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R, 아파치 하둡 배포판 출시

가 +
가 -

하둡 상용 솔루션 업체인 맵R테크놀로지가 10월28일부터 30일까지(현지기준) 뉴욕에서 열린 ‘스트라타 컨퍼런스 + 하둡 월드 2013’에서 아파치 하둡용 맵R 배포판을 발표했다. 맵R는 이번 배포판에 보안 인증과 권한부여 기능을 추가했다.

사용자는 이번 보안 기능을 이용해 하둡에 저장된 데이터 처리 과정에서 필요한 보안 요구와 규제에 쉽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맵R가 선보인 하둡 배포판은 모든 클러스터에 걸쳐 서드파티 인프라에 대한 요구 없이 안전하게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mapR

맵R는 와이어-레벨 인증을 통해 테이블, 컬럼, 잡, 큐, 볼륨 등 데이터 처리를 위해 필요한 모든 접근과 제어를 보호한다. 예를 들어 파일 읽기나 쓰기, HBase 운영, 맵리듀스 업무는 물론 원격 프로시저 호출(RPC)을 포함하는 인프라-클러스터 노드-노드 간의 데이터 처리가 안전하게 암호화돼 이뤄진다.

사용자는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통해 액티브 디렉토리, NIS를 포함하는 표준 엔터프라이즈 디렉토리 서비스에 통합되는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다. 모든 클러스터 노드들은 안전한 비밀번호를 통해 각각 증명된다.

맵R 설명에 따르면, 현재 매우 적은 하둡 클러스터들만 사용자가 요구하는 고급 보안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맵R는 이번 배포판을 통해 사용자가 보안을 준수하면서 손쉽게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맵R는 보안 기능을 추가하면서 하이브나 드릴과 같은 기존 하둡 생태계와의 연계성도 고려했다. 맵R는 일반적인 기업의 보안 인증 프로토콜인 ‘커베로스’ 인증을 지원해 하둡 보안 인증과 연계함에 있어 유연성을 확보했다.

존 슈뢰더 맵R테크놀로지 CEO 겸 공동설립자는 “하둡 상용 솔루션 선택에 있어 우리의 입지가 향상되고 있는 가운데, 혁신적이고 획기적인 기술을 시장에 도입함으로써 뛰어난 분석 및 운영 환경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춘 전략을 보완하게 됐다”라며 “이번 발표로 고객들에게 최상의 유연성과 사용 편의성을 갖춘 광범위한 접근 제어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