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릭스, ‘젠모바일8.6’ 출시

가 +
가 -

시트릭스가 새로운 젠모바일 솔루션을 내놓고 모바일 기기 관리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나섰다. 시트릭스 10월31일 ‘시트릭스 젠모바일 8.6’을 선보였다. 젠모바일은 모빌리티 관리 솔루션이다. 사용자가 어디서나 자유롭게 모바일 기기와 응용프로그램(앱)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젠모바일8.6은 보안코드 기능이 빠진게 특징이다. 시트릭스는 업무용 앱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했던 보안코드를 없앴다. 디지털 인증과 조합된 핀(PIN) 코드 방식으로 여러 앱에 일일이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없이 핀 하나로 빠르고 안전하게 앱을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달력 앱에서 ‘회의 참가’ 버튼을 누른다고 하자. 이 버튼을 바로 클릭해 회의 번호와 참여 코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젠모바일8.6으로 회의에 참석할 수 있다. 따로 보안 코드를 입력할 필요가 없다. 기업 보안 담당자는 모바일 기기 등록이나 보안 e메일 설정, 사내 앱스토어를 통햅 배포 등 관리 및 지원 업무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다.

스크린샷 2013-10-31 오전 11.57.16

로빈 만케 카시디 젠모바일 제품 매니저는 “새로워진 젠모바일을 사용하면 IT 부서는 더 빠르고 간편하게 앱을 배포할 수 있게 된다”라며 “사용자는 보안과 관리 문제에 대응하면서 여러 지역에 흩어져 있는 모바일 기기 수십만대에 보안이 강화된 기업 업무 환경을 지원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젠모바일 8.6은 새로운 아마존 MDM API, iOS7 MDM API, 삼성 녹스(KNOX) 플랫폼을 지원한다.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젠모바일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시트릭스 모바일 플랫폼 그룹 아밋 팬디 부사장은 “일상과 비즈니스 라이프 모두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라며 “이번 젠모바일 새 버전은 고유의 협업 기능을 보다 강력하게 조합해 생산성을 높이면서 동시에 사용자 친화적인 보안 기능을 구현하고자 노력했다”라고 제품 출시 소감을 밝혔다.

시트릭스 젠모바일 기존 고객은 11월부터 8.6 버전을 내려받을 수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