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MS, ‘서피스 미니’ 5월20일 내놓나

2014.05.06

마이크로소프트(MS)가 미국 현지시각으로 5월5일, 기자간담회를 예고하는 초대장을 배포했다. 날짜는 현지시각으로 오는 5월20일이고, 장소는 뉴욕이다. 무엇을 발표하기 위한 행사일까. 초대장의 제목에서 유추해볼 수 있다. ‘작은 모임에 참여하세요.’ MS가 이날 ‘서피스 미니’를 발표하려는 것은 아닐까.

ms_small_600

MS가 배포한 5월20일 기자간담회 초청장

MS가 지금보다 크기가 작은 서피스를 발표할 것이라는 소문은 2012년부터 끊이지 않았다. 월스트리트저널이나 미국 지디넷의 MS 전문기자 메리 조 폴리가 서피스 미니 소문을 전한 바 있다. 소문 속 서피스의 크기는 7~8인치 정도. 기존 10인치급 서피스가 노트북 사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제품이라면, 서피스 미니는 애플의 ‘아이패드 미니’, 구글의 ‘넥서스’ 태블릿 PC와 어깨를 견주기 위한 제품이다.

초대장에 쓰인 ‘작은’ 문구만을 보고, MS가 서피스 미니를 발표할 것이라고 단정지어 말하긴 어렵다. 증거가 될 만한 것이 또 없을까. 마침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사이트 아마존에 흥미로운 제품이 올라왔다.

아마존에 지난 4월 올라온 제품을 보자. ‘서피스 미니를 위한 울트라씬 스마트커버’라는 설명이 눈에 띈다. 현재 ‘윈도우8.1’을 탑재한 7~8인치 태블릿PC는 레노버나 델 등이 판매 중이다. 아마존에 올라온 스마트커버는 제품 설명에 서피스 미니만을 위한 커버라는 설명을 달았다. 스마트커버는 오는 5월28일부터 구입할 수 있다. MS가 곧 지금보다 작은 화면을 가진 서피스를 발표할 것이라는 소문에 힘을 보태는 제품이다.

MS는 현지시각으로 5월20일 뉴욕에서 기자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간은 오전 11시부터다. 한국 시각으로는 5월21일 밤 12시부터 행사가 시작한다. MS가 서피스 미니를 발표할지 지켜보자.

surface_600

아마존에 등장한 ‘서피스 미니 스마트커버’

sideway@bloter.net

기술을 이야기하지만, 사람을 생각합니다. [트위터] @Sideway_s, [페이스북] facebook.com/sideways86, [구글+] gplus.to/sideway [e메일] sideway@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