언’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devilian_500

엑스엘게임즈

아키에이지: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MMORPG ‘아키에이지’가 게이머에게 무료로 백신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아키에이지 보안 캠페인 시즌3’ 이벤트는 아키에이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 수정 페이지에서 e메일과 문자를 수신 동의한 회원 중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에게 정품 ‘타이태니엄 2013’ 백신 2년 이용권을 무료로 지급하는 행사다.

이벤트는 8월30일부터 오는 9월17일까지 약 3주 동안 진행된다. 응모를 완료한 게이머는 오는 9월27일 시리얼 번호를 받을 수 있다.

‘타이태니엄 2013’은 백신 소프트웨어 업체 트렌드 마이크로가 만든 제품이다. 쓰기 쉽고, 우수한 보안 기능을 자랑한다. 이번 보안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아키에이지’ 공식 홈페이지 에서 확인하면 된다.

tita_500

다음커뮤니케이션

검은사막: 다음커뮤니케이션이 8월30일 MMORPG ‘검은사막’의 모바일 미리 보기 페이지를 열고, 새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게임 화면과 영상에는 ‘검은사막’ 속에서 체험할 수 있는 일상적인 풍경이 담겨 있다. 게임 속 생활형 콘텐츠인 ‘무역’을 미리 볼 수 있다. 또, 세계지도와 무기 아이템 등 ‘검은사막’에 담길 다양한 콘텐츠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은 이번 미리 보기 페이지를 공개한 이후 곧 ‘검은사막’의 CBT를 시작할 예정이다. 오는 가을께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검은사막’ CBT 일정을 받아보고 싶은 게이머는 오는 9월5일까지 모바일 알리미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black_d_500

라이엇 게임즈

새 챔피언 루시안 공개: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가 최신 판올림을 통해 115번째 챔피언 ‘루시안(Lucian)’을 공개했다. 루시안은 먼 거리에서 적을 때리는 형태의 챔피언으로 총을 무기로 쓴다. 달리기 속도가 빨라 전략적으로 게임을 운영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새 챔피언 출시와 함께 기존 챔피언에 적용할 수 있는 새 스킨도 함께 출시했다. ‘아케이드 헤카림’과 ‘라이엇 블리츠크랭크’ 등이다.

lucian_lol_500

모바일게임 소식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2D 개발 도구 발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지난 8월29일 캐나 밴쿠버에서 열린 ‘유나이트 벤쿠버 2013’에서 2D 개발 도구를 내놨다. 2D 게임을 개발할 때 제기됐던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설계된 개발 도구다. 2D는 모바일 게임 개발자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하지만 유니티 개발 도구는 2D를 지원하는 데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지 못했었다. 2D 개발 도구는 모바일 게임 개발자의 요구에 맞춘 결과물인 셈이다.

유티니는 올가을 ‘유니티 4.3’ 새 버전을 발표하며,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유니티 2D 엔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볼 수 있다.

unity_2d_500

게임빌

릴렉스게임즈에 투자: 게임빌이 새 모바일 게임 개발업체 릴렉스게임즈에 지분을 투자했다. 릴렉스게임즈는 온라인게임 ‘로한’을 개발한 이일승 대표와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 ‘리니지2’ 개발자 출신이 모여 만든 업체다.

게임빌은 릴렉스게임즈에 투자를 함과 동시에 게임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릴렉스게임즈가 만들 새 모바일 게임을 게임빌이 우선 출시하겠다는 얘기다. 그만큼 릴렉스게임즈이 미래 가치를 높게 평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릴렉스게임즈의 이일승 대표는 “게임빌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해 개발, 퍼블리싱 등 강점에 대해 신뢰를 쌓아온 결과”라며 “이번 투자가 기업 성장을 도모하는 업계의 모범 상생 사례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릴레스게임즈의 모바일 게임은 올해 겨울 출시될 예정이다.

엔필

버즐 피버 포 카카오: 엔필 주식회사가 액션형 퍼즐 게임 ‘버즐 피버 포 카카오’를 카카오 게임하기에 출시했다. ‘버즐 피버 포 카카오’ 는 전세계에서 2400만 내려받기 기록을 세운 ‘버즐’ 시리즈의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게임이다. 기존 ‘버즐’ 시리즈가 갖고 있던 ‘드래그 앤 드롭’ 조작보다 더 쉬운 원터치 방식 을 이용해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아이템과 임무가 추가됐고, 기존 ‘버즐’ 시리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캐릭터가 등장한다는 점도 매력이다. ‘버즐 피버 포 카카오’는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엔필 주식회사는 ‘버즐 피버 포 카카오’ 출시를 기념해 ‘갤럭시 노트3’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이벤트 내용을 살펴봐도 좋다.

‘버즐 피버 포 카카오’ 구글플레이에서 내려받기

‘버즐 피버 포 카카오’ 앱스토어에서 내려받기

birzzle_500

sideway@bloter.net

기술을 이야기하지만, 사람을 생각합니다. [트위터] @Sideway_s, [페이스북] facebook.com/sideways86, [구글+] gplus.to/sideway [e메일] sideway@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