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데이로 더욱 주목받는 루비온레일스

가 +
가 -

요즘 블로고스피어가 미투데이(me2day)란 서비스 때문에 시끌벅적하다. 미투데이는 블로그와 메신저 그리고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가 결합된 서비스인데 많은 블로거들의 관심속에서 올블로그와 같은 메타블로그 사이트를 평정중이다.

그런데 미투데이는 더블트랙의 codian님이 몇주만에 만들어낸 것이라고 한다. 개발 생산성이 강조되면서 주목받고 있는 차세대 웹개발 프레임워크 ‘루비온레일스’를 써서 말이다.  大山님의『Easy Start! 웹 개발 2.0 루비 온 레일스』

이런 가운데 루비온레일스를 다룬 또 하나의 책 <Easy Start! 웹 개발 2.0 루비 온 레일스> (황대산 지음. 2만8천원. 에이콘출판사)가 출간돼 주목된다. 개발과는 담을 쌓고 지낸 관계로 직접 서평을 쓰기는 뭐하지만 중요한 시점에 의미있는 책이 나왔다는 주변의 평가가 많은 것 같다. 황대산님 루비온레일스 새 책을 추천하면서

다음은 에이콘출판사 블로그 에 올라온 책소개 내용이다.

▶ 『Easy Start! 웹 개발 2.0 루비 온 레일스』는 어떤 책인가요?
기존의 What?만을 나열해놓은 지루한 책이 아니라 400여 페이지 남짓의 속이 꽉 찬 책을 통해 How? & Why?를 알려주는 책입니다. 레일스의 철학과 How to Works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는 책이지요.

▶ 그렇다면 무겁고 지루한 책?
No! 지엽적인 내용은 가능한 배제하고 흐름을 타고 읽어내려갈 수 있게 기술해놓았기 때문에 지하철에서 가볍게 읽어도 좋고 컴퓨터를 앞에 놓고 코드를 하나씩 입력해놓아가며 열심히 공부하며 읽어도 좋은 책입니다. 그야말로 그때그때 달라요!

▶ 이 책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 레일스 최신 버전인 1.2.2를 다루고 있음
– 레일스 개발에 필요한 루비 튜토리얼/레퍼런스
– 총 90페이지에 다다르는 블로그 실전 개발 예제
– 벽에 붙여놓고 언제든 참조할 수 있는 초간단 레퍼런스 부록
말로 다 할 수가 없습니다. -0-

▶ 누가 읽어야 하나요?
웹 개발을 한 번이라도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려는 소규모 팀이나 회사 등 레일스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당연한 필독서겠지요.

네티즌의견(총 0개)