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홈 청소년 새출발에 아름다운 투자를”

가 +
가 -

poom

사단법인 들꽃청소년세상이 ‘함께하는 발돋움 품’ 기금 마련 행사를 진행한다.

들꽃청소년세상은 가정 해체, 빈곤, 방임, 학대, 유기 등으로 보호가 필요한 아동들에게 가정과 같은 보금자리와 배움 기회를 제공하는 ‘그룹홈’ 시설이다. 이 곳 청소년들은 보호 기간이 끝나는 만 18살이 되면 대학 입학, 창업회 등 사회·경제적 자립을 준비해야 한다.

‘함께하는 발돋움 품’은 이처럼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그룹홈 청소년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출하도록 돕는 기금 마련 행사다. 모인 기금은 그룹홈 청소년들의 자립에 계속 쓰이도록 무담보 소액대출 제도인 ‘마이크로크레디트’로 운영될 예정이다.

보건복지가족부 중앙아동자립지원센터가 실시한 ‘퇴소청소년의 실태 및 자립지원 방안연구’ 보고에 따르면 이들 주거 형태는 ▲월세 29.4% ▲회사·학교기숙사 16.5% ▲전세 15.4% ▲친구집·고시원·쪽방 등 12% 순으로 나타났다. 퇴소한 청소년의 절반 이상이 주거가 일시적이거나 불안한 모습이다. 퇴소를 앞둔 청소년의 희망 주거 형태는 70% 이상이 전세, 영구임대주택, 정부지원전세주택, 자가 등으로 나타나 자립에 필요한 안정된 거처가 필수적임이 확인됐다.

들꽃청소년세상은 ‘함께하는 발돋움 품’ 기금 마련으로 그룹홈을 퇴소하는 청소년에게 경제적 지원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 연결, 진로상담, 재정관리, 자립역량 강화를 위한 정기모임 등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병행해 그룹홈 퇴소 청소년의 자립의지와 경제적 자립을 모색할 예정이다.

기금 마련에 동참하려면 아래 계좌에 기부금을 입금하면 된다.

  • 후원계좌: 기업은행 399-039279-04-150
  • 예금주: (사)들꽃청소년세상
  • 기부금: 10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