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게임위클리] ‘PS4’ 1천만대 돌파

2014.08.17

국내외 최신 게임소식에 어쩐지 뒤처지는 기분이라면, 블로터닷넷이 매주 일요일 전해 드리는 ‘게임 위클리’를 참고하세요. 한 주간 올라온 게임업계 소식을 전달합니다. 굵직한 소식부터 작은 이야기까지, ‘게임 위클리’는 게임 매니아를 위한 주간 게임 뉴스입니다.

game_weekly_ver_6_500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

‘플레이스테이션4′ 판매 1천만대 돌파: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가 2014년 8월10일 기준으로 ‘플레이스테이션(PS) 4’의 전세계 누적 판매량이 1천만대를 넘어섰다고 전했다. 출시 9개월여 만에 달성한 숫자로 게임 콘솔 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팔려나간 기록이다. SEC는 PS4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게임 경험과 풍부한 게임 타이틀이 시장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PS4는 전세계 100여개 나라에서 팔리고 있다.

게임 타이틀도 덩달아 상승세다. 8월10일 기준 전세계에서 팔려 나간 PS4용 게임 타이틀 숫자는 3천만장이 넘는다. SEC는 ‘메탈기어솔리드5’, ‘블러드본’, ‘데스티니’, ‘드라이브 클럽’ 등 PS4용 게임 타이틀을 꾸준히 출시할 예정이다.

ps4

게임개발자연대

성차별 제보: 게임개발자연대가 게임 업계인을 대상으로 성폭력, 성차별, 그 외 성별이나 성정체성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합리한 대우에 대한 제보를 받는다.

게임개발자연대에서 지난 2013년 8월 발표한 통계를 따르면, 게임 업계 종사자의 10%가 성희롱을 경험했으며, 남성은 2%, 여성은 36.3%에 달했다. 일반 기업의 여성 종사자는 33%가 성희롱을 경험한다는 점을 생각하면, 높은 숫자다.

제보는 피해자 본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으며, 익명 제보자에 대한 비밀을 보장한다. 여성 및 성소수자의 제보는 내부 여성 위원으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원하는 경우 게임개발자연대의 자문 변호사나 노무사로부터 도움을 구할 수 있다.

게임개발자연대는 성차별 제보 시스템을 일시적 운영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상시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김종득 대표는 “제보를 담당 확인하는 위원들의 말에 의하면, 제보양식을 배포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벌써 한 시간에 한 건씩 메일이 오고 있다”라며 “연대가 머리를 맞대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보 방법은 간단하다. 게임개발자연대가 마련한 구글 문서도구 링크에서 양식에 맞게 내용을 입력하면 된다.

넥슨

피파 온라인3: 넥슨이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게임 ‘FIFA 온라인3’의 e스포츠 정규리그 ‘FIFA 온라인3 아디다스 챔피언십’이 최종 우승을 가리는 파이널 위크(Final Week)에 돌입했다. 오는 8월15일과 16일 ‘넥슨 아레나’에서 부문별 결승전을 실시한다.

먼저, 15일 낮 1시에 예정된 개인전 결승에서는 이번 리그 돌풍의 주역인 박준효와 ‘WCG’ 등 굵직한 대회 경험을 보유한 김정민이 우승상금 3천만 원을 놓고 격돌한다. 개인기를 통한 찬스 메이킹과 측면돌파가 강점인 박준효가 지공과 속공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김정민의 노련함에 어떻게 응수할지 이목이 쏠린다.

16일 낮 3시 팀전 결승에서는 ‘컴온’과 ‘비주얼’이 우승상금 6천만 원을 놓고 승부를 벌인다. 컴온은 지난 4강에서 선봉으로 출전, 혼자 상대팀 전원을 꺾는 저력을 과시한 김종부가 결승에서 첫 주자로 나설 가능성이 높다. 또, ‘S클라스’, ‘잇츠 30.2’ 등 쟁쟁한 우승후보를 꺾고 올라온 비주얼은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는 장우영을 필두로 작전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리그 팀전 우승팀에는 아시아 지역 통합 대회 ‘FIFA 온라인3 스피어헤드 인비테이셔널’에 한국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FIFA 온라인3 아디다스 챔피언십’ 파이널 위크를 기념해 14일 저녁 7시부터 ‘넥슨 아레나’에서 결승전야제 형식의 이벤트가 실시된다. ‘SPOTV’ 소속 신지혜 아나운서와 FIFA 온라인 3 챔피언십의 전수형 리포터가 선수들과 함께 게임으로 이색대결을 펼치며, 개그맨 정성호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한다.

‘FIFA 온라인 3 아디다스 챔피언십’ 파이널 위크에서 열리는 모든 경기는 ‘FIFA 온라인3’ 공식 홈페이지와 게임전문 방송채널 ‘스포티비 게임즈’에서 생중계된다.

resize01

CJ 게임즈∙CJ 넷마블

CJ 게임즈∙CJ 넷마블 합병 의결: CJ 넷마블이 CJ E&M의 종속회사에서 탈퇴했다. CJ 넷마블은 CJ 게임즈가 8월12일 이사회를 열고, CJ 게임즈와 CJ 넷마블의 합병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사회를 통해 CJ 넷마블이 CJ E&M의 종속기업에서 탈퇴하고, 오는 10월 1일 CJ 넷마블과 CJ 게임즈가 합병하게 된다. 게임 통합법인의 이름은 ‘넷마블’로 정해졌다. 넷마블은 오는 26일부터 개발지주회사인 CJ 게임즈의 사명으로도 쓰일 예정이다.

CJ 게임즈는 게임개발지주회사인 CJ 게임즈와 통합해 유통 플랫폼과 개발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 넷마블과 CJ 게임즈가 합병해 탄생하는 넷마블은 인력규모만 2천 명을 넘는 기업이 된다. 개발인력 보유도 국내 최대 수준이다.

CJ 넷마블은 CJ 게임즈와 통합작업 일환으로 8월 안으로 구로 신사옥으로 이전할 계획이다.

resize02

제페토

포인트 블랭크: FPS 게임 ‘포인트 블랭크’의 전세계 국가대항전인 ‘포인트 블랭크 인터내셔널 챔피언십(PBIC 2014)’이 오는 9월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다. ‘포인트 블랭크’ 개발업체 제페토는 PBIC 2014에 참가할 한국대표단 선발전을 오는 8월23일, 신도림 테크노마트 인텔 e-스타디움에서 개최한다.

한국대표단 선발전 우승팀에는 터키에서 개최되는 PBIC 2014 본선 참가자격과 함께, 상금 300만원과 항공료 및 터키 현지 체류비 일체를 제공한다.

또, 준우승에게는 상금 100만원, 3위에는 상금 50만원이 주어진다. 참가 접수는 오는 17일까지 ‘포인트 블랭크’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resize03

네오아레나

베나토르: 네오아레나가 모바일 RPG ‘베나토르’의 새 게임 로고와 구글플레이 출시일을 발표했다. ‘베나토르’는 오는 8월27일 구글플레이에 출시될 예정이다.

‘베나토르’는 구글플레이 출시에 맞춰 전체적인 게임 균형을 맞추고, 버그 수정 등 게임 완성도를 높여왔다. △신규영웅 35종과 △몬스터 25종을 추가하여 기존 700여종에서 늘어난 800여종의 영웅을 선보인다. △길드 기능과 △거래소 △코스튬 6종도 추가됐다.

‘베나토르’는 지난 5월28일 티스토어에 출시된 게임으로 영웅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와 다양한 전략이 가능한 전투 모드, 모바일에 특화된 화려한 스킬과 그래픽이 특징으로 호평받은 바 있다.

resize04

위메이드

두근두근 레스토랑 포 카카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가 조이맥스의 자회사 리니웍스가 개발 중인 새 모바일게임 ‘두근두근 레스토랑 포 카카오’의 사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두근두근 레스토랑’은 동화풍 캐릭터와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특징인 레스토랑 경영 SNG 게임으로, 지난 7월 진행한 비공개 시범서비스에서 게이머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출시를 앞둔 ‘두근두근 레스토랑’은 방송인이자 레스토랑 운영으로 성공한 사업가 ‘홍석천’을 홍보 모델로 선정했다. 탑셰프와 함께하는 레스토랑 개업이라는 독특한 테마로 구성된 사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위메이드는 사전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게이머 전원에게 매장 인테리어 아이템 ‘메뉴판’을 제공하기로 했다. 프로모션 내용을 친구에게 알리면, 게임 속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홍석천’ 점원 캐릭터를 선물한다. 두 아이템 모두 한정 아이템으로 사전 프로모션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진행되는 ‘두근두근 레스토랑’에 자세한 내용은 위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hong

sideway@bloter.net

기술을 이야기하지만, 사람을 생각합니다. [트위터] @Sideway_s, [페이스북] facebook.com/sideways86, [구글+] gplus.to/sideway [e메일] sideway@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