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게임위클리] 스마트폰용 ‘파이널판타지6’ 출시

2014.01.24

국내외 최신 게임소식에 어쩐지 뒤처지는 기분이라면, 블로터닷넷이 매주 일요일 전해 드리는 ‘게임 위클리’를 참고하세요. 한 주간 올라온 게임업계 소식을 전달합니다. 굵직한 소식부터 작은 이야기까지, ‘게임 위클리’는 게임 매니아를 위한 주간 게임 뉴스입니다.

game_weekly_ver_6_500

모바일게임 소식

액토즈소프트

파이널판타지6: 액토즈소프트가 고전 RPG ‘파이널 판타지6’를 100% 한글화해 모바일 앱 장터에 출시했다. ‘파이널 판타지6’를 내려받을 수 있는 앱 장터는 ‘티스토어’와 ‘KT 올레마켓’, ‘LGU+ 앱마켓’, ‘네이버 N 스토어’다.

‘파이널 판타지6’는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기반을 닦은 작품으로 평가받는 게임이다. 중세 판타지에서 벗어나 마법과 기계가 결합된 세계관과 캐릭터, 옴니버스 방식의 스토리 전개가 특징인 게임이다.

이번에 출시된 스마트폰 버전에서는 지금까지 축적된 스퀘어에닉스만의 스파트폰용 게임 개발 노하우가 돋보인다. 한글화 작업은 물론, 터치 화면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 휴대용 게임기와 유사한 조작 환경을 제공한다.

‘파이널 판타지6’ 모바일 버전의 판매 가격은 1만8천원이다. 액토즈소프트는 ‘파이널 판타지6’ 출시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30% 할인된 1만2600원에 판매한다. ‘파이널 판타지’ 1부터 5편까지는 앞으로 3주 동안 50% 할인한 9천원에 내려받을 수 있다.

ff6_450

NHN엔터테인먼트

풋볼데이: NHN엔터테인먼트가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 ‘풋볼데이’의 모바일 서비스를 판올림했다. ‘실시간 개입’ 콘텐츠가 추가됐다는 점이 핵심이다. ‘풋볼데이’는 이번 2.0 판올림에서 게이머가 실시간으로 게임에 개입할 수 있도록 판올림 됐다. 게이머는 경기를 지켜보며, 경기 결과를 뒤집을 수 있는 선택을 게임 중간에 할 수 있다.

또, 선수 관리 기능도 보강했다. ‘특수훈련’과 ‘선수지정’ 등의 콘텐츠를 추가했고, ‘교체전술’이나 ‘운영전술’ 등의 콘텐츠도 반영해 게임을 보다 전술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2.0 판올림으로 ‘풋볼데이’ 모바일 서비스를 웹 서비스의 보완적 기능이라는 개념을 넘어 독자적인 게임 서비스로 발돋움했다는 게 NHN엔터테인먼트의 설명이다.

‘풋볼데이’ 모바일 서비스는 응용프로그램(앱) 장터에서 게임 앱을 내려받아 즐기는 방식이 아니다. 스마트폰에서 네이버에 접속해 모바일 웹페이지에서 바로 즐기는 모바일 웹게임 형식이다. PC에서 로그인해 즐기던 ‘풋볼데이’를 스마트폰에서도 똑같이 즐길 수 있다.

football_500

글루모바일

모터크로스 멜트다운: 글루 모바일이 레이싱 게임 ‘모터크로스 멜트다운’을 출시했다. ‘모터크로스 멜트다운’은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모터크로스 레이싱 게임으로 공중 곡예 ‘스노보딩(Big air)’과 속도, 스타일의 한계를 뛰어넘어 최고의 모터크로스 챔피언에 도전하는 게임이다.

게이머는 8백 가지가 넘는 다양한 구성으로 제작한 오토바이를 탈 수 있다. 게이머끼리 경쟁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실제 프로 선수와도 승부를 펼칠 수 있다. 모터크로스, 프리스타일, 스텝업 등 다양한 대회에 참여할 수 있고, 그중 프리스타일 경기를 통해서는 19가지의 기술을 사용해 경기를 운영할 수 있다.

‘모터크로스 멜트다운’은 애플 앱 스코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내려받으면 된다.

motor_500

하이브로

핑거로켓: 하이브로가 개발한 캐주얼 게임 ‘핑거로켓’이 구글플레이에 출시됐다. ‘핑거로켓’은 작은 로켓을 조종해 쏟아지는 총알을 피하며 고득점을 노리는 게임이다. ‘별’과 ‘금화’를 얻어 점수를 높일 수 있으며, ‘별’을 일정량 이상 획득하면 ‘피버 모드’가 발동돼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게임 진행을 도와주는 아이템도 ‘핑거로켓’의 특징이다. 화면의 모든 별과 금화를 끌어당기는 ‘자석’과 피버 모드로 들어가게 해주는 ‘피버’, 모든 총알을 금화로 바꾸는 ‘금화’ 아이템 등이 등장해 게임의 재미를 높여준다.

로켓을 성장시키거나 꾸밀 수 있다는 점도 ‘핑거로켓’의 특징이다. 각기 다른 개성과 특수능력을 가진 로켓이 준비돼 있으며, 레벨이 올라갈수록 성장하게 된다. ‘뽑기’ 시스템에서 능력을 높일 수 있고, 외형을 변화시키는 악세서리를 뽑아 장착시키는 것도 ‘핑거로켓’의 재미다.

finger_450

온라인게임 소식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하스스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카드게임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이 개방형 시범서비스를 시작했다. ‘하스스톤’을 미리 즐겨보고 싶은 게이머는 누구나 ‘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13년 10월부터 국내에서 ‘하스스톤’ 비공개 시범서비스를 진행해 왔다.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게이머의 의견을 수렴하여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새로운 등급전 모드가 대표적이다. ‘하스스톤’ 공개 시범서비스는 기존 등급전 시스템이 모두 개편돼 매달 개별 시즌이 진행되도록 했다. 최근에 함께 즐긴 상대를 찾아주는 기능도 새롭다. 마지막으로 대전한 상대가 친구 목록에 있는 상대가 아니었을 경우 해당 상대가 친구 목록에 표시되도록 해 나중에 다시 대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다. 이밖에 가까운 게이머를 찾아주는 기능 등도 새로 추가됐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 정식 출시 전까지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완성도 높은 게임을 게이머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하스스톤’은 현재 윈도우 기반 PC와 애플 맥 컴퓨터, 애플 아이패드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blizz_1_500

스타크래프트2: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스타크래프트2’ 아케이드 서비스의 무료화를 선언했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2’의 2.1 패치를 적용하며 모든 게이머가 아케이드 지형을 무료로 쓸 수 있도록 바꿨다.

아케이드 게임은 지금까지 정식 라이선스를 구입한 게이머에게만 제공되고, 처음 사용자용 버전을 이용하는 일부 게이머만 즐길 수 있었다. 2.1 패치부터는 누구나 아케이드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새롭게 선보이는 아케이드 전용 웹사이트에서 아케이드 게임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 2.1 패치에서는 처음 사용자용 버전 게이머에게 주어지는 게임 속 권한이 큰 폭으로 확대됐다. 이제까지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일반적인 대전을 즐길 때는 세 개의 종족 중에서 오직 ‘테란’만 지휘할 수 있었지만, 2.1 패치에서는 ‘테란’과 ‘프로토스’, ‘저그’ 등 모든 종족을 즐길 수 있다. 모든 대전용(섬멸전) 지도도 이용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

‘스타크래프트2’ 2.1 패치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스타크래프트2′ 공식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star_2_500

워게이밍

월드오브탱크 8.11: 워게이밍이 액션게임 ‘월드 오브 탱크’ 8.11 판올림의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판올림으로 ‘월드 오브 탱크’에는 새로운 전투 모드인 ‘국가전(Confrontation)’이 추가된다. 국가전은 특정 국가의 전차로 한 팀을 구성해 다른 한 국가의 전차로 묶인 상대팀과 전투를 벌이는 게임 방식이다.

유럽을 배경으로 한 겨울 전장 ‘폭풍 지대(Windstorm)’도 이번 판올림에서 추가됐다. 기존 전장 중 ‘힘멜스도르프’의 겨울 버전도 새로 등장한 지형 중 하나다. ‘월드 오브 탱크’ 버전 8.11의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보면 된다.

war_500

스마일게이트

창업지원: 스마일게이트가 스타트업 발굴 프로젝트 ‘오랜지팜’을 출범했다. ‘오랜지’는 열정을 상징하고, 팜은 육성의 기반이 되는 농장을 뜻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오랜지팜 프로젝트로 스타트업이나 예비 창업자에게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도울 방침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오랜지팜의 의 공식 홈페이지도 함께 열었다. 스마일게이트의 오랜지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예비 창업자나 스타트업은 오는 2월5일까지 오랜지팜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신청서 접수는 상시접수 방식으로 운영된다. 청년창업기준으로 대표자의 나이가 39세 이하이거나 구성원 중 절반 이상이 20대로 이루어진 소규모 업체면 지원할 수 있다.

오랜지팜이 지원하게 될 인프라는 입주공간과 유무선 네트워크 서비스, 기본적인 사무자동화 시스템과 법률, 회계 자문 등이다. 이밖에 현업의 분야별 전문가가 상시 멘토링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orange_500

sideway@bloter.net

기술을 이야기하지만, 사람을 생각합니다. [트위터] @Sideway_s, [페이스북] facebook.com/sideways86, [구글+] gplus.to/sideway [e메일] sideway@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