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게임위클리] 넥슨 “개발자 행사 발표자 뽑아요”

2014.02.23

“새로운 캐릭터가 떴는데 나만 몰랐네!” 국내외 최신 게임소식에 뒤처지는 기분이라면, 블로터닷넷이 매주 일요일 전하는 ‘게임 위클리’를 참고하세요. 한 주간 올라온 소식을 전합니다. 굵직한 소식부터 작은 이야기까지, ‘게임 위클리’는 게임 매니아를 위한 주간 게임 뉴스입니다.

game_weekly_ver_6_500

온라인게임 소식

넥슨

NDC 발표자 모집: 넥슨이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 14’ 발표자를 오는 3월6일까지 모집한다. NDC는 국내외 게임 개발자를 비롯해 학계, 관련 업계 종사자가 한자리에 모여 게임산업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자리다.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

넥슨은 올해 NDC 14 슬로건으로 ‘체크포인트’를 선정하고, 플랫폼과 장르를 불문해 게임산업이 걸어온 역사를 되짚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최근 각광받는 트렌드를 살피는 것은 물론, 이를 토대로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함께 찾자는 취지다.

NDC 14의 발표자 모집분야는 게임기획과 프로그래밍, 비주얼아트, 사운드, 프로덕션, 사업, 마케팅, 경영관리, 인디게임, 커리어 등이다. 발표 형식은 일반 발표와 패널 토크, 라운드 테이블, 워크샵 등 다양하다.

국내외 게임 개발자는 물론 학계, 관련 업계 종사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NDC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발표신청 메뉴에서 하면 된다. 접수는 온라인으로 오는 3월6일까지 받는다.

NDC 14는 오는 5월26일부터 30일까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있는 넥슨 판교사옥과 근처 발표장에서 진행된다. 발표자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NDC 공식 홈페이지에서 보면 된다.

ndc_14_500

작은책방 91호점: 넥슨이 판교 사옥 1층에 ‘넥슨 작은 책방’ 91호점 ‘이미지 라이브러리’를 열었다.

작은 책방은 넥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91호점으로 작은 책방의 가치를 직원들과 함께 나누고 판교 지역 사회에 이바지하겠다는 게 넥슨의 계획이다. 특히 ‘이미지 라이브러리’라는 이름에 맞게 기존 작은 책방과는 달리 그림책으로만 구성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미지 라이브러리’는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운영된다. 넥슨 컴퍼니 직원은 물론 방문객과 지역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도서는 지정된 공간에서만 읽을 수 있으며, 외부 반출이나 대여는 안 된다.

nexon_book_500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맴버십: 스마일게이트희망문화재단이 게임창작 지원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멤버십 5기’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은 아이디어와 기술, 게임창작에 열정을 가진 대학생에게 게임창작의 꿈을 실현해 주는 청년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0년부터 시작돼 이번이 5번째다.

스마일게이트맴버십 5기는 서울에서 실시되며, 오는 2월26일까지 재단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게임기획서와 개발계획서 심사 및 인터뷰로 선발된 합격자는 총 6개월 동안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개발공간과 기자재, 연구비,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수료 후에는 청년창업지원프로그램으로 창업연계지원도 받을 수 있다.

참여하고 싶은 대학생은 재단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및 기획서를 내려받아 e메일(sgm@sgfoundation.or.kr)로 접수하면 된다. 개발된 모든 게임 결과물은 창작자에 귀속된다.

smile_500

XL게임즈

아키에이지 러시아 출시: ‘아키에이지’가 러시아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는 현지시각으로 지난 2월18일부터 19일까지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100여명에 이르는 기자단과 러시아의 주요 게임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기자간담회와 제작발표를 겸한 행사를 열었다.

아키에이지는 지난 2010년부터 진행된 국내 비공개 시범서비스에서 이미 러시아의 대표 게임 길드가 참가하는 등 러시아 게이머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또, 지난 12월부터 진행된 현지 비공개 시범서비스에선 100만여명의 러시아 게이머가 몰려 서버 개수를 늘리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지금은 공개 시범서비스를 앞두고 사전 게임접속 행사를 진행 중이다.

xl_500

마이어트엔터테인먼트

건즈2 스팀 서비스: 마이에트 엔터테인먼트가 2월17일부터 밸브의 온라인 게임 플랫폼 ‘스팀’에 ‘건즈2’를 서비스하기 시작했다.

‘건즈2’는 마이어트 엔터테인먼트가 지난 6년 동안 개발한 게임으로 2004년 출시된 ‘건즈’의 후속 작품이다. 전작과 달리 4종의 캐릭터가 다른 기술과 의상, 무기 등을 활용한다.

특히 스팀 버전은 대만과 유럽 버전과 달리 스팀의 고유 기능이 모두 구현돼 있다. VAC를 지원하고, 스팀 트레이드 카드 시스템과 스팀용 도전 과제 기능도 포함됐다. 새로운 아이템 시스템과 PvP 전용 맵, 새 게임 모드, 클래스 등도 추가됐다. 마이어트엔터테인먼트는 정식 서비스에서는 친구 시스템 통합과 스팀 보이스 채팅과 같은 기능을 추가로 지원할 방침이다.

gunz_2_500

모바일게임 소식

카밤

카밤 한국지사 설립: 카밤이 오는 4월 한국지사를 설립하고, 국내는 물론 아태지역에서의 모바일 게임 비즈니스를 확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카밤은 한국지사에서 한국 게임 시장에 특화된 실시간 지원과 현지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케빈 초우 카밤 CEO는 “한국시장은 카밤의 글로벌 확장 계획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다”며 “한국지사의 설립은 카밤의 세계적 수준의 게임 콘텐츠와 서비스를 급속히 성장하는 모바일 게임 시장에 효과적으로 제공하는데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밤은 지난해부터 국내 시장에 진출했으며, 카밤의 히트작을 국내 시장에 보다 효과적으로 배포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준비를 해 왔다. 국내 시장을 거점으로 서구 시장과 아시아를 잇는 연결고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했다.

카밤은 지난해 5천만 달러 규모의 카밤 특별기금을 마련하고, 국내 모바일 게임 개발업체와 파트너십을 발표한 바 있다.

kabam_500

이스트소프트

붐붐파워: 이스트소프트가 모바일게임 ‘붐붐파워’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 ‘붐붐파워’는 쉽게 즐길 수 있는 러닝게임으로 코믹한 캐릭터 ‘포포’가 악당 ‘샤크’에게 붙잡힌 무지개 마을의 돼지 공주를 구출한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기본 캐릭터인 ‘포포’ 외에도 ‘로빈훗 포포’, ‘아이언 포포’ 등 독특한 개성을 가진 다양한 캐릭터를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페이스북과 연동해 페이스북 친구와 순위 경쟁을 펼치거나 자신의 점수를 공유할 수도 있다.

이스트소프트는 ‘붐붐파워’ 출시를 기념해 달리기만 해도 매일 게임머니를 곧바로 지급하는 행사도 마련했다. 친구를 초대하면 ‘아이패드 미니2’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boom_500

엑토즈소프트

마징가 포 카카오: 액토즈소프트가 ‘마징가 포 카카오’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마징가’는 지구를 침략한 악당에 맞서 싸우고, 붙잡힌 시민을 구출하는 배경 이야기를 바탕으로 러닝과 액션의 재미를 하나로 모은 모바일 게임이다.

게이머는 간단한 터치로 적을 공격하거나 장애물을 피할 수 있다. 기본 공격 외에 ‘크리티컬 샷’이나 ‘스페셜 샷’ 등 보다 다양한 공격 시스템을 채택해 게임의 액션성을 강화했다.

m_500

sideway@bloter.net

기술을 이야기하지만, 사람을 생각합니다. [트위터] @Sideway_s, [페이스북] facebook.com/sideways86, [구글+] gplus.to/sideway [e메일] sideway@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