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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위클리] KGC 2014, “강연자 모셔요”

2014.07.04

국내외 최신 게임소식에 어쩐지 뒤처지는 기분이라면, 블로터닷넷이 매주 일요일 전해 드리는 ‘게임 위클리’를 참고하세요. 한 주간 올라온 게임업계 소식을 전달합니다. 굵직한 소식부터 작은 이야기까지, ‘게임 위클리’는 게임 매니아를 위한 주간 게임 뉴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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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개발자협회

KGC 2014: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아시아 최대 규모의 게임 전문 컨퍼런스 ‘2014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Korea Games Conference 2014’, ‘KGC 2014’)’를 오는 11월5일부터 7일 까지 3일 동안 개최한다고 밝혔다.

KGC는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행사다. 매 회 7천여명의 관람객이 참가해 게임 개발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 주제는 ‘미래를 정의하자’로 정해졌다. 국내 100명 이상의 개발자와 전세계 20개국 40여명의 게임개발자가 방한하며, 기술전시회와 비즈매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함께 진행된다.

특히, 올해에는 새로운 형식의 강연과 비즈매칭 프로그램이 도입됐다는 점이 특징이다. 라운드 테이블과, 테드(TED)형식의 강연이 이루어지고, 체험에 집중하는 튜토리얼 형식의 발표도 이어질 예정이다. 참관객이 참관객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함께 참여하고 고민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형식에 초점이 맞춰졌다는 게 한국게임개발자협회의 설명이다. 또, 아마추어와 인디게임 개발자와 소규모 개발사들의 참여 확대를 위해, 국내외 퍼블리셔들와 직접 연계시켜주는 비즈매칭 프로그램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게임개발자협회는 오는 8월1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래밍, 그래픽, 디자인, 프로듀싱, 오디오, 비즈니스, 운영, 모바일, 학술, 정책 등 13개 분야에서 전문 강연자를 모집한다. 선정된 강연자는 KGC 패스와 네트워킹 파티 참가, 기념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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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XC

열두 살 백용기의 게임 회사 정복기 출간: NXC가 어린이 책 전문 출판업체 비룡소와 함께 동화 ‘열두 살 백용기의 게임 회사 정복기’를 출간했다. 어린이 교양 동화인 ‘열두 살 백용기의 게임 회사 정복기’는 열두 살 소년 백용기가 슬럼프에 빠진 전설의 게임 개발자 이기용씨를 만나 오랫동안 꿈꿔왔던 게임을 만들어 가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과정에서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과 게임 개발 과정은 물론 게임의 역사와 미래에 관해서도 알기 쉽게 소개한다.

집필자인 이송현 작가는 사계절 문학상 대상, 마해송 문학상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실력파다. 넥슨의 게임 개발자들을 직접 인터뷰하고, 게임 제작 과정을 관찰하여 사실적으로 묘사했다. 인기 웹툰 ‘오무라이스 잼잼’, ‘팬더 댄스’를 그린 조경규 작가가 삽화작업에 참여했다.

김정주 대표는 “게임은 첨단 기술과 다양한 문화 콘텐츠가 결합한 미래 산업”이라며 “이 책의 주인공인 용기처럼 직접 게임을 만들어 본 아이들은 새로운 컴퓨터 기술을 두려워하는 대신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으니 이 책을 읽은 아이들이 다가오는 미래의 창의적인 산업을 이끄는 또 다른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라고 출간 소감을 밝혔다.

NXC는 책 출간을 기념해 독자가 게임 회사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알라딘과 예스24, 인터파크, 교보문고 온라인 서점을 통해 진행된다. 행사에 선발된 독자는 넥슨 판교 사옥에 방문해 게임 개발자를 만나고, 직접 게임 개발 과정을 경험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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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저

안드로이드TV 콘솔 개발: 게임용 장비 전문 개발업체 ‘레이저’가 ‘구글I/O 2014’에서 ‘레이저 마이크로 콘솔’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레이저 마이크로 콘솔은 안드로이드TV를 위한 새로운 디바이스로, 게임은 물론 영화 및 음악을 비롯한 다양한 종류의 앱을 대형 스크린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기다.

안드로이드 TV는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찾아서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인터페이스이다. 레이저의 마이크로 콘솔은 모든 안드로이드 태블릿, 혹은 스마트폰에서 특별히 제작된 모바일 앱을 통하여 작동 가능하다. 또한, 안드로이드 TV에 탑재된 음성 명령 기능과 연동하여 음성만으로 원하는 엔터테인먼트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레이저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의 게이밍 경험을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데에 집중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하이엔드 게이밍 시스템, 컨트롤러, 키보드와 마우스 등을 제작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엔터테인먼트 기기의 제작에 심혈을 기울였다. 레이저 마이크로 콘솔은 2014년 가을에 출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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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

플랫폼 계열사 출범: 스마일게이트가 격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으로 스마일게이트 인터넷과 팜플의 연합인 새로운 플랫폼 사업 계열사가 출범했다. 스마일게이트 인터넷과 팜플이 연합한 새 플랫폼 사업 계열사는 권혁빈 그룹 회장이 대표직을 겸직하며 플랫폼 사업의 성공적인 론칭과 안정적인 서비스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진두지휘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새로 시작하게 될 플랫폼 사업을 통해 기존 유∙무선 유통의 한계를 뛰어넘어 스마일게이트 고객들에게 보다 진보된 개념의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존 스마일게이트 인터넷과 팜플 양사가 해왔던 콘텐츠 유통뿐 아니라 이용자와 개발자가 직접 맞닿을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상호 시너지를 이루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회사 측은 이번 출범이 장기적으로 글로벌 엔터 테인먼트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근 국내외를 막론하고 플랫폼 전쟁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스마일게이트에서 차별화된 플랫폼을 구축할 경우 그간 스마일게이트 그룹에서 쌓아온 글로벌 서비스 역량과 네트워크를 활용, 글로벌 최강의 플랫폼 사업 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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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던전앤파이터 앤 사이퍼즈 2014: 넥슨이 오는 7월11일 ‘액션토너먼트 던전앤파이터 앤 사이퍼즈 2014 서머(이하 토너먼트)’를 넥슨의 e스포츠 전용 경기장 ‘넥슨 아레나’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총 상금 3억원 규모로 마련된 이번 토너먼트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8주 동안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던전앤파이터’에서는 개인전 부문 16명, 팀전 부문 8개 팀이 경합을 벌인다. ‘사이퍼즈’에서는 8개 팀이 참여한다.

이번 시즌부터는 ‘던전앤파이터’ 각 부문 경기 규칙도 개편했다. 개인전에서는 초반 4주 동안 16강 조별 풀리그를 진행할 예정이다. 8강 진출자를 선발한 이후 4주 동안 8강 토너먼트를 진행한다. 팀전 부문에서는 총 4명이 한 팀을 이뤄 개인전과 2 대 2전, 대장전 등 5개 세트를 대결하며 3개 세트를 선취하는 팀이 승리하게 된다.

경기 해설진으로 성승헌 캐스터가 합류했고, 콤비로 활약했던 정준 해설위원이 던파부분에서 다시 한 번 합을 맞추게 됐다. 사이퍼즈 부문에서는 이준행, 오성균 해설위원과 호흡을 맞춰 경기 해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대회부터는 모든 경기의 현장 관람티켓이 유료로 판매된다. 가격은 2500원이다. 방청 티켓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 티켓 판매 사이트인 인터파크에서 구매하면 된다.

이번 여름 토너먼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던전앤파이터’ 공식 홈페이지‘사이퍼즈’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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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든어택2: 넥슨이 넥슨GT의 새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2’를 국내 퍼블리싱 한다. ‘서든어택2’는 106주 연속 PC방 사용량 순위 1위, 국내 최고 동시접속자수 26만7천 명 등 수많은 기록을 만들어온 FPS 게임 ‘서든어택’의 후속작으로, 언리얼엔진3으로 개발된 그래픽과 다양한 콘텐츠가 특징이다.

김정준 넥슨GT 대표는 “다년 간 ‘서든어택’을 함께 서비스해온 넥슨과 협업을 통해 이번 신작 서비스에도 많은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서든어택’의 특징을 기본으로 한층 더 새로운 재미를 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개발중”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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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즐 던파: 넥슨이 네오플에서 개발한 스마트폰용 퍼즐 액션 게임 ‘퍼즐 던파’를 구글플레이와 애플 국내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퍼즐 던파’는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게임으로 ‘던전앤파이터’ 인기 직업인 ‘남귀검사’, ‘여거너’, ‘여마법사’가 주요 캐릭터로 등장한다. 3개 이상의 같은 모양 퍼즐을 맞추며 상대 몬스터를 공격해 스테이지를 완료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같은 퍼즐을 상대편 몬스터(AI)와 번갈아 가며 맞추게 되므로, 다음 턴의 몬스터 공격을 감안한 전략적인 플레이가 필요하다. 각 캐릭터 별로 특화된 속성의 퍼즐을 맞추면 더 강한 공격을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각 스테이지 완료 시 ‘차원의 조각’이나 ‘강렬한 기운’, ‘지옥파티 초대장’ 등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출시를 기념해 14일까지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 전원에게 ‘강렬한 기운’, ‘지옥파티 초대장’, ‘차원의 조각’, ‘성장의 비약’, ‘코인’, ‘피로도 회복’이 모두 담긴 ‘퍼즐 던파 선물상자’를 지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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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인게임즈

트라이워: 다인게임즈가 MMORPG ‘트라이워 온라인’의 1차 비공개 테스트(이하 CBT)를 실시한다. 이번 1차 CBT는 7월4일 낮 12시부터 7일 낮 12시까지 총 72시간 동안 논스톱으로 진행된다.

‘트라이워 온라인’은 전쟁 MMORPG로 전쟁에 특화된 시스템을 통해 레벨의 차등 없이 처음부터 전 맵을 배경으로 치열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무기만 바꾸면 검사, 궁사, 마법사 등 5가지의 클래스로 변형할 수 있어 직업 선택에 대한 고민 없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다인게임즈는 ‘트라이워 온라인’의 첫 CBT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CBT에 참여한 게이머에게 최고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먼저 CBT 기간 중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을 한 게이머에게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지급한다. ‘트라이워 온라인’을 플레이하고 최고레벨에 달성한 참여자 1등부터 5등에게는 문화상품권 3만원권을, 20레벨을 달성한 게이머 100명에게는 1만원권을 제공한다.

이밖에 오는 7일까지 버그를 발견하고 신고하거나 9일까지 게임 리뷰를 작성해 커뮤니티에 등록한 게이머들에게도 각각 1만원권과 5만원권이 주어진다. ‘트라이워 온라인’의 CBT의 참여는 공식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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