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와 스토리지쪽도 블로그좀 하시지요~

가 +
가 -

국내 블로고스피어는 특정 분야에 편중된 편이다. IT가 강세를 보이고 있고 그중에서도 인터넷과 개인용 기기를 다루는 블로거들이 강호를 누비고 있다. 구글, 애플, 웹2.0, 올블로그 등 소위 잘팔리는 ‘키워드 리스트’도 돌아다닌다.

반면 기업 고객을 상대로 하는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관련 블로그를 찾기는 쉽지 않다. 찾아보면 있을텐데 솔직히 눈에 잘 안뛴다.

"대중성이 별로 없어서…" 
"블로그좀 하시지요"란 말에 기업용 IT업체 관계자들이 심심치 않게 하는 소리다. 예를 들면 서버 블로그 등에 사람들이 관심을 가져주겠느냐란 것이다. 이런분들에게 블로그 하나를 소개한다.

톰 브래디시치 IBM x시리즈 최고기술책임자(CTO)의 블로그다. 최근 문을 연 것으로 보이는 그의 블로그는 서버 관련 분야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특히 블레이드 서버에 대한 내용이 많은 것 같다. 나같은 사람은 소화하기 힘든 기술적인 내용도 담고 있다.

그동안 엔터프라이즈 관련 블로그는 자바, 아작스, 오픈소스 등이 주류를 이뤘다. 서버나 스토리지같은 속칭 ‘박스'(Box)를 다룬 블로그는 기반이 별로 없었다.

그러나 브래디시치 CTO는 불모지같았던 서버 관련 내용을 다루는 블로그를 열었다. 서버도 있는데 스토리지 블로그 만드는게 뭐가 이상한가? 하드웨어 업체분들 만날때 브래디시치 CTO 블로그를 사례로 좀 써먹어야겠다. 블로그는 업종불문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