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맥 PC서도 신용카드 결제 되네

가 +
가 -

G마켓이 국내 오픈마켓 최초로 OS X에서 신용카드 결제를 지원하고 나섰다. 이제 맥 PC 사용자도 윈도우PC 사용자처럼 G마켓 웹사이트에서 바로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사파리, 파이어폭스, 크롬 등 다양한 웹브라우저에서 G마켓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신용카드 결제’ 기능을 볼 수 있다.

지금까지 옥션이나 11번가 같은 오픈마켓에서는 윈도우 외 운영체제에서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없었다. 인터넷뱅킹 같은 금융 거래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게끔 돼 있는 국내 법 때문이다.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려면 액티브X 같은 플러그인 설치해야 할 때가 있는데, 윈도우 운영체제와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웹브라우저만 지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gmarket

G마켓은 OS X에서도 플러그인을 내려받아 공인인증서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현재 삼성카드와 신한카드가 안심클릭과 앱카드 방식으로 신용카드 결제를 지원한다.

안심클릭으로 결제하려면 가상키보드와 방화벽 같은 신용카드 결제시 필요한 플러그인을 내려받아야 한다. 앱카드 방식으로 결제하려면 해당 신용카드 응용프로그램(앱)을 스마트폰에 내려받아, 앱카드 결제 선택시 등장하는 QR코드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킨 뒤 결제해야 한다.

이준혁 G마켓 운영기획실 실장은 “비록 소수지만 그동안 온라인 쇼핑에 불편을 겪던 맥 사용자의 쇼핑환경을 개선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 결제 가능한 신용카드 수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네티즌의견(총 1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