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SNS동향] 11번가, “쇼핑할 땐 데이터 공짜”

가 +
가 -

11번가, “쇼핑할 땐 데이터 공짜”

모바일로 11번가에서 물건을 고르거나 결제할 때 데이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11번가는 SK텔레콤 회원이 접속할 때는 모바일 데이터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3월3일 밝혔다.

‘모바일쇼핑 데이터프리’ 제도는 모바일 웹 또는 모바일 앱으로 접속해도 적용되며, SK텔레콤 회원이면 별도 신청을 하지 않아도 이 제도에 자동으로 적용된다.

11st_free_data_201403

‘솜노트’, 일본 통신사 KDDI의 유료 앱 장터에 입점

솜노트를 서비스하는 위자드웍스는 솜노트를 일본 통신사 KDDI가 운영하는 ‘au스마트패스’에서 판매한다고 3월10일 밝혔다.

솜노트는 클라우드 노트 서비스다. 에버노트에서 메모 작성 기능과 폴더 기능을 떼어왔다고 보면 된다. 이번에 솜노트가 입점한 au스마트패스는 유료 앱 900여개를 파는 폐쇄형 앱 장터다. 월 이용료 372엔을 내는 사용자만 쓸 수 있으며, 앱 개발사에 이용자의 앱 사용량에 따라 이용료를 나눠준다.

위자드웍스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입점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일정 관리 서비스인 솜투두, 매직데이 등 다른 앱도 au스마트패스에 들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T스토어 게임 누적다운로드 4억건 돌파

SK플래닛은 T스토어에서 게임 누적 다운로드 수가 4억건을 넘고, 게임 앱 관련 누적 거래액이 3천억원을 넘었다고 3월7일 발표했다.

게임이 T스토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크다. T스토어 전체 거래액 중에서 게임이 60%가 넘고, 2013년 기준 게임 거래액은 월평균 5% 이상 증가한다. T스토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은 롤플레잉 게임이다. 2014년 1월 게임 거래액에서 64%가 RPG에서 나왔다. 이는 2013년 1월에는 35%였는데 1년 만에 차지하는 비중이 2배 가까이 는 셈이다. SK플래닛은 ‘미검, ‘암드히어로즈’, ‘레전드오브갓’ ‘영웅의군단’, ‘데빌메이커’, ’헬로히어로, ’우파루마운틴’ 등이 인기를 끈다고 말했다.

T스토어에는 게임 앱 1만4천여개가 등록돼 있다.

네이버 “금요일마다 유료 앱이 공짜”

네이버는 인기 유료 앱을 금요일 오전 11시부터 24시간 무료로 제공하는 ‘프라이데이 프리앱’ 이벤트를 3월14일부터 시작한다. 라인업은 사진, 학습, 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인기 앱으로 꾸린다. 젤리버스의 ‘픽스플레이 프로’가 첫 앱이다.

네이버의 ‘프라이데이 프리앱’은 안드로이드 사용자만 참여할 수 있다.

씨온, 주부 사용자를 홍보 도우미로

위치기반 SNS ‘씨온’을 서비스하는 씨온은 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씨온 와이프로거’ 1기를 운영한다고 3월10일 발표했다.

씨온 와이프로거는 30대 이상 주부 블로거 15명을 대상으로 한다. 2개월 동안 주마다 임무를 완수하면서 씨온과 ‘돌직구’, ‘식신 핫플레이스’ 등 씨온의 서비스를 체험한다. 서비스 개선과 발전 방안을 제시하는 임무와 함께 홍보대사 역할도 한다.

POS 데이터 바탕으로 메뉴 추천하는 ‘이지체크 핫메뉴’

신용카드 결제기(VAN)을 서비스하는 한국정보통신은 가게 정보와 인기 메뉴를 알려주는 서비스 ‘이지체크 핫메뉴’를 출시했다고 3월5일 밝혔다.

이 지체크 핫메뉴는 POS에서 집계된 직전 일주일의 실제 판매 정보를 기준으로 가장 인기 있는 메뉴 10개를 차례로 보여준다. 순위는 매일 달라지며, 메뉴별 주간 순위, 판매 비율을 한꺼번에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단체석이 있는지, 주차 지원이 되는지, 놀이방이 있는지도 알려준다. 포장과 배달이 가능한지도 알려준다.

한국정보통신은 이지포스를 쓰는 가맹점이라면 이지체크 핫메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easycheck_hot_menu

배달통, 배달 음식점을 OK캐시백 앱에 자동 노출

배달통은 SK플래닛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배달통에 등록된 업체를 OK캐시백 앱에 무료로 노출한다고 3월10일 밝혔다. 이 방법으로 업체는 광고 효과를 누릴 것이라고 소개했다. 노출되는 곳은 OK캐시백 앱에 있는 ‘내주변 혜택모음’ 코너다.

baedaltong_ok_cashbag

뉴스를 요약해 보여주는 ‘뉴스퀘어’

뉴스퀘어는 각종 기사 중에서 중요한 소식만 추려서 정리하는 요약 뉴스 앱 ‘뉴스퀘어’를 3월10일 출시했다.

뉴스퀘어는 안드로이드 앱으로 먼저 나왔는데, 뉴스퀘어의 편집자가 필요한 소식을 골라서 요약한다. 정치와 경제, 국제, 사회 4가지 분야의 소식을 정리하며, 정리한 내용에 참고할 기사를 링크로 연결한다. 요약한 내용은 500 단어를 넘지 않는다. 뉴스퀘어는 무료 앱이며, 앱 내에 광고는 없다.

박태훈 뉴스퀘어 대표는 “알고리즘이 새로운 뉴스 편집 방식으로 주목 받고 있음에도 뉴스를 소비하는 주체가 사람인 만큼 그것을 생산하고 정리하는 주체 또한 행간을 파악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고 생각했다”라고 설명했다.

newsquare_2 newsquare_4

‘카카오뮤직’ 출시 5개월 만에 1천만 다운로드 돌파

카카오와 네오위즈인터넷이 공동으로 만든 모바일 음악 서비스 ‘카카오뮤직’이 출시 5개월 만에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카카오뮤직은 카카오톡의 소셜그래프와 네오위즈인터넷이 서비스하는 ‘벅스’의 음원을 결합한 배경음악 서비스로, 2013년 출시됐다. 그동안 월 평균 음악 포스팅이 140만회, 댓글은 160만건, 공감 수 450만건을 기록했다.

kakaomusic_trend_20140306 kakaomusic_trend_20140306_2

소프트뱅크벤처스, 태국의 게임 퍼블리셔 ‘이니쓰리’에 투자

소프트뱅크벤처스는 태국의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인 ‘이니쓰리’의 지분 23%를 확보했다고 3월6일 밝혔다.

이니쓰리는 태국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온라인게임 퍼블리셔다. 2003년 설립 후 태국 최초로 무료 게임(F2P)과 웹기반 온라인게임을 선보였다. 지금은 골프 게임 ‘팡야’를 비롯해 17개 게임을 서비스한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소프트뱅크벤처스는 태국과 동남아 지역으로 사업을 넓힐 계획이다.

한편, 이번 투자는 소프트뱅크벤처스가 태국 기업에 진행한 첫 투자이자, 2013년 인도네시아 토코피디아에 이어 동남아시아 기업에 대한 2번째 투자이다.

케이큐브벤처스, ‘바이박스(ByBox)’에 5억 원 투자

케이큐브벤처스는 전문가가 제품을 추천하는 쇼핑몰 ‘바이박스’에 5억원을 투자했다.

바이박스는 분야별 전문가와 연예인이 디자이너 제품을 엄선해 상자 하나에 모아서 배송하는 쇼핑몰이다.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의 멘토 간호섭 홍익대학교 패션학과 교수가 공동창업자이면서 제품 스타일링과 큐레이션을 맡는다. 제일기획 PD 출신인 전세운 대표가 있다.

전세운 대표는 “정보 과잉 시대에 사람들은 믿을 만한 사람들의 안목을 더욱 갈구한다”라며 “유명인이 이름에 걸맞게 독특한 제품을 선보이는 플랫폼으로 키울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PC-맥-스마트폰-태블릿에서 같이 쓰는 칠판 ‘위노트’

스마트폰으로 보는 발표 내용을 PC와 맥에서 동시에 볼 수 있다. 함께 쓰는 칠판 ‘위노트’는 PC와 맥용 서비스를 내놨다고 3월3일 발표했다.

위노트는 iOS와 안드로이드, 윈도우PC, 맥에서 쓸 수 있는 클라우드 노트 앱이다. PDF와 MS오피스 문서를 지원한다. 이를 테면 종이 없는 회의를 하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올 상반기에는 웹용 위노트가 나올 예정이다.

wenote_pc_mac

페이스북, 4월30일 샌프란시스코에서 ‘f8’ 개최

페이스북이 3년 만에 개발자 행사 ‘f8’을 연다. 오는 4월3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디자인 콘코스에서 종일 행사를 연다고 3월9일 밝혔다.

2007년 첫 f8을 열고서 페이스북은 줄곧 f8에서 주요 서비스를 공개했다. 페이스북이 외부 개발자에게 서비스의 문을 처음 연 ‘페이스북 앱’, 페이스북 뉴스피드와 담벼락을 확 바꾼 ‘타임라인’, 오픈그래프 등이 f8에서 소개된 서비스다.

페이스북은 올해 f8을 세계의 모바일과 웹개발자 15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열 계획이다. 특히 페이스북과 파스(Parse)를 쓰는 개발자를 위해 행사를 꾸릴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아직 시작하지 않았다. 자세한 내용은 f8 웹사이트를 참고하자.

fb_f8_2014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