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게임위클리] 지스타, 투자마켓 접수 시작

2013.10.13

“새로운 캐릭터가 떴는데 나만 몰랐네!” 국내외 최신 게임소식에 어쩐지 뒤처지는 기분이라면, 블로터닷넷이 매주 일요일 전해 드리는 ‘게임 위클리’를 참고하세요. 한 주간 올라온 게임업계 소식을 전달합니다. 굵직한 소식부터 작은 이야기까지, ‘게임 위클리’는 게임 매니아를 위한 주간 게임 뉴스입니다.

game_weekly_ver_6_500

온라인게임 소식

와일드카드

지스타 2013: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K-IDEA)가 주최하고 와일드카드가 주관하는 ‘지스타 2013’ 게임 투자 마켓이 참여 기업 접수를 시작했다.

지스타 투자마켓은 지스타 2013의 부대 행사다. 게임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을 투자자와 연결해주기 위한 이벤트다. 지난 ‘지스타 2012’에서 진행된 게임 투자마켓에서는 14개의 투자 업체가 참여했다. 총 60억원 상당의 계약이 성사된 바 있다. 올해는 국내외 대형 퍼블리셔 투자 업체에서도 참여할 예정이다.

지스타 2013 게임 투자마켓은 서류 접수 이후 서울에서 진행되는 경쟁 프리젠테이션과 1차 심사, 비즈니스 파티, 지스타 본 행사로 진행된다. 부산 지스타 현장에서는 게임 전문 벤처캐피털과 게임 퍼블리링업체가 참석해 계약과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스타 2013 게임 투자마켓에 참여하는 벤처캐피털업체와 게임 퍼블리셔는 다름과 같다. 10월 중으로 더 많은 투자업체와 퍼블리싱 업체가 참여 의사를 전할 것으로 보인다.

쿤룬코리아, 블루런벤처스, SK플래닛, SBI인베스트먼트, LB인베스트먼트, 프리미어파트너스, 텐센트코리아(중국), 만타벤처스, 소프트뱅크벤처스코리아, 대교인베스트먼트, KB인베스트먼트, 해피엘리먼트(중국), KT미디어허브, 우리투자증권, 팜플, 디엔에디(DeNA), 창유그룹(중국), 대성창업투자, 투썬인베스트.

참가기업 접수 마감은 10월18일이다. 지스타 홈페이지와 K-IDEA, 와일드카드에 e메일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한국엔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홈페이지나  지스타 2013 홈페이지와일드카드 공식 블로그 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gstar_2013_500

넷마블

게임여가문화체험관: 넷마블이 ‘게임여가문화체험관’을 전주와 천안지역에 설치했다. ‘게임여가문화체험관’은 장애학생들의 여가 문화 개선을 위해 지난 2007년부터 넷마블과 국립특수교육원이 주최하는 민관 공동 협력 사업이다. 넷마블은 지난 7일 전북 푸른학교와 10일 천안 나사렛 새꿈학교에 각각 24, 25호 ‘게임여가문화체험관’의 개관식을 진행했다. 장애학생들에게는 PC와 게임장비 등 시설을 증정했다.

‘게임여가문화체험관’은 장애학생의 체력과 집중력을 키우기 위해 체감형 게임 중심의 비디오 게임존이 마련됐다. 사회성을 기르고, 올바른 게임문화 교육을 위한 PC 온라인 게임존과 e-스포츠, 휴식을 위한 휴게존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netmarble_500

위메이드

이카루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 중인 PC 온라인게임 ‘이카루스(ICARUS)’가 오는 10월23일 마지막 비공개 시범서비스(파이널 CBT)를 시작한다. ‘이카루스’ CBT 참가자 모집은 오는 20일까지 진행된다. ‘이카루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카루스’는 위메이드가 보유한 PC 온라인 게임 개발 노하우를 집대성한 작품이다. 수준 높은 그래픽과 잘 짜인 이야기를 바탕에 두고, 중세 유럽을 배경으로 한 게임으로 제작 중이다.

이번 CBT는 오는 29일까지 총 일주일 동안 진행된다. 게이머는 ‘사란트의 성’과 ‘하카나스 직할령’, ‘하나카스 왕국령’, ‘명망의 공역’ 등 지역을 누비며 30레벨까지 즐길 수 있다. 설원 지역인 ‘파르나의 땅’과 전투에 참여시킬 수 있는 ‘동행 펠로우’ 시스템, 1대1 결투 시스템 등 새 콘텐츠도 경험할 수 있다.

wemade_450

온게이트

EZ 온라인 채널링 서비스: 게임전문 거래사이트 아이템베이가 운영하는 게임포털 온게이트가 ‘EZ 온라인’의 채널링 서비스를 실시한다. ‘EZ 온라인’은 녹스엔터테인먼트의 새 MMORPG로, 지난 10월10일부터 공개 서비스를 시작했다.

‘EZ 온라인’은 재난으로 지구가 멸망한 후 방주를 타고 지구를 떠난 인류가 오랜 세월이 지나 고향에 돌아와 지구에 정착한 외계 생명과 대립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마법과 과학의 대립을 배경으로 짠 이야기 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전투기계, 입체적 전장을 이용한 대규모 전쟁 콘텐츠가 특징이다. ‘길드’나 ‘혈맹’ 등 게이머끼리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확보돼 있고, ‘공성전’이나 ‘거점전’ 등 게이머끼리 전투를 벌일 수 있는 다양한 시스템을 갖췄다.

ez_online_500

모바일게임 소식

NHN엔터테인먼트

포코팡 포 카카오: NHN엔터테인먼트가 새 모바일게임 ‘포코팡 포 카카오’를 카카오 게임하기에 출시했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동시에 내려받을 수 있다. 포코팡’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퍼즐 게임으로 기존의 팡류 게임이 4각형의 블록으로 가로나 세로 두 방향 매칭에 한정된 반면, ‘포코팡’은 6개 방향으로 선을 그려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포코팡’은 부산의 게임 개발업체 트리노드가 개발한 퍼즐 게임이다. 지난 5월 메시지 서비스 ‘라인’을 통해 해외에서 먼저 선보인 게임이다. 당시 서비스 4개월 만에 내려받기 수 1800만건을 기록했고, 일본에는 ‘퍼즐앤드래곤’에 이어 매출 2위에 오르기도 했다. 싱가포르와 홍콩 등 전세계 10개 나라에서 애플 앱스토어 내려받기 1위를 기록했을 만큼 시계에서 인정받았다.

poko_500

아프리카TV

돼지러너 포 카카오: 아프리카TV의 모바일 게임 ‘돼지러너 포 카카오’가 출시 한 달 만에 200만 내려받기를 돌파했다. 게이머가 게임 속에서 달린 거리가 400억미터에 이른다. 지구를 1천 바퀴나 돌 수 있는 거리다.

지난 9월10일 카카오 게임하기에 출시된 ‘돼지러너’는 6일 만에 구글플레이 인기 무료게임 1위에 오른 바 있다.

‘돼지러너’에서는 200만 내려받기 달성을 기념해 ‘우정릴레이’ 최대 거리를 기존 100km에서 50km로 줄였다. 오는 13일까지 우정릴레이를 완주한 게이머를 대상으로 ‘아이패드 미니’와 ‘문화상품권’, 게임 캐시 등을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pig_run_450

파티게임즈

몬스터 디펜걸스 포 카카오: 파티게임즈가 디펜스게임 ‘몬스터 디펜걸스 포 카카오’를 카카오 게임하기에 출시했다.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동시에 내려받을 수 있다. ‘몬스터디펜걸스’는 성벽 위 영웅을 조작해 밀려오는 몬스터로부터 성을 지키는 게임이다. 간단한 조작이 특징인 게임이다.

‘몬스터 디펜걸스’의 주요 캐릭터는 동시에 여러 개의 화살을 쏘는 ‘레인저’와 마법으로 다수의 적을 물리칠 수 있는 ‘메이지’, 검으로 싸우는 ‘팔라딘’ 3가지다.

monster_500

sideway@bloter.net

기술을 이야기하지만, 사람을 생각합니다. [트위터] @Sideway_s, [페이스북] facebook.com/sideways86, [구글+] gplus.to/sideway [e메일] sideway@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