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게임위클리] “부디… 모두들 무사히…”

2014.04.18

세월호 침몰 사고로 온 국민이 슬픔에 빠져 있습니다. 게임 업계도 슬픔을 나누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고 피해자의 무사귀환을 기원합니다.

game_weekly_ver_6_500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4월19일 진행할 예정이었던 ‘블레이드앤소울 비무제: 임진록’ 대회를 연기했다. 아직 다음 일정은 알려지지 않았다. 아래는 엔씨소프트의 보도자료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엔씨소프트 홍보실입니다. 19일(토) 오후 2시부터 진행 예정이었던 ‘블레이드앤소울 비무제: 임진록’이 연기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엔씨소프트 임직원 일동은 세월호 여객선 침몰 참사의 슬픔을 함께 나누고, 실종자들의 조속한 구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행사 연기를 결정하였습니다. 이번 사고로 인한 희생자분들께 깊은 애도를 표하며, 모든 탑승자분들의 무사귀환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변경된 행사 일정은 추후 안내 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엔씨소프트 홍보실 드림-

넥슨

넥슨은 4월18일 진행할 예정이었던 ‘넥슨 프로야구마스터 2014’ 기자간담회를 취소했다. ‘넥슨 프로야구마스터 2014’는 모바일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이날 출시를 앞두고 개발 상황을 공개할 예정이었다.

안녕하세요. 넥슨 게임홍보실입니다. 18일(금) 오전 11시부터 진행 예정이었던 ‘넥슨 프로야구마스터 2014’ 미디어데이가 취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넥슨과 넵튠은 이번 진도 해상여객선 침몰사고로 인한 국민적 애도에 동참하고, 이른 시일 내 사고 수습이 되기를 바라는 간절한 마음을 담아 이번 행사를 취소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번 사고로 인한 희생자들의 명복을 빌며, 실종자들의 무사귀환을 간절히 기원합니다.

넥슨 게임홍보실 드림

네이버

네이버 자회사 캠프모바일이 4월21일로 예정했던 모바일게임 플랫폼 ‘밴드 게임’ 오픈을 무기한 연기했다. 세월호 사고로 침통한 분위기에 새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이 부적절하다는 판단에서다.

캠프모바일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세월호 침몰사고 실종자분들의 무사귀환을 기원합니다”라며 “다음 주 예정이었던 ‘밴드 게임’ 출시를 연기합니다”라고 밝혔다.

캠프모바일은 ‘밴드 게임’의 정식 서비스 일정을 아직 결정하지 못했다.

김광진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김광진 새정치민주연합 의원과 게임인연대, 게임규제개혁공대위가 주최하는 ‘게임, 중독인가? 예술인가?’ 국회 정책토론회가 연기됐다. 토론회는 원래 오는 25일 열릴 예정이었다.

김광진 의원은 4월18일 페이스북에 “희생자분들께 애도를 표하며, 25일 국회에서 개최할 예정이었던 정책토론회 ‘게임, 중독인가? 예술인가?’를 연기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라며 “사고의 희생자와 그 유가족 분들께 진심으로 애도를 표하며, 실종자분들이 한 분도 빠짐없이 무사히 귀환하시기를 기원합니다”라고 밝혔다.

연기된 토론회는 일정을 고려해 오는 6월 중으로 다시 진행될 예정이다.

game_de_600

온라인게임 소식

게임인재단

제3회 힘내라 게임인상: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 경기도 판교 게임인재단에서 ‘제3회 힘내라 게임인상’ 시상식을 열고, ‘꼬모의 모험’을 개발한 ‘5민랩’에 ‘제3회 힘내라 게임인상’ 상패를 전달했다.

최종 수상 업체인 5민랩에는 ▲개발 지원금 1천만원(시범 운영 기간은 500만원) 지원 ▲카카오 게임하기 무심사 입점 ▲NHN엔터테인먼트 서버 및 네트워크 지원 ▲프로모션용으로 활용 가능한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및 선데이토즈의 ‘애니팡’ 아이템 쿠폰 지원 ▲와이디온라인 고객서비스 지원 ▲네시삼십삼분의 크로스 프로모션 마케팅이 제공된다.

게임인재단은 오는 4월21일부터 ‘제4회 힘내라 게임인상’을 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다.

game_in_600

H2인터랙티브

다이렉트게임즈: 에이치투인터랙티브의 게임 디지털 유통 서비스 ‘다이렉트 게임즈’가 ‘캡콤 PC 게임 타이틀을 서비스한다. 우선 서비스될 예정인 캡콤 타이틀은 ‘DmC: 데빌메이크라이’, ‘레지던트 이블 6’”, ‘레지던트 이블: 레벨레이션스’, ‘리멤버 미’다. 다이렉트 게임즈는 각 게임 타이틀의 추가 내려받기 콘텐츠(DLC)도 제공할 예정이다.

H2인터랙티브는 신작이나 인기 타이틀을 지속적으로 서비스한다는 방침이다. 다이렉트 게임즈의 캡콤 서비스 내용은 다이렉트 게임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irect_games_600

NHN엔터테인먼트

신의칼: NHN 엔터테인먼트가 ‘신의칼’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포털 한게임과 네이버 게임을 통해 공개 시범서비스를 시작했다.

‘신의칼’은 PC 게임으로는 중화권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대만 소프트스타의 히트작 ‘선검기협전’의 정식 판권을 바탕으로 제작된 작품이다. 유니티 3D 엔진을 활용해 정교한 그래픽과 음영 효과, 타격감, 자연스러운 화면을 경험할 수 있다.

게이머는 ‘신의칼’에서 캐릭터를 최고 100레벨까지 키울 수 있다. ‘검선’이나 ‘호협’, ‘자객’, ‘도사’ 등 다양한 직업의 캐릭터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nhn_600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이카루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PC 온라인게임 ‘이카루스’가 공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카루스’는 ‘버서커’와 ‘어쌔신’, ‘가디언’, ‘프리스트’, ‘위저드’ 다섯 가지 직업으로 구성된 캐릭터를 기반으로 연속 공격을 펼치는 액션이 강조된 게임이다. 게임 속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제압하거나 길들여 탈것으로 이용하는 ‘펠로우 시스템’이 게임의 재미요소다.

특히 ‘펠로우 시스템’은 사냥의 대상으로만 여겨지던 각종 몬스터를 길들여 탑승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방대한 임무와 다양한 등급으로 긴장감을 더해주는 다양한 던전, 공중 전투, 1 대 1 결투 시스템도 ‘이카루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icarus_450

액토즈소프트

뉴 던전스트라이커: 액토즈소프트가 ‘뉴 던전스트라이커’의 ‘리미티드 테스트’를 실시한다. 이번 시범서비스는 게임성과 안정성을 알아보기 위해 진행되는 것으로, 오는 20일까지 진행된다. 19일과 20일 이틀 동안은 오후 3시부터 밤 9시까지 체험할 수 있다.

해피오즈와 네이버게임, 피망 회원은 누구나 시범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다. 시범서비스 동안 ‘테마 2’까지 진행되는 게임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new_ds_450

모바일게임 소식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하스스톤 아이패드 버전 출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4월17일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의 아이패드 버전을 전세계 동시 출시했다. 한국에서도 아이패드를 활용해 ‘하스스톤’을 이용할 수 있다.

‘하스스톤’은 ‘워크래프트’ 시리즈에 기반을 둔 블리자드 최초의 무료 카드 베틀 게임이다. 지난 3월 PC 버전이 정식 출시됐고, 전세계에서 1천만명 이상이 ‘하스스톤’을 즐기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에 PC 버전에서 ‘하스스톤’을 이용하던 게이머는 이번에 나온 아이패드 버전에서도 게임 정보를 그대로 불러와 즐길 수 있다.

‘하스스톤’은 현재 PC와 애플 맥 컴퓨터, 아이패드에서 즐길 수 있다. 블리자드는 앞으로 안드로이드와 애플 아이폰, 윈도우 태블릿 버전도 개발할 예정이다. ‘하스스톤’ 아이패드 버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하스스톤’ 커뮤니티 블로그에서 볼 수 있다.

harthstone_600

넷마블

어스토니시아VS 포 카카오: 넷마블이 4월18일 모바일 심리대전 게임 ‘어스토니시아VS 포 카카오’를 카카오 게임하기에 공개했다.

‘어스토니시아VS’는 1990년대 PC에서 인기를 끈 RPG ‘어스토니시아 스토리’를 기반으로 개발한 게임이다.

‘어스토니시아VS’는 ‘가위바위보’ 방식에서 착안해 공격과 충전, 방어를 하는 게임이다. 상대방과 심리 싸움을 하는 것이 게임의 묘미다. 3가지 버튼만으로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netmarble_600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신무: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모바일 RPG ‘신무’가 공개 시범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시범서비스는 ‘신무’ 출시 전 전반적인 게임 요소를 점검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22일까지 진행된다.

안드로이드 모바일기기를 이용하는 게이머라면, 누구나 ‘신무’의 공개형 시범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다. ‘네이버 앱스토어’에 있는 ‘네이버 베타존’에서 ‘신무’ 게임 응용프로그램(앱)을 내려받으면 된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게임의 전반적인 흐름을 모두 경험할 수 있도록 ‘문천성로’와 ‘선도천’, ‘토신전’, ‘도화원’ 총 4개의 스테이지도 공개했다. 시범서비스에 참여하는 게이머는 15레벨까지 자유롭게 ‘신무’를 경험할 수 있다.

weme_600

sideway@bloter.net

기술을 이야기하지만, 사람을 생각합니다. [트위터] @Sideway_s, [페이스북] facebook.com/sideways86, [구글+] gplus.to/sideway [e메일] sideway@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