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게임위클리] ‘유니티 게임 콘텐츠 2014’ 개최

2014.10.26

국내외 최신 게임소식에 어쩐지 뒤처지는 기분이라면, <블로터>가 매주 전하는 ‘게임 위클리’를 참고하세요. 한 주간 올라온 게임업계 소식을 전달합니다. 굵직한 소식부터 작은 이야기까지, ‘게임 위클리’는 게임 매니아를 위한 주간 게임 뉴스입니다.

game_weekly_thumb_ver_10_800

온라인게임 소식

유니티 코리아

유니티 게임 콘테스트 2014: 유니티 코리아가 ‘유니티 게임 콘테스트 2014’를 개최한다. 유니티 게임즈 코리아의 중소개발사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콘테스트는 유니티로 제작된 중소개발사(매출 1억 이하) 게임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퍼블리싱 계약이 진행되지 않은 국내 미출시 타이틀에 한해 접수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발사는 콘테스트 홈페이지을 통해, 오는 11월17일까지 게임 플레이 영상과 소개 문서를 제출하면 된다. 1, 2위 수상작은 각각 3천만원과 1천만원 상당의 개발 지원비가 지원되며 5위까지 수상작에 한해 웹사이트 홍보와 에셋 스토어 바우처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지스타 2014’ 기간 중에는 최종 결승 후보작(1~5위)에 한해 유니티 부스 내 홍보 영상 노출과 함께 유니티가 주최하는 각종 이벤트 초청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11월30일 최종 접수 마감 이후 ‘유니티 윈터 나잇(12월10일)’ 행사 중 최종 수상작을 발표하게 된다.

re_08

NHN엔터테인먼트

지스타 2014 부스 공개: NHN엔터테인먼가가 오는 11월20일부터 23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4’의 BTB 부스 이미지를 공개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도와줘 잭’, ‘몬스터 체이서’, ‘드리프트걸즈’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 모바일 게임을 국내외 시장에 연내 동시 출시할 계획이다.

re_02

네오위즈게임즈

슬러거: 네오위즈게임즈가 온라인 야구게임 ‘슬러거’에서 프로야구 포스트 시즌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1월1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올해 마지막 야구시즌을 기념하고, 이용자들과 함께 프로야구 포스트 시즌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먼저 포스트시즌에서 격돌하는 팀간 경기의 승리팀을 맞히거나, 매일 달라지는 미션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응원 포인트가 지급되며, 해당 포인트는 포스트시즌 대결 팀 중 이용자가 응원하는 팀에 응모하는데 사용된다. 자신이 응원한 팀의 포인트가 상대팀 포인트보다 많으면, 게임머니 ‘100만캣’, ‘고급 드레프트권’ 등 아이템이 증정된다.

또, ‘슬러거’와 관련된 꼭 하고 싶은 말이나, 건의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남긴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플레이오프 1차전과 한국시리즈 5차전 경기를 현장에서 관람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re_01

엔트리브소프트

MVP 베이스볼 온라인: 엔트리브소프트는 일렉트로닉 아츠(EA)의 온라인 실사 야구게임 ‘MVP 베이스볼 온라인’에서 2014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을 맞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MVP 베이스볼 온라인’에서는 이용자의 게임 실력을 수치로 보여주는 ‘래더 포인트(Ladder Point)’ 시스템을 선보인다. 앞으로 이용자들이 정규 경기를 플레이하면, 승패, 점수 차 등을 고려해 ‘래더 포인트’가 주어진다. 2천점으로 시작해, 실력에 따라 점수가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방식이다. 실시간으로 1위~100위 유저가 공개되며, 이 포인트는 2주마다 자동으로 갱신된다.

또, 신규 구단 생성할 때 친구 구단을 등록할 수 있는 ‘친구 구단’ 시스템이 추가된다. 친구를 등록한 신규 구단은 게임 플레이로 획득하는 MP(게임머니) 양이 10% 상향되며, 친구로 등록된 기존 구단은 자신을 등록한 신규 구단이 획득한 MP 중 10%를 보너스로 받게 된다. 단, 신규 구단이 30레벨을 넘기면 친구 관계는 자동 해체된다.

아울러, 홈런더비 보상이 전체적으로 상향된다. 특히, 홈런더비에서 1등한 이용자에게는 ‘골드카드 영입권’과 ‘골드카드 강화 부스터’가 100% 증정된다. 이 밖에도, 김시진, 임선동, 김경문 등 선수 얼굴이 실제와 가깝게 변경됐다.

2014프로야구 포스트시즌을 맞이해 엔트리브소프트는 특별 이벤트를 오는 11월12일까지 진행한다. 플레이오프(10월27일~11월2일)와 한국시리즈(11월4일~11월12일) 기간 각각 5일, 7일 이상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포스트시즌 기록에 따라 인기 아이템을 증정한다. 예를 들어, 포스트시즌 경기에서 홈런이 나오면, 홈런 하나당 ‘골드카드 영입권’ 1장이 지급된다.

추가로 엔트리브소프트는 포스트시즌 경기에서 만루홈런이 나오면 ‘골드카드 영입권’ 2장을 전원에게 지급하고, 퍼펙트게임을 기록하면 ‘골드카드 영입권’ 20장과 600만 MP를 증정할 예정이다.

re_05

모바일게임 소식

넷마블게임즈

맞고팜: 넷마블게임즈가 모바일 맞고 게임 ‘맞고팜’을 구글플레이를 통해 출시했다. ‘맞고팜’은 이용자가 자신만의 농장을 성장시켜가며 정통 맞고를 즐길 수 있는 맞고 게임으로 이용자가 자신의 밭에서 작물을 길러 게임재화를 벌 수 있는 SNG 요소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자신의 밭에서 수확한 농작물은 물론 친구 초대 등을 통해 획득한 마일리지로 무제한 무료 충전이 가능해 별도의 재화 구매 없이도 ‘맞고’를 즐길 수 있다.

넷마블은 ‘맞고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PC 계정으로 ‘맞고팜’ 접속시 게임 내 재화인 게임머니 ‘500만’과 콩 1천개를 지급하며 밭 수확 3회 달성 시 재화를 추가 제공한다. 또 같은 상대와 연속 3판 플레이 시 최대 ‘1억’도 지급 받을 수 있다.

re_06

액토즈소프트

신마전 포 카카오: 액토즈소프트가 준비 중인 모바일 RPG ‘신마전 포 카카오’의 비공개테스트(CBT) 참가자를 모집한다. ‘신마전’은 무협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모바일 RPG로, 3개 문파와 6종의 게임 캐릭터를 중심으로 사냥, 개인 PvP, 문파 간 대결, 방파(길드)콘텐츠 등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게임에서는 ‘물리’, ‘방어’, ‘술법’ 3가지 유형의 영물(펫)을 육성해 전략적으로 전투에 배치할 수 있으며,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는 레이드와 최고의 방파를 만들기 위한 방파콘텐츠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액토즈소프트는 이번 테스트를 통해 해당 게임의 게임성을 점검하는 한편, 유저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추가 보완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마전’의 CBT 참가 신청은 오는 11월3일까지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누구나 특별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에 참여 신청을 접수한 유저들에게는 테스트 기간 동안 매일 ‘500원보’, ‘희귀급 펫 뽑기권’ 등의 아이템이 제공되며, 정식 런칭 시 사용할 수 있는 최고급 아이템 ‘전설급 펫 뽑기권’이 주어진다. 또, 테스트 기간 동안 특별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설문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추첨을 통해 문화 상품권을 추가로 지급한다.

re_04

SK플래닛 T스토어

숲 속의 앨리스 포 카카오: T스토어는 파티게임즈가 개발한 감성 어드벤처 SNG ‘숲 속의 앨리스 포 카카오’를 2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숲 속의 앨리스 포 카카오’는 깜찍하면서도 귀여운 매력을 발산하는 미니언을 수집하고 성장시켜 신비한 마법의 숲을 구하는 감성 어드벤처 SNG이다.

SNG 개발 명가 파티게임즈가 ‘아이러브커피’, ‘아이러브파스타’ 등에 이어 세 번째 자체 개발작으로 내놓은 이 게임은 파스텔톤의 따뜻한 그래픽과 생동감 넘치는 애니메이션,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가 특징이다.

또, 어드벤처를 통해 단계별로 진화하는 수 십 여종의 미니언들을 수집하는 재미와 함께 요리하기, 과일 따기, 낚시하기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거부감 없는 아기자기하고 깜찍한 캐릭터와 직관적인 UI, 쉽게 배울 수 있는 튜토리얼 등은 게임을 접해보지 않은 초보자들도 빠른 시간 안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re_03

쿤룬코리아

에덴 시련의 땅: 쿤룬코리아가 신작 MORPG ‘에덴:시련의 땅’을 T스토어, 올레마켓, 네이버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에덴:시련의 땅’은 신비의 대륙 ‘에덴’을 어지럽히는 마족을 무찌르고자 혹독한 훈련을 거치며 성장하는 전사들의 이야기를 다룬 MORPG다. 솔로, 멀티, 영웅 등 기존 출시작들 보다 던전의 규모 및 종류를 다양화해 대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한 작품이다. 이를 통해 게이머들은 강력한 파티플레이와 레이드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화면 슬라이드 시 캐릭터가 순간 이동하거나 회피, 공격 등의 기능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어 통쾌한 타격감을 체험할 수 있다.

쿤룬코리아는 국내 애플리케이션 마켓 출시 기념 이벤트를 오는 11월4일까지 진행한다. 먼저 ‘에덴:시련의 땅’ 공식 카페에서 가입 인사 이벤트를 실시, 카페에 가입 후 ‘Welcome to eden’ 게시글에 게임 캐릭터 닉네임을 남기는 모든 게이머들에게 ‘체력’, ‘영기’ 등으로 구성된 게임 아이템 패키지를 100% 제공한다.

다음으로 ‘에덴:시련의 땅’의 일반 던전을 3장까지 클리어하고, 이를 인증하는 스크린샷을 이벤트페이지에 남기는 게이머 20명을 추첨해 게임 캐시 ‘크리스탈’, ‘골드’ 등으로 구성된 ‘던전 클리어 패키지’를 제공하고, 5명에게는 ‘울프 늑대 펫알’을 지급한다. 또한 20명을 추가로 선정해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선물할 예정이다.

또, ‘카카오톡’을 통해 ‘에덴:시련의 땅’ 정식 출시 소식을 5명 이상의 친구들에게 알리는 게이머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SNS를 통해 ‘에덴:시련의 땅’ 기대평과 플레이 후기를 남기는 게이머를 각각 10명씩 선정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이 밖에 쿤룬코리아는 ‘에덴:시련의 땅’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도 서비스할 예정이다.

re_07

sideway@bloter.net

기술을 이야기하지만, 사람을 생각합니다. [트위터] @Sideway_s, [페이스북] facebook.com/sideways86, [구글+] gplus.to/sideway [e메일] sideway@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