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게임위클리] “인디게임, 같이 만들래요?”

2013.10.20

“새로운 캐릭터가 떴는데 나만 몰랐네!” 국내외 최신 게임소식에 어쩐지 뒤처지는 기분이라면, 블로터닷넷이 매주 일요일 전해 드리는 ‘게임 위클리’를 참고하세요. 한 주간 올라온 게임업계 소식을 전달합니다. 굵직한 소식부터 작은 이야기까지, ‘게임 위클리’는 게임 매니아를 위한 주간 게임 뉴스입니다.

game_weekly_ver_6_500

온라인게임 소식

인디게임위크엔드

인디게임위크엔드: 사단법인 앱 센터가 주최하고, 인디디벨로퍼파트너스와 전주대학교가 공동 주관하는 ‘인디게임위크엔드’가 오는 10월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신기술창업센터에서 열린다.

인디게임위크엔드는 게임 개발자뿐만이 아니라 게임 기획, 아트, 프로그래머 등이 모여 2박 3일 동안 게임을 만드는 행사다. 즉흥적으로 만난 사람과 게임을 만들기 때문에 완성도가 높은 게임이 탄생하는 것은 어렵다. 하지만 독특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품은 게임을 만날 수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게임을 두고 참가자와 의견을 나누는 것도 재미다.

인디게임위크엔드는 한국에서 최초로 기획된 행사다. 가상 화폐 이벤트 등, 인디개발자들이 모여 즐겁게 개발하며 놀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와 깜짝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1회 행사는 60여명 규모가 목표다. 앞으로 점차 규모를 늘릴 예정이다.

행사 장소는 9호선 등촌역에서 도보로 2분 거리에 있는 서울신기술창업센터는 9호선 등촌역에 있다. 3일 동안 게임을 만드는 이들을 위해 휴게실과 샤워시설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에서 하면 된다.

넥슨

도타2 정식서비스: ‘도타2’의 정식 서비스 일정이 정해졌다. 한국 게이머는 오는 10월25일부터 ‘도타2’를 즐길 수 있다.

정식 서비스 시작과 함께 한국형 아이템도 출시될 예정이다. ‘귀면무사(Ghost Face Warrior)’ 영웅 세트와 ‘장승’, ‘첨성대’ 모양을 형상화한 ‘와드(시야 확보용 아이템)’가 대표적이다. 지난 9월 넥슨이 진행한 도타2 창작마당 공모전에서 뽑힌 작품이다.

또, 넥슨은 시범 서비스 기간 ‘도타2’를 즐긴 게이머 모두에게 태극문양이 포함된 ‘태극의 보석’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리그 현장과 전국 PC방, ‘도타2’ 커뮤니티 등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data_450

라이엇게임즈

리그오브레전드: ‘리그 오브 레전드(LoL)’가 최신 버전으로 판올림됐다. 이번 판올림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116번째 새 챔피언 ‘징크스’가 등장했다는 점이다. ‘징크스’는 여성 챔피언으로 먼 거리에서 적을 때리는 공격수다. 로켓과 미니건, 지뢰 등 다양한 무기를 활용해 짧은 시간 안에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새 챔피언 출시와 함께 ‘챔피언십 쓰레쉬 스킨’도 추가됐다. ‘쓰레쉬’의 새 스킨은 오는 10월29일까지 정해진 기간 동안만 판매된다.

‘LoL’의 인기 챔피언 가렌도 바뀌었다. ‘가렌’은 이번 판올리에서 기본 스킨과 공격 효과가 변했다. 챔피언의 음성도 추가됐으니 ‘가렌’을 자주 이용하는 게이머가 반길만하다. 이밖에 3가지 새 와드 스킨이 추가됐다는 점과 미니언의 공격 효과가 달라졌다는 점 등 변한 부분이 많다.

jinx_500

NHN엔터테인먼트

아스타: MMORPG ‘아스타’의 공개 시범서비스가 시작됐다. ‘아스타’는 ‘아수’와 ‘황천’ 두 세력의 전쟁을 중심 콘텐츠로 내세운 게임이다. 아시아형 판타지라는 독특한 세계관과 몽환적인 그래픽이 특징이다.

‘아스타’ 공개 시범서비스에서는 18개의 지형을 경험할 수 있고, 40레벨까지 즐길 수 있다. 최대 20명의 게이머가 참여해 전투를 벌일 수 있는 ‘격전’ 콘텐츠와 캐릭터의 직업별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직업 투기장’ 콘텐츠를 맛볼 수 있다. 다른 게이머와 보스 몬스터를 물리칠 수 있도록 ‘지역 협동 임무’와 ‘일일레이드’ 등도 지원된다. 혼자 ‘아스타’를 즐기는 게이머를 위한 콘텐츠다.

NHN엔터테인먼트는 공개 시범서비스를 시작하며 다양한 행사도 준비했다. ‘직업투기장’에서 매주 직업별 1위 게이머를 뽑는 ‘직업 투기장 1위는 나의것’ 행사와 ‘혈족(길드)’에 가입해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지원금을 받는 ‘내 혈족의 금고를 두둑이 하라’ 등의 행사를 즐길 수 있다.

asta_450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오는 10월23일까지 ‘제2회 비무연’ 예선 참가자를 모집한다. 비무연은 블소의 7개 직업을 대표하는 고수가 모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대전을 벌여 최고의 전사를 뽑는 대회다.

엔씨소프트는 참가 신청이 끝난 후 게임 속 ‘10월 천하제일 비무대회’ 개인전 성적을 바탕으로 7개 직업별로 8명씩 총 56명을 뽑을 예정이다. 직업별 8강 토너먼트에서 살아남은 7명이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본선과 결선은 오는 11월2일 엔씨소프트 판교 사옥에서 개최된다. 본선은 모든 참가자가 한 번씩 경기를 치르는 리그전으로 진행된다. 상위 3명만 진출하는 결선은 플레이오프 방식으로 치러진다.

우승자는 300만원의 상금을 챙길 수 있다. 준우승한 게이머는 100만원을 상금으로 받는다. 이번 대회에 걸린 총상금은 500만원이다. 본선과 결선에 진출한 게이머 모두는 기념 의상과 게임 속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비무연 대회에 참가하고 싶은 게이머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nc

채용설명회: 엔씨소프트에 취업하고 싶은 이들은 엔씨소프트의 채용설명회에 참여해 정보를 얻어보자. 엔씨소프트가 오는 10월20일 ‘공개 채용 설명회’를 판교에서 진행한다.

현재 엔씨소프트는 2013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 중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채용 담당자가 직접 전해주는 엔씨소프트의 채용 절차와 준비사항 다양한 면접 노하우 등을 얻을 수 있다.

☞ 채용 설명회 행사 개요

행사명: Dream Up(業)! NC

일시: 2013년 10월 20일(일) 13:00 ~ 17:00

장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668 엔씨소프트 판교R&D센터

안내: https://recruit.ncsoft.net/korean/popup/recruit/recruit20131004.aspx

아프리카TV

리그오브레전드 자선 리그: 아프리카TV가 전 프로게이머 홍진호와 함께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자선 리그를 개최한다.

LoL 자선 리그는 ‘당신의 플레이가 세상을 돕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준비됐다. 리그에서 나오는 상금 전액은 우승팀의 이름으로 자선단체인 ‘월드쉐어’에 기부된다. 11월2일과 3일 진행되는 8강과 결승전 생중계에서는 별풍선을 받아 기부에 쓸 예정이다. 참가자의 참가비도 기부금으로 전달된다.

이번 리그는 5대 5 팀전으로 진행된다. 결승에 진출한 게이머는 ‘LoL’ 프로게임 팀 ‘제닉스 스톰’에 입단할 기회를 잡을 수 있다. 고급 게임장비와 홍진호와의 저녁 식사 기회도 주어진다.

아프리카TV는 오는 20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참가 신청은 아프리카TV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afreeca_lol_500

아이엑스투게임즈

룬즈오브매직: 아이엑스투게임즈가 게임포털 사이트 놀토에서 MMORPG ‘룬즈오브매직’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룬즈오브매직’은 이야기와 세계관을 앞세운 MMORPG로, 전세계 600만 게이머를 대상으로 서비스 중인 게임이다.

아이엑스투게임즈는 ‘룬즈오브매직’의 정식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도 마련했다. 행사 기간 동안 캐릭터를 만들고, 행사 페이지에 등록한 게이머는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는 행사가 진행 중이다. 또, 행사 기간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금요일 오전 7~ 오후 9시 사이에 아이템을 구입한 게이머는 추첨을 통해 구매한 아이템 금액만큼 다이아몬드를 즉시 받을 수 있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룬즈오브매직’ 정식 서비스 시작과 행사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rom_500

모바일게임 소식

선데이토즈

애니팡 상표권 소송 승소: 선데이토즈가 굳앤조이를 상대로 특허법원에 제출한 ‘애니팡’ 상표권 불사용 취소심판에서 승소했다. 선데이토즈는 이번 판결로 지난 9월 특허법원으로부터 승소 판결을 받은 상표권 9류(만화영화, 내려받기가 가능한 컴퓨터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와 28류(봉제완구) 2개 부분에 이어 16류(서적류, 만화류)를 포함한 모든 부문에서 승소했다. 선데이토즈는 상표권 불사용 취소 심판을 청구한 모든 상품류에서 상표권을 확보했다.

특허법원이 지난 14일 공고한 사건 판결문을 보면 “피고(굳엔조이)의 등록 상표·서비스표가 사건 취소심판청구일 3년 이내에 국내에서 정당하게 사용되었다고 볼 만한 사정이 발견되지 아니하므로 그 등록의 취소를 면할 수 없다”라며 선데이토즈의 손을 들어줬다.

선데이토즈의 이번 소송을 맡은 김영두 인벤투스 변리사는 “이번 승소는 ‘애니팡’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확대하는 선데이토즈에 당연한 결과”라며 “이에 따라 ‘애니팡’의 추가적인 상표등록으로 독점적 권리를 확보하게 됐으며, 앞으로 유사 상표등록이나 상표권 문제에도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전했다.

선데이토즈는 지난 2012년 9월 ‘애니팡’을 활용한 캐릭터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2004년 ‘애니팡(Ani-pang)’ 상표권을 획득한 뒤 사용하지 않았던 굳앤조이를 상대로 불사용 취소심판을 진행한 바 있다.

sunto_anipang

위메이드

격추왕 천공의 지배자 포 카카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가 실시간 비행 게임 ‘격추왕: 창공의 지배자 포 카카오’를 출시했다. ‘격추왕:창공의 지배자’는 하늘을 배경으로 전투를 벌이는 실시간 비행 1인칭슈팅(FPS) 게임이다. 1인칭 3D로 다듬은 그래픽과 ‘미사일 대전’, ‘무작위 보스 출현 시스템’, ‘자동 매칭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위메이드는 ‘격추왕: 창공의 지배자’ 출시를 기념해 총 6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제공하는 해사도 기획했다. 위메이드는 오는 10월28일까지 5연승을 기록한 게이머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각각 50만원, 100만원, 2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20연승을 달성한 게이머는 ‘기체강화 아이템’ 10개를 받을 수 있고, 35연승을 달성한 게이머는 ‘피닉스 미사일 10개’, 40연승을 기록한 게이머는 ‘5만 골드(게임머니)’를 챙길 수 있다. 50연승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200만원의 상금을 받을 기회를 얻을 수 있다.

weme_500

쿤룬코리아

일러스트 공모전: 쿤룬코리아가 게이머를 대상으로 ‘다크헌터’ 일러스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다크헌터’는 지난 7월 출시된 MORPG로, 횡스크롤 액션과 통쾌한 타격감이 특징인 게임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0월27일까지 진행된다. 신인, 기성 작가 등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결과는 11월4일 발표될 예정이다. 대상(1명)은 200만원, 금상(1명)은 50만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대상에 뽑힌 작품은 게임 속 일러스트로 추가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dark_450

에이벡스와 계약: 리듬게임 전문 개발업체 둡이 일본 최대 연예기획사 에이벡스와 계약을 맺었다. 둡은 국내 엔터테인먼트 업체와 계약을 바탕으로 지난 2011년 리듬액션 게임 ‘셰이크 시리즈’를 출시한 업체다. 지금까지 누적 내려받기 1천만을 돌파했고, 게이머만 700만명을 확보했다. 둡은 일본 에이백스 소속 연예인을 활용한 리듬액션 게임을 개발해 일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김성훈 둡 부문장은 “에이벡스는 전세계 음악 시장의 30%를 점하고 있는 일본 음원 시장 안에서 음원 매출 1위를 기록 중인 업체”라며 “‘하마사키 아유미’나 ‘코다 쿠미’ 같은 연예인을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리듬액션 게임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japan_450

네오싸이언

아야카시 백귀야행: 네오싸이언이 ‘아야카시 백귀야행’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 ‘아야카시 백귀야행’은 임무 수행과 전투를 거쳐 아이템을 모으는 방식의 카드 게임이다. 일본 설화를 바탕에 둔 요괴가 카드 일러스트로 등장한다.

네오싸이언은 오는 11월10일까지 ‘아야카시 백귀야행’ 출시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네오싸이언은 ‘아야카시 백귀야행’을 내려받고, 후기를 남긴 게이머 중 50명을 추첨해 ‘라쇼몬 가챠’ 1회 티켓을 제공할 예정이다. 20레벨 이상 달성한 후 게임 화면을 네오싸이언 공식 카페에 올리면 10을 뽑아 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neo_450

sideway@bloter.net

기술을 이야기하지만, 사람을 생각합니다. [트위터] @Sideway_s, [페이스북] facebook.com/sideways86, [구글+] gplus.to/sideway [e메일] sideway@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