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웨어, 안드로이드→타이젠 앱 변환 서비스 공개

가 +
가 -

인프라웨어 테크놀로지가 11월11일 서울에서 열린 ‘타이젠 개발자 회의 2013’에서 안드로이드 응용프로그램(앱)을 타이젠 앱으로 변환해주는 ‘폴라리스 앱 제너레이터(PAG) 서비스’를 선보였다.

PAG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앱을 타이젠 운영체제에 맞게 변환하고 퍼블리싱할 수 있게 도와준다. 안드로이드 앱을 PAG 서비스에 넣고 ‘변환’ 단추만 누르면 간단히 변환된다. 변환된 타이젠 앱을 실행시키기 위해 설정을 추가할 필요도 없다. 변환된 타이젠 앱은 타이젠 기반의 앱과 동일하게 실행된다.

PAG service android to tizen

PAG 서비스는 앱을 변환할 수 있는지 사전점건하는 ‘폴라리스 앱 베리플러(PAV)’와 애플리케이션을 변환하는 ‘폴라리스 앱 제너레이터(PAG)’, 변환된 타이젠 앱을 구동하는 ‘폴라리스 앱 플레이어(PAP)’로 이뤄져 있다.

PAG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개발자는 우선 PAV를 실행해 안드로이드 앱을 타이젠 앱으로 변환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PAV는 PAP와의 호환성도 검토한다. 호환성이 확인돼야 타이젠 앱으로 변환할 수 있기 때문이다.

PAV 검사가 끝나고 나면 PAG를 이용해 안드로이드 앱을 타이젠 앱으로 변환한다. 인프라웨어는 “PAG를 통해 변환된 타이젠 앱은 타이젠 환경에서 개발된 타이젠 앱과 동일한 앱 마켓에 등록해 판매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변환된 타이젠 앱은 PAP를 내려받아야 실행할 수 있다. PAP는 앱을 변환한 처음에만 내려받으면 된다.

[youtube id=”4hhOVcDaUIk” mode=”normal” align=”center”]

폴라리스 앱 제너레이터(PAG) 서비스 작동 영상 보러가기

인프라웨어 테크놀로지 류혁곤 연구소장은 “PAG를 이용해 타이젠 앱을 별도로 개발하는 앱 개발사들의 개발 부담을 줄였으면 한다”라며 “이 기능을 통해 타이젠 앱 생태계가 활성화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PAG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된다. PAG 웹사이트에 방문해 로그인 절차를 거쳐야 이용할 수 있다. 체험을 원하는 개발자를 위해 인프라웨어는 현재 15일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PAG 서비스 체험판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